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박경현

pearl@ekn.kr

박경현기자 기사모음




삼성생명·화재, 이주경·김일평 부사장 승진 등 정기 임원인사 단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05 10:59

"이 부사장, 보험영업 전략수립 등 전문성과 경험 지녀"



"김 부사장, 신상필벌, 성과주의 인사 기조 유지"

이주경삼성생명부사장-horz.jpg

▲(왼쪽부터) 이주경 삼성생명 신임 부사장과 김일평 삼성화재 신임 부사장.


[에너지경제신문=박경현 기자] 삼성생명과 삼성화재는 2024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하고 각각 이주경 FC영업본부 상무와 김일평 장기보험마케팅 팀장을 부사장으로 선임했다고 5일 밝혔다.

삼성생명은 이번 인사에서 이주경 신임 부사장을 비롯해 상무 8명 등 총 9명을 승진시켰다. 이 신임 부사장은 전북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1993년 삼성생명에 입사해 해외지원팀장 상무, CPC기획팀장 상무, FC영업본부 담당 상무 등을 역임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이 부사장은 보험영업 및 채널전략 수립 등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삼성생명의 안정적이고 균형적인 성장을 견인할 인력을 발탁했으며, 신임임원은 현재 성과와 미래 잠재력을 종합 판단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인력을 나이 및 연차와 무관하게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삼성화재는 이번 인사를 통해 김일평 신임 부사장을 비롯해 상무 7명 등 총 8명을 승진시켰다. 김 신임 부사장은 1968년생으로 고려대를 졸업하고 1993년 삼성화재에 입사했다. 앞서 자동차상품파트장, 자동차보험전략 팀장 장기보험마케팅 팀장 등을 역임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신상필벌, 성과주의 인사 기조를 유지하며 전문성과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유능한 인재를 중용하고 미래 지속 성장을 위한 리더십 기반 확대에 중점을 두었다"며 "유연한 사고와 추진력을 겸비한 젊은 리더를 과감히 발탁해 도전하는 문화를 구축하고 여성 인재를 적극 중용하여 다양성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삼성생명과 삼성화재는 조만간 조직개편과 보직 인사를 확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아래는 2024년 정기 임원인사 명단.

<삼성생명>

□ 부사장 승진 (1명)

△이주경

□ 상무 승진 (8명)

△김규현 △김석효 △김용권 △모정혜 △우무철 △이동훈 △정명훈 △허정식

<삼성화재>

□부사장 승진(1명)

△김일평

□상무 승진(7명)

△권영집 △김상현 △김현중 △양덕현 △이윤재 △장명조 △조은영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