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0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이재준 수원시장, “기업유치위원회와 함께 기업 유치에 최선 다할 것”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20 09:58

제1회 정기회의 열고 기업 유치 방안 논의

수원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기업유치위원회 제1회 정기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제공=수원시

수원=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수원시 기업유치위원회가 지난 19일 제1회 정기회의를 열고 기업 유치 추진 성과 공유와 기업 유치 방안 논의를 했다.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회의에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을 비롯해 이의근 기업유치위원장 등 기업유치위원회 위원 20여 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 기업유치 주요 성과로 △1~8호 투자유치협약 체결 기업 △기업유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항 △찾아가는 기업유치 홍보단 등이 공유됐다.


또 관내 기업유치 대상지와 주요 개발지구 추진 상황을 알렸고, 위원들은 기업유치를 위한 향후 과제를 논의했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수원시는 기업 유치를 위한 부지확보에 힘쓰고 있고, 수원기업새빛펀드, 새빛융자와 같은 금융 지원도 마련했다"며 “기업유치위원회와 손발을 맞추며, 기업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에 기업을 유치하기 위해 현장에서 활동하는 '수원시 기업유치위원회'는 지난해 3월 22일 출범했다.


시 공직자, 시의원, 기업인, 언론인, 교수, 유관기관 관계자 등 26명의 위원들로 구성됐다.


이 위원회는 시의 기업 유치 지원시책 등을 홍보하고 기업인과 상시 소통하며 기업 동향을 파악하는 등 적극적으로 기업 유치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시로 이전을 희망하는 기업을 발굴·추천하며 행정 실무담당자와 기업을 이어주는 역할을 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