▲GS샵 여름 샌들 판매 방송 화면. 사진=GS샵 제공 |
지난달 코로나19 마스크 의무화 해제와 이달 1일 격리의무 해제가 연이어 취해지자 홈쇼핑의 바캉스 상품 매출이 빠른 신장세를 보이자 해외여행 방송 편성을 늘리는 한편, 여름패션 및 다이어트상품 등 관련 제품을 앞다퉈 내놓고 여름여행 수요 사냥에 나서고 있다.
◇ 이른 바캉스족 겨냥 ‘가성비’ 해외여행 상품 잇달아
최근 홈쇼핑업계는 빠르게 찾아온 여름 무더위로 여름 바캉스 상품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실제로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바캉스 상품 주문 매출 신장률이 세 자릿수를 기록했다.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자외선 차단제의 매출 신장률이 전년 대비 120%로 가장 높았으며, 다음으로는 해외여행이 100%, 여행가방이 40% 매출 신장했다.
이같은 변화에 맞춰 홈쇼핑업체들은 이달 해외여행 방송 편성을 늘리고 있다. 홈쇼핑 해외여행 상품은 항공권과 숙박시설 등 여러 혜택을 담긴 상품을 일반 상품 대비 더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경우가 많아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현대홈쇼핑은 여행 수요 증가와 고물가 부담이 동시 존재하는 점을 감안해 ‘가성비(가격대비 성능)’ 여행 상품을 집중 편성했다. 대표적으로 오는 3일 오후 선보이는 ‘베트남 달랏 4일 패키지 상품’은 인기 여행지를 직항 이동하고, 4성급 호텔과 전 일정 식사 포함 등으로 구성된 상품임에도 가격이 39만9000원부터 시작해 저렴한 편이다.
해당상품은 최근 예능과 소셜네크워크서비스(SNS) 등에서 각광받는 핫스팟 코스 등이 포함돼 있고, 구매 고객에 노(No) 팁 보장 같은 다양한 혜택도 선사한다.
롯데홈쇼핑도 바캉스 수요를 겨냥해 이달 첫 주말 해외여행 상품 방송을 3회 편성했다. 오는 3일 오후 6시 ‘일본 북해도’, 4일 오후 같은 시간대에 ‘일본 규슈’, ‘유럽패키지여행((스페인, 포르투갈, 모로코 등)’ 방송이 잇달아 편성돼 있다.
◇ 원피스·선글라스에 래시가드까지 ‘바캉스 패션’ 총집합
바캉스 여행상품뿐 아니라 여름패션 상품 수요 증가에 맞춰 홈쇼핑들은 패션상품 방송도 잇달아 마련하고 있다.
CJ온스타일은 오는 9일 바캉스 인기 상품으로 유명한 ‘스케처스 아치핏 샌들’을 선보인다. 해당 제품은 마와 코튼 혼방의 재질로 여름철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을 뿐 아니라 워싱 캔버스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아울러 레포츠 의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CJ온스타일은 오는 10일 ‘밀레 래쉬가드 3종 세트’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에서 선보이는 밀레 래시가드는 부담스럽지 않은 레귤러 핏(모양새)과 깔끔한 디자인으로 누구든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상품이다. 현대홈쇼핑도 밀레 래쉬가드 3종(레쉬자켓+상의+하프팬츠) 판매 방송을 6월 중순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도 2일 오전 단독 브랜드 ‘라우렐’에서 썸머 슬리브리스 블라우스(나들이, 외출 등 활용도 높은 여름 블라우스), 홀가먼트 스카시 후드 집업(여름철 인기 높은 크로셰 가디건 스타일)을 선보인다. 뉴욕 디자이너 브랜드 안나수이는 휴가철 맞아 올해 신상품 선글라스를 판매한다.
이어 3일 오후 ‘엘쇼’ 방송에서 휴양지 패션으로 활용도 높은 ‘ENC 보태니컬 쉬폰 프린트 원피스(꽃 패턴 원피스)’를 공개한다.
GS샵도 뒤질세라 이달 중순부터 원피스, 샌들, 페디큐어 등 여름철 패션 뷰티 상품을 집중 선보일 계획이다.
▲NS홈쇼핑에서 선보이는 ‘모로실 다이어트 버닝컷’ |
바캉스 시즌의 특성상 피부와 몸매 관리에 신경 쓰는 여행객들을 겨냥해 화장품과 다이어트 상품을 집중적 선보이는 홈쇼핑도 있다.
NS홈쇼핑은 지난해보다 ‘스킨케어’ 상품과 ‘다이어트’ 상품을 집중 편성했다. 오는 3일 오후 미백 및 피부 탄력과 주름 걱정 해결을 도와줄 기능성 화장품 4세대 앰플 ‘메디필 멜라논 엑스 앰플 30ml 4개(14만8000원)‘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4일 새벽 1시에는 이탈리아에서 날아온 체지방 감소 기능성 원료와 모로오렌지 추출물 ‘모로실’을 사용한 모로실 다이어트 버닝컷(6박스 총 168정, 24주분 32만8000원)상품을 준비했다.
이밖에 4일 오후 촉촉한 물광 피부와 간편한 톤업 연출이 가능한 ‘끌레드벨 물톡 톡톡 울트라 쉬어 커버’ (45ml 2개 30ml 2개 물톡봉 2개, 8만9000원), 같은날 오후 바디케어 상품 ‘심플리 리프트’ 탄탄바디크림(200ml 4개 바디클렌저 1개 8만9000원) 판매방송도 편성돼 있다.
pr9028@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