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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규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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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미래 연결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제공”…LG전자, 제품 아닌 기업 홍보 나섰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29 10:00

미래 비전향 체질 변화 가속화…젊고 역동적 브랜드 이미지 부각

모빌리티·AI 후방 산업서 두각 드러낸 에어 솔루션 성과 가시화

공간과 미래의 연결

▲공간과 미래의 연결

LG전자는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의 전환 과정을 '공간과 미래의 연결'이라는 키워드로 풀어낸 기업 홍보 광고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개별 제품이 아닌 기업 자체를 오브제로 삼은 것은 2000년 '세상을 바꾸는 힘, 디지털 LG' 이후 24년 만의 일이다.


지난해 7월 미래 비전 선포를 통해 회사는 사업의 체질 변화 의지를 내비치고 주거를 넘어 모빌리티·비즈니스 공간 등으로 사업 영역을 넓히고 혁신·성장을 동시에 이뤄가고 있다고 소개한 바 있다.


LG전자는 이와 같은 미래 비전 여정·사업을 고객들에게 쉽게 설명하고, 혁신 기업 이미지를 알리고자 '공간과 미래를 연결하다' 캠페인을 진행한다.


지난 26일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된 캠페인 영상은 종합·모빌리티 솔루션·에어 솔루션 등 총 3편으로 이뤄져 있다.


LG전자는 광고 영상을 통해 △이동 공간 내 차별화된 경험 제공 '모빌리티 솔루션' △사용자에게 맞춤형 환경을 제공하는 'AI 스마트홈 솔루션' △하나의 플랫폼으로 다양한 디바이스를 연결하는 '웹OS 솔루션' △코어 테크 '냉난방공조(HVAC) 솔루션' 등을 보여준다.




LG전자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으로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존재감을 넓혀가는 우리만의 혁신 노력을 적극 알려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 제고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LG전자는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도약 비전 선포 1주년을 맞아 포트폴리오 다변화로 미래 비전 실현에 박차를 가한다.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이를 위해 B2B·플랫폼 기반 서비스 사업·전기차 충전 등 신사업 등 신 성장 동력 3대 축을 바탕으로 성과를 키워가고 있다.


전장 사업을 담당하는 VS사업본부는 지난해 매출 10조원을 돌파해 '스타 사업본부' 반열에 올랐다. 올해 2분기에는 매출액 2조 6919억원, 영업이익 817억원을 기록해 전 분기 통틀어 역대 최대 실적을 냈다.


상업용 HVAC 사업도 고속 성장하며 포트폴리오 다변화의 일익을 맡고 있다. LG전자는 제품·기술·생산·서비스 등 전 밸류 체인에 걸친 글로벌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보유한 HVAC 솔루션을 앞세워 데이터 센터 등 AI 인프라에 당하는 후방 산업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LG전자는 제조·생산 데이터와 노하우에 AI·디지털전환(DX) 등을 접목해 구축·운영 노하우·기술력을 외부에 공급하는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 사업'을 올해부터 본격화했다. 이와 관련한 수주 규모는 3000억 원 수준으로 예상된다.


B2B 분야에서 균형 잡힌 성장을 이어가 B2B 사업 매출액이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올해 상반기 35%로 집계됐다.


제품과 서비스를 결합한 구독 사업 매출은 지난해 리스 실적과 케어 서비스 실적 총합이 1조1300억원을 넘어서며 유니콘 사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웹OS 기반 광고·콘텐츠 사업도 TV·IT·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등으로 모수를 확대하며 올해 조 단위 이상 매출을 이뤄낼 것으로 보인다.


LG전자 관계자는 “판매 시점에만 수익 발생하던 기존의 제품 중심 사업에서 구독·콘텐츠·서비스 등 무형의 순환형 모델로의 사업 방향 전환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언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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