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E-로컬뉴스]DGB금융그룹,엑스코,대구경북광고산업협회 소식 등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2.21 08:33

DGB금융지주, 탄소중립 녹색성장 선도지역 도약 위한 민간공공 업무협약


1

▲제공=IM뱅크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DGB금융지주는 20일 iM뱅크 제2본점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와 공동으로 주관하는 '지역 ESG 경영 확산 및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민간공공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기후 위기 대응과 국내외 탄소중립 규제 강화에 발맞춰 대구경북 지역을 탄소중립 녹색성장 선도지역으로 도약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대구경북ESG추진협의체 내 16개 기관이 참여했다.


참여 기관은 DGB금융지주, LH 대구경북지역본부, 계명대학교, 대구상공회의소, 대구도시개발공사, 대구교통공사, 한국가스공사,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한국부동산원,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지역본부, 한국장학재단, 한국사학진흥재단,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대성에너지, 화신, 삼보모터스 등이다.


이번 협약은 탄소중립포인트제도 3대 분야인 에너지, 자동차, 녹색생활 실천에 대해 자사 임직원들이 적극 참여하도록 지원하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한다.




이와 함께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정보 교류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 사업장 내 친환경 에너지 생산 및 활용, 공동 ESG 캠페인 진행, 녹색금융 확대, 탄소배출량 측정 및 관리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협약식은 DGB금융지주 ESG전략경영연구소 이창영 상무와 한국토지주택공사 김원형 대구경북지역본부 처장의 인사말씀으로 시작돼 MOU 서명식,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이동욱 친환경생활 처장의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강을 통해 탄소중립 실천 사례와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DGB금융지주와 LH 대구경북지역본부는 2022년부터 지역사회 ESG 역량 강화를 목표로 대구경북ESG추진협의체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2회 이상 개최를 통해 지역 기업 및 공공기관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며 ESG 현안에 대응하고 있다.


DGB금융지주 황병우 회장은 “이번 협약은 많은 기관에서 참여하는 만큼 지역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파급효과를 가져올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 실현에 앞장서고, 탄소중립 및 녹색금융 분야에서 모범기업이 될 것"을 다짐했다.



엑스코,2025 대구 일러스트코리아 개최


1

▲대구 일러스트코리아 포스터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대구·경북 최대 규모의 일러스트레이션 전문 전시회'대구 일러스트코리아'가 21일부터 23일까지 엑스코 동관 전시장 4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올해 4회째를 맞이하며 일러스트레이션뿐만 아니라 캐릭터, 그래픽 디자인, 창작 굿즈, 회화, 라이브 드로잉 등 다양한 분야의 작품과 디자인을 약 300여명의 작가가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행사 주제는'Deep-Digging-Delight(딥-디깅-딜라이트)'로 일러스트레이션의 가치를 탐구하고 즐거움을 공유한다는 의미로, 신진 디자이너 뿐만 아니라 대구와 경북 일러스트 작가들도 다수 참여한다.


또한, 기획전시관도 마련된다. △'네컷 프레임 사진관'에서는 자신이 좋아하는 작가가 직접 그린 캐릭터, 일러스트 포토 프레임으로 네컷사진을 찍을 수 있고, △'Deep in the Illustration'공모전에서는 8인의 회화 작가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인스타그램 웹툰 전문 플랫폼인 “인스타툰"과 함께 공모전도 열린다.


대구 일러스트코리아의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자세한 정보는 행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경북광고산업협회 제7대 회장에 조두석 ㈜애드메이저 대표 선임


1

▲사진=조두석 회장 제공=대구경북광고산업협회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대구경북광고산업협회는 최근 대구 수성구 석경에서 가진 협회 2월 월례회에서 제7대 회장에 조두석 ㈜애드메이저 대표를 만장일치로 선임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6년간 대구경북광고산업협회를 이끌어 온 제6대 최종태 ((주)솔트커뮤니케이션즈 대표) 회장에 물러나고 제7대 회장으로 조두석 회장이 선임되면서 차기 집행부 구성도 마쳤다.


차기 집행부로는 감사에 이해봉((주)봄커뮤니케이션즈 대표), 부회장에는 한영필((주)에스피코리아 대표) 과 김광배((주)애드우드커뮤니케이션즈 부사장), 사무총장에는 구건우 ((주)피알네트웍스 대표)가 선임됐다.


조두석 대구경북광고산업협회장은 이날 “경기침체의 장기화로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 지역경제는 물론, 회원사들도 여러 어려움에 직면해 있는게 현실" 이라며 “앞으로 지역내 일감 확보를 통해 회원사들의 권익보호와 이익을 대변할 수 있도록 집행부와 같이 최선의 노력을 다할 방침" 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광고산업 분야 진출을 꿈꾸는 지역인재들을 적극 지원함은 물론, 수많은 협력업체와 함께 지역의 일자리 창출 및 경제활성화에도 이바지 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경북광고산업협회 제7대 조두석 회장 취임식은 어려운 경제상황을 고려해 3월 월례회때 약식으로 진행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대구경북광고산업협회는 대구․경북에 본사를 둔 20개 회원사로 구성돼 지역은 물론, 전국적으로 광고마케팅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광고산업 분야에서 수도권을 제외하면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