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4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DGIST, ‘FIX 2024’에서 기업 맞춤형 1:1 무료 상담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04 07:39

연구 성과 및 인프라 기반으로 기업의 기술적 문제 해결 지원해


…

▲관련사진. FIX 2024 DGIST 기술상담회 포스터 제공=디지스트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DGIST는 오는 23일에서 26일까지 대구 EXCO에서 개최되는 'FIX 2024(미래혁신기술박람회)'에서 기업 맞춤형 1:1 기술상담회를 개최한다고4일 밝혔다.


이번 상담회는 기업들이 직면한 기술적 문제를 해결하고, 연구성과를 산업 현장에 직접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DGIST는 이번 상담회를 통해 애로기술, 기술사업화, R&D 파트너, 연구장비 활용 등 다양한 기술적 지원을 제공하며, 기업의 기술 문제를 현장에서 직접 해결할 수 있는 맞춤형 무료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연구자와 기업 간의 1:1 매칭을 통한 집중적인 상담으로, 기업이 당면한 문제를 구체적으로 진단하고, 효과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이 이번 상담회의 목표다.




상담회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오는 18일까지 DGIST 기술상담회 홈페이지(diarc.dgist.ac.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시 기업의 기술적 요구사항을 기재하면, 사전 매칭을 통해 해당 분야의 전문가와 상담 일정이 조율된다.


상담회는 오는23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며, 기업 맞춤형 기술 상담이 기업당 약 30분간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FIX 2024에서 DGIST는 기술상담회 외에도 미래 모빌리티, 로봇, ICT(ABB), 반도체 및 센서 등 주요 연구 성과를 종합적으로 전시할 예정이다.


자율주행 플랫폼, 지능형 로봇, 반도체 웨이퍼, 센서 및 디바이스 등 다양한 혁신 기술이 전시되며, 기업들은 이를 통해 최신 기술 동향을 확인하고, 협력의 기회를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DGIST 신경호 연구부총장은 “이번 기술상담회는 기업들이 현장에서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연구 성과를 산업화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기업들이 DGIST의 연구진과 협력해 기술 혁신과 성장을 도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FIX 2024(미래혁신기술박람회)'는 미래모빌리티, 로봇, ABB, 반도체 등 대구시가 중점 육성중인 신산업을 중심으로 개최되는 혁신기술 통합 전시회이다.


국내외 다양한 기업, 연구기관, 학계가 참여해 기술 전시, 세미나, 비즈니스 상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