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안산문화재단 ‘청소년 도박근절 릴레이 챌린지’ 동참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13 22:43
이성윤 안산문화재단 대표이사 13일 '청소년 도박 근절 릴레이 챌린지' 참여

▲이성윤 안산문화재단 대표이사 13일 '청소년 도박 근절 릴레이 챌린지' 참여. 제공=안산문화재단

안산=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이성윤 안산문화재단 대표이사가 13일 '청소년 도박 근절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하며 청소년 건강한 성장을 위한 의지를 다짐했다.


이번 릴레이 챌린지는 청소년 대상 불법사이버도박 위험성을 국민에게 알리고 불법도박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올해 3월 서울경찰청과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과 협력해 시작한 뒤 현재까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릴레이 챌린지는 '도박중독 추방의날'인 오는 17일까지 누리소통망(SNS)를 통해 “청소년을 노리는 불법 사이버 도박 절대 이길 수 없는 범죄입니다"라는 근절 메시지를 전파한다.


이성운 대표이사는 “청소년 사이버 도박의 심각성이 날로 커지는 현재, 가장 필요한 건 우리사회가 청소년 사이버 도박 위험성을 인지하고 더욱 경각심을 가지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청소년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안산문화재단이 가진 문화예술자원을 이용해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안산문화재단은 청소년 극단 '고등어', 아동-청소년 오케스트라 '안녕?! 오케스트라' 등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 청소년의 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건전한 여가활동을 장려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