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문화 삼성화재 대표가 2025년 경영 키워드로 '초격차2.0'을 제시하며 본업 경쟁력 차별화, 신성장 동력 확보, 글로벌 사업 본격화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문화 삼성화재 대표는 2일 “올해 장기보험에서는 회사 성장의 근간으로 지속 성장과 효율 개선의 선순환 구조를 완성하겠다"며 “자동차보험에서는 고객 경험 확산과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하고, 일반보험에서는 2030년 회사 이익의 절반을 해외에서 창출한다는 비전 하에 글로벌 사업을 본격적으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삼성화재는 트랜드를 반영한 신상품 개발 선도, 보험 연계 헬스케어 사업을 본격화하고 교통안전 데이터 사업의 개시를 계기로 카 라이프(Car Life) 플랫폼으로 사업을 확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사이버, 친환경 에너지 등의 신시장을 개척하고, 투자역량 제고를 위한 글로벌 마켓 센싱 등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글로벌 사업과 관련해 “2024년에는 글로벌 사업을 통해 부가가치가 만들어지기 시작했고, 2025년에는 더욱 유의미한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로이즈를 중심으로 북미, 유럽시장 공략과 삼성Re 중심의 아시아 시장 공략, 텐센트 JV·PICC·동경해상 등과의 새로운 사업기회 확장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 밸류 체인(Value Chain)을 본격적으로 만들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