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글로벌 보이그룹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젝트(PROJECT) 7'이 글로벌 OTT 플랫폼에 힘입어 글로벌 인기를 얻고 있다.
'프로젝트 7'은 한국 방송과 동시에 송출되고 있는 일본 OTT 플랫폼 아베마(ABEMA)에서 공개 첫 주부터 현재까지 5주 연속으로 K-POP 장르 1위를 차지했다.
또 중화권 LINE TV에서 예능 부문 톱3에 오른 데 이어 공개 이후 매주 톱2와 톱3을 오가며 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미주 유럽의 글로벌 OTT 플랫폼 라쿠텐 비키(Rakuten Viki)에서는 방송 첫 주 시청자 수 기준 미주, 유럽, 중동, 오세아니아에서 톱10에 진입했다. 3주차에서도 톱10 내에 안착하며 꾸준하게 주목을 받는 중이다.
뿐만 아니라 본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확인 가능한 '실시간 유튜브 시청 조회 수'는 '포지션 매치'가 시작된 3회부터 증가해 5회 때 무려 153% 폭등했다.
'프로젝트 7'은 시청자가 '월드 어셈블러'가 되어 첫 투표부터 라운드별로 참가자를 직접 선택, 새로운 팀을 구성하고 그 과정을 통해 자신의 최애 참가자를 성장시켜 나간다는 '조립, 강화'의 개념을 도입해 기존과 다른 오디션 프로그램의 방식으로 진행된다. 방송은 매주 금요일 오후 8시5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