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의왕시는 시민에게 시정 소식과 다양한 정보를 생생하게 전달할 '2025년 의왕시 SNS 서포터즈'를 내달 6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의왕시 SNS 서포터즈는 의왕시 정책, 사업, 축제, 행사, 관광지 등을 취재한 사진과 영상을 의왕시 공식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에 게시하며 시민에게 홍보하는 창구역할을 담당한다.
공모 인원은 30명 내외이며, 현장 취재 및 기사작성이 가능하고 글쓰기와 사진-동영상 촬영에 능숙한 의왕시 거주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포터즈로 선발되면 적극적인 취재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원고료 지급, 역량 강화 교육 제공, 우수 서포터즈 시상금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지원을 원할 경우 내달 6일까지 의왕시 누리집이나 블로그에 게시된 지원서를 작성해 이메일(cys3572@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의왕시는 심사를 거쳐 내달 23일 의왕시 누리집을 통해 선발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신성호 홍보담당관은 14일 “SNS를 통한 주민 소통과 홍보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며 “새롭고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25년 의왕시 SNS 서포터즈 공모과 관련된 세부사항은 의왕시 누리집이나 블로그에서 확인하거나 홍보담당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