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경상북도·포항시남구 합동, 치매극복 실종예방 배회 대처 모의훈련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29 13:02

도내 22개 시군 치매 업무담당자 및 관내 주민 등 500여 명 참석



1

▲28일 포항 송도 솔숲 및 송림테마거리에서 2024 치매극복 실종에방 프로젝트 실종예방 배회대처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제공=포항시

포항=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경상북도와 합동으로 지난 28일 포항 송도 솔숲 대공연장과 송림테마거리에서 경북도 내 22개 시군 업무 담당자, 주민, 유관기관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치매극복 실종예방 프로젝트 배회 대처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 프로젝트는 치매 어르신들이 배회할 때 지역주민들이 적절하게 대처하는 방법을 배우는 인식개선 교육과 실제 상황에서 대응 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배회대처 모의훈련으로 구성된 1부와 이어지는 2부 '솔바람에 실린 가을 음악회'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며 즐겁게 지낼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치매 어르신의 실종 문제를 예방하고 지역사회의 안전망을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두고 있다.


치매 어르신 실종 문제는 지역사회의 안전과 직결된 중요한 사안인 만큼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주민들의 방문이 많은 포항 송도 솔숲 및 송림테마거리에서 행사가 진행됐다.




김정임 남구보건소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치매 환자의 배회 상황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실제 상황에서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다.


또한 “지속적 교육과 훈련을 통해 지역사회의 대응 능력을 강화해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