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이아경 기자

aklee@ekn.kr

이아경 기자기자 기사모음




넥스트리밍, '푹(pooq)’에 동영상 플레이어 솔루션 공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6.10.14 00:08


[에너지경제신문 이아경 기자] 모바일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넥스트리밍이 국내에서 콘텐츠연합플랫폼 푹(pooq)서비스에 자사 동영상 플레이어 솔루션 넥스플레이어(NexPlayer) SDK를 제공했다고 13일 밝혔다.

푹(POOQ)은 인터넷 기반 서비스 중 유일하게 지상파 방송 서비스를 하고 있는 OTT (Over The Top, 온라인동영상 서비스) 사업자로, 지상파방송, 종합편성·보도 등 주요 실시간 방송채널과 VOD, 영화콘텐츠를 서비스한다. 최근에는 영화콘텐츠, 해외채널 및 TV시리즈까지 갖추면서 본격적으로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에 푹(pooq) 서비스에 탑재된 넥스트리밍의 넥스플레이어 SDK는 15년 넘게 축적되어온 멀티미디어 솔루션으로 HLS (HTTP Live Streaming), MPEG-DASH, Smooth Streaming등의 다양한 스트리밍 프로토콜 지원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푹(pooq)서비스는 안정적인 프리미엄 실시간, VOD 동영상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사용자 편의를 향상시키기 위한 차별화 된 기능인 배속재생, 타임머신, DRM (Digital Right Management) 및 다양한 자막도 가능하다. 특히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안정적으로 고화질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넥스트리밍 임일택 대표는 "지난 5년간 다수 해외 OTT사업자들과는 활발한 거래를 했었는데, 이렇게 국내 대표 OTT 사업자 푹(pooq)에 자사 제품을 처음 넣게 되어 매우 기쁘다" 며 "앞으로도 푹이 프리미엄 영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OTT 사업자로서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힘을 쓰겠다" 라고 말했다.

넥스트리밍 동영상 솔루션은 이미 전세계적으로 HBO GO, Turner, DirecTV, Softbank 등 230개의 이상의 글로벌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SBS 등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사업자들을 고객으로 두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