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1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안산시의회, 위탁교육비 반납-시험수당 지급 의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20 20:17
박은정 안산시의회 의원

▲박은정 안산시의회 의원. 제공=안산시의회

안산=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박은정 안산시의회 의원이 발의한 '안산시의회 지방공무원 위탁교육비 반납 조례안'과 '안산시의회 시험수당 지급 조례안'이 18일 제29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


두 조례안은 앞서 소관 상임위원회인 의회운영위원회에서 17일 원안 가결됐으며 이날 열린 제2차 본회의에서도 의회운영위원회 심사 결과와 같게 의결됐다.


먼저 '안산시의회 지방공무원 위탁교육비 반납 조례안'은 공무원 위탁교육훈련에 대한 의무 위반사항 발생 시 위탁교육에 따른 소요경비를 반납하도록 하는 사항을 규정해 교육훈련 지도 및 감독 철저한 이행에 목적을 뒀다.


조례안에는 의무위반 등에 대한 소요경비 반납 기준과 반납액 산정을 '지방공무원 교육훈련법 시행령'에 따른다는 내용이 명시됐다.


'안산시의회 시험수당 지급 조례안'은 안산시의회에서 실시하는 각종 시험에 종사하는 위원 및 공무원에게 지급할 시험수당 등에 관한 필요사항을 규정해 시험 업무 효율적인 관리 및 원활한 업무추진 도모가 골자다.




이를 위해 조례안에는 근거 법령과 목적, 시험수당 지급범위 및 집행기준, 시험관계로 출장 시 여비 지급 기준이 담겼다.


박은정 의원은 “의회 지원 조직과 의회 운영에 대해 제도적 근거를 명확히 하기 위해 두 조례안을 발의했다"며 “조례 취지에 공감해준 동료의원에게 감사하며 시민 본위 의정활동을 성실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