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08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시애틀의 김동연, 위싱턴대 방문...한인학생과 간담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12 00:57

아나 마리 카우스 총장 면담...올해 사다리즈 각별한 관심과 지원 당부

경기도

▲사진제공=인스타그램 캡처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11일 “북미 출장 5일 차, 어제에 이어 시애틀"이라고 밝혔다.


김 지사는 이날 자신의 SNS에 올린 글을 통해 이같이 언급하면서 “워싱턴대학교를 방문해 아나 마리 카우스 총장과 한인 학생들을 만났다"고 알렸다.


경기도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위싱턴대 방문 모습 사진제공=인스타그램 캡처

김 지사는 글에서 “워싱턴대학교는 인연이 깊은 곳"이라며 “아주대 총장 시절, 어려운 처지의 학생들이 해외연수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만들었던 '애프터 유(After You)' 프로그램부터 지금 경기도의 '경기 청년 사다리'까지 쭉 함께해 온 대학이 바로 워싱턴대"이라고 이 대학과의 인연을 소개했다.


김 지사는 이어 “작년에는 39명의 경기 청년들이 다녀갔다"며 “아마존 본사도 견학하고, 워싱턴주의 광활하고 멋진 자연도 경험하면서 잊지 못할 시간을 보냈다고 했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그러면서 “올해도 우리 청년들이 의미 있는 경험을 많이 할 수 있도록 총장님께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렸다"고 덧붙였다.




경기도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위싱턴대 한인 학생들이 함께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스타그램 캡처

김 지사는 끝으로 “워싱턴대에서 공부하는 한인 유학생들도 만나 김치볶음밥도 함께하면서 진행한 학생들과의 대화는 시간 가는 줄도 모를 정도로 유쾌했다"면서 “두 달 뒤, 우리 '사다리즈'도 이 아름다운 캠퍼스 생활을 만끽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