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18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경기공유학교, 학생들이 바람직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공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18 01:00

경기공유학교, 고양시에 <고양늘봄꿈터>로 ‘오픈’...개소식 개최
임 교육감, “지역교육협력 플랫폼으로서도 역할을 다할 것” 강조

임태희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17일 <고양늘봄꿈터> 개소식에 참석하고 있다 제공=페북 캡처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18일 “원하는 배움이 多 되는 세상에서 가장 큰 학교, 경기공유학교가 고양시에 <고양늘봄꿈터>로 첫 문을 열었다"고 말했다.


임 교육감은 전날 자신의 SNS에 올린 글을 통해 이같이 언급하면서 <고양늘봄꿈터>를 소개했다.


임 교육감은 글에서 “가을날, 따뜻한 햇살이 들고 있는 <고양늘봄꿈터>는 학생들의 꿈과 희망이 가득한 공간이었다"고 적었다.


임 교육감은 이어 “경기도에서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소한 학교 밖 거점형 늘봄공유학교인 이곳은 과대 과밀 학교의 늘봄 수요 해소, 지역 인프라 활용, 학교별로 개설이 어려운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교육협력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의 <고양늘봄꿈터> 개소식 참석 모습 제공=페북 캡처

임 교육감은 또 “공유학교는 학생들이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로 소질과 장기를 발견하고 잘할 수 있는 분야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또한 학부모님들께서 단순히 직장생활을 하기 때문에 아이를 맡겨놓는 곳이 아닌 학생들이 바람직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공간이 되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임 교육감은 그러면서 “우리나라의 우수한 학생들은 어렸을 적부터 창의력과 문제해결력을 키워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힘을 길러주어야 한다"며 “공유학교에서 학생이 잘할 수 있는 분야를 발전시킬 수 있는 것은 중요한 가치이자 목표"라고 강조했다.


임 교육감은 끝으로 “오늘 개소식의 축하공연을 준비해준 귀여운 초등학생들의 마술공연과 멋진 마술을 보여준 선생님, 뮤지컬을 통해 예쁜 노랫말과 하모니를 선사해준 학생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무엇보다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 기부금을 지원해 준 KB금융그룹과 경기도의회, 고양시의회. 고양문화재단에도 특별한 감사를 건넨다"고 덧붙였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