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서연 사이버한국외국어대 기획처장(오른쪽)과 조수경 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 회장이 지난 20일 교육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이 협약식에는 조수경 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 회장과 사이버한국외대 최서연 기획처장, K뷰티학부 김지영 교수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글로벌 인재 양성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 공유 △중앙회가 추진·시행하는 기능경진대회 등 각종 공모전에 적극 참여·협력 △지속적인 상호 연계를 위한 정기적인 공유의 장 마련 △기타 대학과 중앙회 간 발전을 위한 지원 사항을 협력하게 된다.
특히, 이번 협약에 따라 중앙회 소속 회원이 사이버한국외대에 입학할 경우 장학혜택 등 다양한 교육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될 뿐만 아니라, 중앙회가 시행하는 기능경진대회 등 각종 행사에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해 피부미용인의 재교육을 통한 K-뷰티 역량을 강화하고 뷰티산업이 활성화되도록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장지호 사이버한국외대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이 토털 뷰티 직업교육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어나가며 상생 발전하기를 바란다"며 "국내 최고의 온라인 교육 노하우를 지닌 사이버한국외대에서 중앙회 소속 회원들을 글로벌 인재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이버한국외대는 2024년 1월 15일까지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설되는 △K뷰티학부를 포함해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산업안전·주택관리학부 △다문화·심리상담학부 등 9개 학부에서 학생을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이메일이나 전화, 카카오톡으로 개별 상담도 받을 수 있다.
kch0054@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