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경북도, 여름 휴가철 맞이 고향사랑기부 경품 이벤트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23 08:19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도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경상북도로 떠나는 센스있는 여름휴가'를 테마로 고향사랑기부 경품 이벤트를 6월 24일부터 8월 4일까지 진행한다.


고향사랑기부제_여름맞이이벤트

▲고향사랑기부제_여름맞이이벤트. 제공-경북도

이번 이벤트는 기부자들이 지역에서 휴가를 보내도록 유도하고,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에서 경상북도에 10만원 이상 기부하고 답례품을 주문하면 자동 응모된다. 당첨자는 매주 기부자 수의 20% 범위에서 선정하며, 50만원 이상 기부자의 경우 이벤트 종료 후 별도로 선정한다.


경북투어패스, 흑돼지 밀키트, 삼겹살, 커피드립백, 월영교달빵, 호두먹방, 와인, 안동소주 등 지역 인기 상품들이 제공된다. 기부 금액대에 따라 3~10만원 상당의 답례품을 개인이 선택할 수 있다.


박성수 경북도 안전행정실장은 “많은 국민이 기부도 하고 지역 인기 명물을 답례품과 경품으로 받아 경북에서 센스있는 휴가를 보내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관심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경북에 지속적인 기부를 유도하겠다"고 밝혔다.




제도 시행 2년 차를 맞은 고향사랑기부제는 자신의 주소지가 아닌 지자체에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으며, 10만원 이하 기부금은 전액 세액공제되고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기부자는 기부액의 30% 이내에서 답례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기부자들에게 세액공제와 함께 답례품, 경품까지 제공해 더욱 많은 사람들이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하도록 장려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