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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현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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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건설, ‘자이’ 그대로 쓴다…대신 “BI 교체·신뢰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1.18 14:05

기존 ‘eXtra Intelligent’에서 ‘eXperience Inspiration’으로 브랜드 리뉴얼
공급자 중심 가치 벗어나 고객의 새로운 주거 경험 만족 추구
11월 분양부터 순차적으로 적용, 안전·품질향상 추구로 고객 신뢰도 높이기로


허윤홍 GS건설  대표는 18일 오전 서울 강남구 대치동 자이갤러리에서 진행된 '자이 리이그나이트(Xi Re-ignite)'행사에서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선보

▲허윤홍 GS건설 대표가 18일 오전 서울 강남구 대치동 자이갤러리에서 진행된 '자이 리이그나이트(Xi Re-ignite)'행사에서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선보이며, 브랜드가 나아가야 할 지향점과 포부를 밝혔다.사진=에너지경제신문 이현주 기자

최근 시공 관련 문제로 브랜드 이미지가 약화됐던 GS건설이 기존 '자이' 상표를 유지하되 디자인을 새롭게 하면서 안전·품질 강화에 힘써 신뢰도를 제고하겠다고 나섰다.


허윤홍 GS건설 대표는 18일 오전 서울 강남구 대치동 자이갤러리에서 진행된 '자이 리이그나이트(Xi Re-ignite)'행사에서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선보이면서 이같이 밝혔다.


허 대표는 “단순히 자이 브랜드 로고와 디자인만 바꾸는 것이 아니라 신뢰의 가치를 담아 실체 있는 변화를 하기 위해 노력했다"면서 “공급자 위주에 관점에서 벗어나 고객 중심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이날 허 대표가 소개한 새로운 BI의 가장 큰 특징은 공급자 중심에서 '고객 중심'으로의 변화다. 2002년 론칭한 자이(Xi)는 'eXtra Intelligent (특별한 지성)'으로 공급자적 관점에서 '자이'가 중심이 되는 가치를 지향했다면, 새로운 자이는 'eXperience Inspiration(일상이 특별해지는 경험)'으로 고객의 삶에 대한 섬세한 통찰력으로 일상이 특별해지는 경험을 창조한다는 의미다. 새 자이 로고는 이날 브랜드 리뉴얼 선포식 이후 분양하는 단지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GS건설이 자이 브랜드 론칭 후 2009년 서초구 반포자이, 2011년 강남구 청담자이 등 서울 주요 정비사업장에서 깃발을 꽂으며 고급 주거 문화의 상징이 됐었다. 그러나 지난해 4월 발생한 인천 검단아파트 붕괴 사고로 브랜드 경쟁력에 타격을 받았다.




GS건설 관계자는 “어린시절부터 브랜드 아파트를 경험한 '아파트 키즈'들이 주 고객층으로 유입되고, 아파트가 단순한 주거공간을 넘어 정서적 만족감까지 충족시키는 곳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고객들에게 '최상의 주거 경험'을 제공하는 방법에 대한 고민에서 시작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이번에 공개한 새로운 자이 브랜드는 GS건설의 목표가치인 '고객지향'과 '신뢰'에 기반한 것"이라며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대내외 신뢰를 구축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이라고 밝혔다.


GS건설은 이날 새로운 자이 브랜드 로고도 공개했다. 새 로고는 기존 로고의 곡선이 상징하는 섬세한 이미지를 계승하면서도 간결한 직선 요소와 두께감을 더해 신뢰감을 높였다. 색상도 기존의 '피콕 블루'(공작새의 목이나 가슴의 색으로 녹색을 띤 청색)를 좀 더 짙게 변화를 줬다.


GS건설은 이번 브랜드 단장과 함께 안전과 품질 강화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허 대표는 “고객들에게 신뢰를 쌓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가 됐다"며 “안전한 품질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사업본부별 워크숍을 통해 변화와 혁신을 전사적으로 이끌어낼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자이 리브랜딩은 단순한 이미지 변화가 아닌 근본을 튼튼히 하는 밑거름"이며, “더욱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더 행복할 수 있는 주거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별도의 하이엔브 브랜드를 도입하지는 않을 계획이다. GS건설은 “하이엔드 브랜드 론칭에 대해 고민을 많이 했지만 이미 자이는 프리이엄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며 “또 두개의 브랜드를 운영할 경우 기존 자이는 외면 받거나 가치가 하락할 수 있다고 생각해 하이엔드 브랜드는 론칭하지 않기로 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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