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한수정, 환경의 달 맞아 현대백화점서 ‘생물다양성 보전 전시’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06 09:34

봉화=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하 한수정)은 환경의 달을 맞아 5일부터 23일까지 현대백화점 천호점 8층 스튜디오 쁘띠에서 '생물다양성 보전 협업 전시'를 개최한다.


한수정, 환경의 달 맞아 현대백화점서 '생물다양성 보전 전시' 개최

▲5일 현대백회점 천호점 8층에서 진행되는 전시를 백화점 방문객이 관람하고 있다.(제공-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이번 전시는 '나의 스윗 얼스 위드 그린 프렌드'(My Sweet Earth with Green Friends)라는 주제로, 멸종위기 생물 보전 인식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전시에서는 한수정 소속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의 멸종위기 백두산호랑이와 희귀·멸종위기 종을 포함한 전 세계 야생식물 종자를 저장하고 있는 시드볼트에 대해 소개한다.


또한,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의 모바일 캠페인 게임인 '라미나'(LAMINA)도 전시의 일환으로 참여할 수 있다.


게임 참여 1건당 1천원의 기금이 현대백화점에서 조성돼 한수정의 시드볼트 후원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게임은 현대백화점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천호점 전시 종료 후에는 서울 성북구 소재 현대백화점 미아점에서 6월 28일부터 7월 14일까지 순회 전시가 이어진다.


류광수 이사장은 “경상북도 봉화군에 위치한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의 멸종위기 백두산호랑이와 시드볼트를 서울 현대백화점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라며 “전시와 체험형 이벤트를 통해 국민이 생물다양성 보전에 동참하는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