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2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양평군-코바코, 스포츠 마케팅 활성화 ‘맞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18 13:19
양평군-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15일 스포츠 마케팅 활성화 통한 공동발전 업무협약 체결

▲양평군-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15일 스포츠 마케팅 활성화 통한 공동발전 업무협약 체결 제공=양평군

양평=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양평군은 지난 15일 K3리그 14라운드 양평FC 홈경기가 열린 물맑은양평종합운동장에서 관중 1000여명이 지켜보는 가운데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스포츠 마케팅으로 양평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코바코연수원 잔디구장 이용으로 양평FC 경기력을 높이기 위해서다.


이날 협약식에는 전진선 양평군수, 윤순옥 양평군의회 의장, 오광혁 코바코 광고진흥본부장, 문의주 코바코연수원장 등 임원진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여주FC와 경기에 따라 이충우 여주시장, 김선교 국회의원 등 내빈도 경기 관전에 참여했다.


업무협약 골자는 △양평군과 코바코연수원이 방문객 유치 홍보 및 스포츠 마케팅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K3리그에 참여하는 양평FC가 코바코연수원 체육시설(천연잔디 축구장)을 훈련장으로 이용하도록 상호협력하고 △상호 교류와 협력으로 양 기관 공동 발전을 도모한다 등이다.


오광혁 광고진흥본부장은 업무협약식에서 “코바코연수원은 그동안 육군본부 코로나19 생활치료시설 제공, 세계 잼버리 체류 지원, 경기도 이재민 임시거주시설 지정 및 나눔 문화 실천운동 일환으로 장애인, 소외계층, 다문화가족 초청행사 개최 등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수행해왔는데, 앞으로도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진선 군수는 “스포츠 선도 도시 양평과 스마트미디어시대 대한민국 광고 중심인 코바코 간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 간 상호발전과 번영을 도모하고, 축적된 역량과 지혜를 공유해 이번 업무협약이 양평경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으로 양평군과 코바코 간 유기적인 연계와 지속적인 협력 및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양평FC 경기력 향상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