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박경현

pearl@ekn.kr

박경현기자 기사모음




신한카드, 앱에서 KTX에 이어 SRT까지…모든 기차 예매 가능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07 10:15

기존 KTX에서 SRT로 예매 서비스 범위 확대
신한카드 앱에서 새마을호·무궁화호 등 전 기차 예매 가능

신한카드
[에너지경제신문=박경현 기자] 신한카드는 기존 KTX에 이어 SRT까지 범위를 확대해 모든 기차에 대한 예매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7일 밝혔다. 이에 기존 서비스를 제공했던 새마을호와 무궁화호를 포함해 모든 기차의 예매가 가능해졌다.

기차 예매 서비스는 행정안전부의 ‘디지털서비스 개방’의 일환이다. 그동안 공공앱웹에서만 이용가능 하던 공공서비스를 민간채널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한 것으로, 신한카드 고객은 코레일 앱(코레일톡)을 설치 하거나 코레일 회원에 가입할 필요없이 신한카드 앱에서 출발역과 도착역을 선택하고, 좌석 선택 및 결제까지 한번에 이용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모든 기차에 대한 예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이벤트 응모를 완료하고 신한카드 앱을 통해 승차권 예매 및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플레이스테이션(1명), 다이슨 드라이기(2명), CGV 씨네드쉐프 2인 관람권(10명), 마이신한포인트 1000포인트(600명)를 제공한다. 또한, 신한카드 앱을 통해 1만원 이상의 승차권을 예매 한 고객에게는 ‘현대해상 국내여행자보험’을 무료로 가입할 수 있는 쿠폰도 12월 말까지 제공한다.
pearl@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