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2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이수일 기자

LSI@EKN

이수일 기자기자 기사모음




티브로드 모바일TV 다양한 ‘시청권’ 보장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6.07.15 15:54

모바일기기 4대 등록 가능…양방향 서비스 지향

티브로드 모바일TV 다양한 ‘시청권’ 보장
티브로드 모바일TV PC화면

▲티브로드 모바일TV PC 화면.

[에너지경제신문 이수일 기자] 티브로드가 양방향 서비스를 통해 VOD는 물론 가족 구성원 성향에 맞춘 다양한 디지털케이블방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먼저 TV가 걱정인 부모를 위한 서비스가 눈에 띈다. 사용자별 연령등급을 설정해 시청을 제한하는 ‘연령등급 설정’, 성인 인증이 필요한 VOD 구매시 ‘제한 비밀번호 설정’, 아이가 보면 안 되는 채널이 있으면 ‘건너뜀 채널’을 설정하면 된다. 시청시간 제한을 위한 화면 잠금 기능도 있다. 이런 기능은 리모컨 메뉴 버튼을 누른 뒤 ‘안내/설정’, ‘관리자설정’에 들어가면 이용 가능하다.

온 가족에게는 티브로드 모바일TV가 딱이다. 모바일TV 계정에는 최대 4대의 모바일기기를 등록할 수 있다. 한 번의 VOD 구매로 TV는 기본, 등록된 모든 기기에서 볼 수 있다. 출퇴근길에서도 영화 등 다양한 VOD를 이용 할 수 있고, PC버전으로도 즐길 수 있다. 모바일TV는 JTBC월정액, 애니플러스월정액, EBS키즈월정액, Playy월정액 등 다양한 월정액 상품도 이용할 수 있다. 즉, 티브로드 디지털케이블TV 고객이면 모바일TV 앱 다운로드와 회원 가입이 필요한 셈이다.

티브로드는 애니메이션 VOD 관련 월정액 신규 상품을 다양하게 론칭하고 있다. 한-일 동시방영 애니메이션 월정액인 애니플러스와 투니버스 채널의 애니메이션을 제공하는 투니버스 월정액이 그 예다. 투니버스 월정액은 출시 6개월 만에 가입자가 3000명을 넘어섰다. 기존 대원 애니메이션 시청자를 위해선 7월1일 JBOX 월정액을 론칭한 바 있다. JBOX 월정액은 대원방송이 보유한 3000여편의 애니메이션 VOD를 무한 시청할 수 있다.

리모컨만으로 이용 가능한 티브로드 데이터방송서비스는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서비스 접근 편의를 높이기 위해 500번대에 데이터방송서비스를 모아뒀다. 오프라인 노래방과 동일한 자막과 반주를 제공하는 ‘금영노래방’이 인기가 제일 많아 채널 500번에 자리 잡고 있다. 놀이와 교육을 융합한 전문교육 데이터방송서비스는 503번에서 507번에서 운영 중이다. 놀이교육 데이터방송서비스는 월 3500원에서 5900원 요금으로 무제한 이용이 가능하고, 가입 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도 꽤 있다.

티브로드 이벤트

▲티브로드 이벤트.

502번 ‘지니만화’는 대형 TV 화면으로 무료만화는 물론 최신 만화를 제공하고, 508번은 경제 지식을 한눈에 보여주는 ‘아하경제TV’를 서비스 중이다. 555번 TV속 종합뮤직포털 ‘몽키3뮤직’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으로도 실시간 감상 및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채널 777번 매일매일이벤트에선 다양한 경품이벤트가 기다린다. 금영노래방은 하루 3곡 무료, 지니 게임은 무제한 무료 플레이, 뽀로로 재능놀이는 모든 미니게임 최초 1회 무료 체험이 가능하다.

김재필 티브로드 대표는 "디지털케이블TV는 초고화질 외에도 무궁무진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양방향 서비스다. 놓친 프로그램 다시보기, 시리즈 몰아보기, 극장동시개봉작 등 VOD 이용에는 익숙해졌지만, 안타깝게 그 외 다양한 기능을 놓치고 계신 분이 많다"며 "서비스 가이드북, 홍보영상 등을 통해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UI개편 등을 통해 좀 더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