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박웅현

ad0824@ekn.kr

박웅현기자 기사모음




충남교육청, 아동 돌봄 사회안전망 강화로 사각지대 해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03 14:34
.

충남교육청은 아동 돌봄 사회안전망 강화와 '아이 키우기 좋은 충남'을 실현하기 위해 충남 온종일 아동 돌봄 통합지원단 협의회를 개최하고, 충남형 늘봄 학교 사업을 전개한다.


충남 온종일 아동 돌봄 통합지원단은「충청남도 온종일 아동 돌봄 통합지원 조례」에 의거 지역사회 내 안전한 돌봄을 위한 아동 돌봄 통합지원 서비스 체계 구축을 위해 충남교육청, 충남도청, 충남 여성 가족 청소년 사회서비스원의 실무 담당자로 구성된 협의회이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온종일 아동 돌봄 사업 구상 ▲조례에 따른 광역협의회 구성안 ▲충남 늘봄 학교 사업 공유 등 충남 온종일 아동 돌봄에 관한 전반적이고 효율적인 운영 방안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사각지대 없는 아동 돌봄 실현을 위해서 각 기관 돌봄 정책의 공유·소통·협력을 우선시하고,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적ㆍ물적 자원의 연계협력을 통한 지속 가능한 돌봄 인프라 구축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충남형 늘봄 학교는 도시와 농어촌 교육격차, 학령인구 감소 문제가 심각한 우리 지역 여건을 고려한 늘봄 학교의 충남형 모델로 지역사회 연대·협력을 강화해 온 마을이 함께 학생 성장 발달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정책이다.




현재 도내 119개교가 우선 시행하고 있으며, 2학기 전면 시행을 앞두고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충남교육청은 아동 돌봄 사회안전망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모든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