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한성대 콘텐츠디자인칼리지 시각디자인전공, 뉴욕 ‘2024 크리에이티브 쿼털리’에서 다수 수상 쾌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2.10 18:14

그래픽디자인부문 Winner 2명, Runner-up 4명, 일러스트레이션부문 Runner-up 4명, 총 10명 수상

2024 '크리에이티브 쿼털리 78', 한디칼 그래픽디자인부문 Winner 수상작 (사진=한디칼 제공)

▲2024 '크리에이티브 쿼털리 78', 한디칼 그래픽디자인부문 Winner 수상작 (사진=한디칼 제공)

한성대학교(총장 이창원) 콘텐츠디자인칼리지(원장 김효용, 이하 한디칼) 시각디자인전공이 국제적으로 권위 있는 디자인 공모전 '2024 크리에이티브 쿼털리 78(Creative Quarterly 78)'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고 10일 밝혔다.


한디칼 시각디자인전공은 이번 대회에서 그래픽디자인 부문 Winner(1위) 2명, Runner-up(2위) 4명, 일러스트레이션 부문 Runner-up 4명 등 총 10명의 수상자를 배출하며 국제적인 디자인 실력을 인정받았다.


미국 뉴욕에서 발간되는 '크리에이티브 쿼털리'는 그래픽, 일러스트, 예술, 광고, 사진 등 다양한 분야의 창의적인 작품을 소개하는 저명한 인터내셔널 매거진으로, 매년 3회에 걸쳐 세계 각국의 디자이너와 디자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국제 디자인 대회를 주최한다. 수상작들은 매거진을 통해 전 세계에 소개되며, 차세대 디자이너들에게 주목받는 기회가 된다. 이번 '2024 크리에이티브 쿼털리 78'의 최종 수상자 발표는 지난 11월 12일 진행됐다.


한디칼 시각디자인전공에서는 그래픽디자인 부문에서 신은혜, 오예은 학생이 Winner로 선정되었으며, 김주연, 하예린, 한해담은, 최봄 학생이 Runner-up으로 이름을 올렸다. 또한, 일러스트레이션 부문에서는 김채원, 김가은, 박수빈, 성아영 학생이 Runner-up을 수상하며 총 10명의 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효용 한디칼 원장은 “전 세계 유수의 디자인 명문대 학생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친 국제디자인어워드에서 한디칼 학생들이 우수한 성과를 낼 수 있어 자랑스럽다"며, “이번 수상을 통해 학생들이 디자인 실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글로벌 무대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디칼은 한성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사 학위를 수여하는 디자인 전문 교육기관으로, 실무 중심의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경쟁력 있는 디자이너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성과는 이러한 교육 철학과 학생들의 노력의 결실로 평가된다.


한디칼 시각디자인전공의 학생들이 국제적인 디자인 공모전에서 지속적으로 우수한 성과를 내며, 국내를 넘어 글로벌 디자인 무대에서도 영향력을 확대해나갈 것을 기대해본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