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은 12일 오전 10시 30분부터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교(원)장과 직속기관장, 교육지원청 관계자 48명을 대상으로 의성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3월 1일 인사발령에 따라 전입 및 승진한 학교장 소개와 교육지원청 간부 및 직원 소개, 각 과별 상반기 주요업무 안내, 청렴서약 및 청렴교육, 소통 공감의 시간 순서로 진행됐다.
상반기 의성교육 주요업무 안내 시간에는 각 과별 주요사항 안내와 함께 특히 교(원)장을 대상으로 청렴서약서 작성 및 교육장의 불법찬조금 근절 및 청렴교육이 이어졌으며, 늘봄학교와 유보통합, 의성의 특색교육에 대한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같은 날 오후 3시10분에는 초․중․고등학교 교감 및 교무부장이 회의에 참석해 청렴 서약 및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박명호 교육장은 “2024년은 우리 모두가 행복한 미래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중요한 시작점이 될 것이고 의성의 학생들이 더욱 지역 사랑하는 마음과 더불어 전인적 성장이 지원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주기 바란다. 올해 교장선생님들의 청렴한 리더십을 믿고 행복한 의성교육의 미래를 그려보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