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07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포스텍, 이차전지人의 밤‘ 행사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04 20:32


1

▲포스코 국제관에서 '포스텍 이차전지人의 밤'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제공=포항시


포항=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포스텍이 이차전지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4일 포스코 국제관에서 '포스텍 이차전지人의 밤'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약 150명의 이차전지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연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국내 배터리 산업의 발전과 글로벌 리더십 확보를 위한 결의를 다졌다.


포스텍은 첨단산업 특성화대학원 배터리 분야에 선정됨에 따라, 대한민국의 미래 혁신 성장을 이끌고 글로벌 초강국으로의 도약을 견인할 이차전지 분야의 핵심 인력을 집중적으로 양성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특히 22명의 이차전지 우수 인재들에게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수여하며, 그들의 연구와 학문적 성취를 공식적으로 인정하고 격려했다.


또한, 삼성전자 종합기술원의 차세대 이차전지 연구를 선도하는 서울대학교 임동민 교수가 초청되어 '가넷 고체전해질을 이용한 리튬금속전지 연구'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쳐 최신 연구 동향과 기술적 진보에 대해 소개했다.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와 포항시가 지원하는 '지역산업기반 인재양성 및 혁신기술개발 지원사업'과 교육부의 '포스텍 LINC3.0 사업', '지방대학 활성화 사업', 그리고 포스텍-삼성SDI 이차전지연구센터, 포스텍-포스코퓨처엠 산학일체연구센터 등 여러 기관의 지원을 받아 이루어졌다.


이러한 지원은 포스텍이 이차전지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 리더로 자리매김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포스텍은 이번 '포스텍 이차전지人의 밤' 행사를 매년 개최해 국내외 이차전지 산업의 발전과 기술 혁신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며 포스텍과 함께하는 모든 기관과 협력 파트너들의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와 혁신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선도적 위치를 확립해 나갈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