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포천시청소년재단 창립총회 개최…내달 공식 출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19 21:14
백영현 포천시장 19일 포천시청소년재단 창립총회 주재

▲백영현 포천시장 19일 포천시청소년재단 창립총회 주재. 제공=포천시

포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포천시는 19일 시청 시정회의실에서 재단법인 포천시청소년재단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후 포천시는 경기도에 비영리법인 설립허가를 신청하고 법인 설립등기 절차를 마친 뒤 내달 중 포천시청소년재단을 정식으로 발족할 예정이다.


포천시는 청소년시설 운영체계를 일원화하고 통합된 청소년정책 기틀을 마련하고자 2022년부터 청소년재단 설립을 준비해왔다.


포천시 19일 포천시청소년재단 창립총회 개최

▲포천시 19일 포천시청소년재단 창립총회 개최. 제공=포천시

이날 창립총회는 이사장인 백영현 포천시장을 비롯해 재단 이사 15명, 감사 2명이 참석한 가운데 △설립 취지서 채택 △정관(안) △이사회 운영 규정 등 제 규정(안) △사업계획 및 예산(안) 등 8개 안건을 심의 및 의결했다.


백영현 포천시장 19일 포천시청소년재단 김현철 대표이사에게 임명장 수여

▲백영현 포천시장 19일 포천시청소년재단 김현철 대표이사(왼쪽)에게 임명장 수여

백영현 시장은 창립총회에서 “청소년 권리를 높이고 창의적이고 자유로운 활동을 보장하기 위해 청소년재단 설립을 준비해왔다. 청소년재단은 건전한 미래 인재 육성을 목표로 청소년 보호 지원 강화, 청소년 진로-진학-장학-교육 등 청소년이 다양한 분야별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청소년재단에 대한 시민 기대가 남다른 만큼 남은 절차도 차질 없이 준비해 청소년재단의 안정적인 운영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포천시 19일 포천시청소년재단 창립총회 개최

▲포천시 19일 포천시청소년재단 창립총회 개최. 제공=포천시

한편 포천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 활동 진흥을 비롯해 △청소년 보호-복지-상담 △시민 및 청소년 건전한 성장과 역량 개발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청소년 진로-진학-교육 △학사 관리 및 운영 △청소년 이용시설 운영 등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