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포천시의회-포천시조례연구회 민생 질적 향상 ‘맞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26 21:14
포천시의회-포천시조례연구회 26일 민생 질적 향상 업무협약 체결

▲포천시의회-포천시조례연구회 26일 민생 질적 향상 업무협약 체결. 제공=포천시의회

포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포천시의회는 26일 의원회의실에서 포천시조례연구회(회장 양선근)와 시민생활 질적 향상과 올바른 조례 정착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임종훈 포천시의장 등 시의원, 양선근 포천시조례연구회장 등 15명이 참석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시민생활 질적 향상과 올바른 조례 정착을 위한 조례 발굴 및 연구, 시민 참여도와 접근성 확보를 위한 협의 강화, 상호 간 의견교환 및 협력 강화 등이다.


임종훈 의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시민의 적극 참여를 유도해 시민이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나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소통하며, 시민 목소리를 반영한 정책을 적극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포천시의회-포천시조례연구회 26일 민생 질적 향상 업무협약 체결

▲포천시의회-포천시조례연구회 26일 민생 질적 향상 업무협약 체결. 제공=포천시의회

양선근 회장은 “포천시의회와 협력을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조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며 “시민생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조례가 올바르게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조례연구회는 2018년 12월 창립된 이래 '포천시 장례식장 이용자 지원 조례' 등 10건의 조례연구를 추진했으며, '포천시 인문도시 조성 조례' 제정을 위한 주민발안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주민 1만2000여명에게 서명을 받아 포천시 최초로 주민발안 조례를 제정한 바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