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17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안산시, 전국 아마추어게이머 축제 14일개최…총상금 0.15억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09 09:29
안산시 '2024 안산 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 포스터

▲안산시 '2024 안산 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 포스터. 제공=안산시

안산=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총상금 1500만원을 놓고 전국 아마추어 게이머가 기량을 겨루는 e스포츠 축제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안산에서 개최된다.


'e스포츠 메카'로 도약하는 안산시는 모두가 함께하고 즐기는 청년축제 '2024 안산 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을 오는 14일 안산 상록수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안산시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7월부터 e스포츠 대회 참가자를 모집해 예선을 진행했다. 대회에선 △리그오브레전드(LoL) △FC 온라인 △이터널 리턴 등 3개 종목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아울러 e스포츠 대회뿐 아니라 e스포츠 문화를 다양한 세대와 구성원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체험 부스를 마련해 운영한다.


특히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무대에서 활약 중인 OK저축은행 브리온팀 소속 모건(박루한), 폴루(오동규) 등 프로게이머가 현장에 참여해 팬 사인회을 열고 소통하는 자리를 통해 현장 열기를 한층 더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이외에도 e스포츠 구단 팬 부스를 비롯해 △이터널 리턴 팬 부스 △MSI 모니터 체험 부스 △브롤스타즈 존 △콘솔 체험존 △드론 축구 △게임기 메이킹 부스 △경기경영자총협회 홍보 부스 △레트로 오락실 등 게임사와 하드웨어 제조사 등이 참여하는 다양한 체험형 부대행사를 준비한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9일 “올해 e스포츠 페스티벌을 통해 청년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도시로 나아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e스포츠와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지속 열어 문화로 자리 잡은 e스포츠 즐거움을 남녀노소 누구나 향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올해 6월 전국 지자체 최초로 e스포츠 업계에서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국내 e스포츠를 대표하는 4개 구단, 게임 제작사, 컴퓨터 하드웨어 제조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지역주민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문화 콘텐츠 창출에 주력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