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키파이 2월 3주차 게임 분야 유튜브 채널 트렌드 지수에서 LCK가 트렌드 지수 83,568포인트로 1위에 올랐다.
게임 분야 유튜브 채널 트렌드 지수는 전주 키워드 검색량과 구글트렌드 점수를 랭키파이가 자체적으로 합산해 산출한 지표이다.
감스트는 3,669포인트로 전주보다 1,024포인트 상승해 2위를 차지했다.
잠뜰은 1,831포인트로 전주보다 243포인트 상승해 3위를 차지했다.
4위 우왁굳은 1,562포인트, 5위 혜안은 1,365포인트, 6위 마플은 1,306포인트, 7위 랄로는 1,277포인트, 8위 냄새는 954포인트, 9위 이상호는 903포인트, 10위 가재맨은 667포인트이다.
11위는 김성현, 12위 겜브링, 13위 홀릿, 14위 탬탬버린, 15위 푸린, 16위 두치와뿌꾸, 17위 서새봄, 18위 영미터, 19위 비챤, 20위는 삐야기가 차지했다.
성별 선호도 분석 결과 1위 LCK는 남성 83%, 여성 17%, 2위 감스트는 남성 71%, 여성 29%, 3위 잠뜰은 남성 24%, 여성 76%가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별 선호도에서는 LCK가 10대 14%, 20대 56%, 30대 25%, 40대 3%, 50대 2%로 나타났다.
트렌드 지수 1위부터 3위까지 빅데이터로 조사한 결과, LCK 스프링, LCK 일정, LCK 순위, 감스트 팬카페, 감스트 뚜밥, 감스트 환경, 감스트 리즈, 감스트 상디, 잠뜰 굿즈, 잠뜰 나무위키, 잠뜰tv, 잠뜰 다이어리, 잠뜰 미궁 등이 주목받는 연관 검색어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