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08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김철훈

kch0054@ekn.kr

김철훈기자 기사모음




대웅바이오, 고지혈증 치료제 ‘이코사 연질캡슐’ 출시 “오메가3 비린내 해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22 00:17

국내 최초 고순도 EPA 단일 정제…고중성지방혈증환자 위한 치료옵션
기존 오메가3 제품보다 비린내 줄이고 정제도 작아…복용편의성 개선

대웅바이오

▲대웅바이오 고지혈증 치료제 '이코사 연질캡슐'

대웅제약그룹의 완제의약품 계열사 대웅바이오가 국내 최초로 고순도의 오메가3 성분을 담은 고지혈증 치료제를 출시했다.


21일 대웅바이오에 따르면 오메가3 성분 중 하나인 '에이코사펜타에노산(EPA)'을 고순도로 정제한 '이코사 연질캡슐(성분명 이코사펜트 에틸) 300㎎'를 출시했다.


이코사 연질캡슐의 주성분인 '이코사펜트 에틸'은 고중성지방혈증으로 인한 심혈관계질환 예방과 위험을 낮추기 위한 치료제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승인한 약제다.


그러나 EPA 단일 성분의 전문의약품은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만 출시돼 국내 심혈관질환 환자는 처방받을 기회가 없었다.


대웅바이오가 국내 최초로 EPA 단일 성분의 고순도·고용량의 이코사 연질캡슐을 출시해 국내 심혈관질환 환자에게 최적의 치료옵션을 제공하게 됐다.




또한 기존 국내 도입된 오메가3 제품은 정제 사이즈가 크고 특유의 생선 비린내 때문에 꺼리는 환자들이 많았으나 대웅바이오는 이코사 연질캡슐을 출시하면서 정제 사이즈와 생선 비린내를 대폭 줄여 환자의 불편도 줄였다.


이코사 연질캡슐은 '폐쇄성 동맥경화증에 의한 궤양과 통증 및 냉감의 개선', '고지혈증' 등 2개 적응증을 갖고 있다.


대웅바이오 관계자는 “EPA 단일 성분의 전문의약품이 국내에 없어 치료 선택에 제한이 있었고 기존 오메가3 제품은 생선 비린내로 선호하지 않는 환자도 있었다"며 “새롭게 출시한 이코사 연질캡슐이 여러 환자에게 최적의 치료 옵션으로 자리잡기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