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유정복 “‘농특산물 한마당 인천장터’, 인천 농식품 산업 발전의 발판되도록 할 것”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16 15:28

16일 열린 ‘2024 농특산물 한마당 인천장터’ 방문해 강조
지역 생산품 시중가 최대 30% 할인, 당일 무료배송 혜택

인천시

▲유정복 인천시장이 16일 인천애뜰에서 열린 2024 농특산물 한마당 '인천장터'를 찾아 참가자들을 격려하며 행사장을 둘러보고 있다 제공=인천시

인천=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인천시는 16일 시청 애뜰광장에서 '2024 농특산물 한마당 인천장터'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시가 주최하고 인천농협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특산물 생산 농업인들을 지원하는 동시에 시민들에게는 우수한 농특산물을 최대 3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인천장터에는 20개의 부스가 마련되어 지역 농가와 소비자가 직접 만나 안전하고 신선한 농특산물을 거래할 수 있는 장이 됐다.


특히 유통 단계를 줄인 농가와 소비자 간의 직거래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된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판매 부스에서는 강화군을 비롯한 인천지역에서 생산된 다양한 농특산물이 시중보다 최대 30% 저렴한 가격에 판매됐다.




인천시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16일 인천애뜰에서 열린 2024 농특산물 한마당 '인천장터'를 찾아 참가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인천시


인천시

▲행사장을 둘러보고 있는 유정복 인천시장 모습 제공=인천시

체험 및 부대행사에서는 내 손으로 만드는 우리 농산물 체험마당(찹쌀한과・인삼고추장 만들기)을 통해 시민들에게 건강한 식습관과 지역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3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에어볼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했다.


홍보 부스에서는 '인천쌀 미술관'이 운영되어 인천의 브랜드 쌀, 쌀 가공식품, 전통주가 홍보됐으며 전시된 쌀은 관내 아동보육시설에 기부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주차 공간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5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당일 무료 배송 서비스(강화, 옹진, 영종 제외)를 제공하여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이번 농특산물 한마당 인천장터는 지역 농산물의 가치를 높이고, 농가의 소득 증대와 소비자 만족을 동시에 이루기 위한 중요한 행사"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소비자들에게 지역의 다양한 생산품을 소개하고, 생산자에게는 판로 확대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인천 농식품 산업 발전의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