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전지성

jjs@ekn.kr

전지성기자 기사모음




남부발전, 부산 지역아동들에 스포츠용품 기증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13 10:58

부산시 초등학교에 테니스 라켓 등 운동용품 기증
지역 아동 돌봄 체계 기여 및 스포츠 문화 향유 기회 확대 노력

1

▲남부발전 이승우 사장(가운데)이 부산 지역 초등학교에 스포츠 용품을 기증했다.


한국남부발전(사장 이승우)은 부산 지역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스포츠 문화 향유기회 확대를 위해, 부산시 내 초등학교(부산진구 당평초등학교, 금정구 동현초등학교)에 테니스 라켓 등 스포츠용품을 보급하는 기부사업을 시행했다.


남부발전은 어린이재단 부산본부(본부장 김희석)와 함께 12일 당평초등학교(교장 김근혜)에 방문하여 전교생이 스포츠 체험을 할 수 있는 운동용품 구매비용을 기부금으로 전달했다.


남부발전은 창사 이래 △에너지 Dream △희망 Dream △나눔 Dream이라는 3가지 사회공헌 추진 방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회공헌을 추진해 왔다.


특히 '희망' Dream과 관련하여 지역 아동·청소년 및 청년들의 진로 체험과 역량개발을 위한 業 연계 탄소중립 교육, 신재생에너지 및 에너지절약 교육, 발전직무 교육뿐만 아니라 국토부 지정 드론도시 영월의 중고생 대상 드론실습 교육, 삼척의 시설 공유 체육관을 활용한 중고생 카누 교육 등 지역 특성을 살린 맞춤형 교육사업 시행을 통해 지역사회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승우 사장은 “지역의 성장기 학생들이 체력을 키우며 다양한 체육활동을 즐기는 데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자 이번 사업을 기획했다"라며,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스포츠를 통해 심신을 단련하여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해 나갈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