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경기도 ‘경기북부 비전 순회간담회’ 의정부시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26 20:41
경기도청북부청사 전경

▲경기도청북부청사 전경. 제공=경기도

의정부=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경기도가 북부 발전 새로운 도약을 위한 '경기북부 시-군 비전 순회 간담회'를 26일 의정부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경기도는 지난 7월 포천시를 시작으로 경기북부 10개 시-군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간담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시-군별 발전 비전을 제시하고 그동안 대개발 성과와 변화를 공유하는 등 경기북부 발전에 대한 시-군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서다.


이날 간담회는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를 비롯해 김동근 의정부시장, 김연균 의정부시의회 의장, 김정영-이영봉-최병선-오석규 경기도의원, 의정부시민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경기연구원은 이날 의정부시 발전을 위해 '경기북부 지식-문화 1번지'를 비전으로 제시했다. 주요 추진전략으로 △GTX 역세권 복합비즈니스 문화거점 조성 △IT-바이오 기업투자 유치 및 스타트업 클러스터 조성 △K컬쳐 디자인-콘텐츠 클러스터 조성 △경기북부 교육-스포츠-비즈니스 서비스 거점 구축 △기업투자 유치를 위한 규제개선 및 인센티브 도입 등을 설명했다.


특히 의정부시민이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성과와 변화를 중심으로 경기북부 대개발 성과와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 상황을 공유했다.




오후석 행정2부지사는 “지금 우리가 그리는 그림이 20년 후 경기북부와 의정부시 미래가 될 것"이라며 “경기도는 경기북부 대개발과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추진을 통해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만들어 경기북부에 대한 진심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북부 시-군 비전 순회 간담회는 28일 동두천시, 29일 양주시 개최 후 10월 이후 6개 시-군을 대상으로 이어 추진할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