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3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이상훈 기자

party@ekn.kr

이상훈 기자기자 기사모음




‘애드포스 인사이트’, 캡스톤파트너스로부터 투자유치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8.05.02 21:34


[에너지경제신문 이상훈 기자] 블록체인 애드테크 컴퍼니 애드포스 인사이트(AD4th Insight 대표 홍준)는 캡스톤파트너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2일 밝혔다.

송은강 캡스톤파트너스 대표는 “올해 가장 유망한 블록체인 비즈니스 분야에서 애드포스 인사이트가 제일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다양한 블록체인 관련 사업 포트폴리오 및 블록체인 원천 기술을 가지고 있는 ICON과의 협력관계 그리고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광고시장의 탈중앙화 실현이 기대되는 경력이 풍부한 팀으로 앞으로가 기대돼 신속한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홍준 애드포스 인사이트 대표는 “광고 중개자나 일부 매체를 위주로 혜택이 돌아가는 기존 광고 생태계의 한계점을 극복하고 생태계 구성원 모두에게 기여도에 따른 보상이 돌아갈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새로운 광고 생태계를 만드는데 집중하겠다”며 “블록체인 비즈니스 시작 3개월 만에 전격적으로 이루어진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사업 역량과 외부 파트너십을 강화하여 국내외적으로 블록체인 광고 생태계 확장을 주도하겠다”고 밝혔다.

애드포스 인사이트는 ‘아시아 NO.1 블록체인 애드테크 컴퍼니’를 비전으로 네이버, 카카오, 라인 출신의 IT 전문가들 뿐 아니라 SK텔레콤, 이베이, 쿠팡, GS홈쇼핑, 조선미디어 및 유망 스타트업 출신의 다양한 비즈니스 도메인 전문가들을 영입하고, 우수 인재들의 기술 및 비즈니스 역량을 바탕으로 여러 기업 및 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애드테크 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신규 비즈니스를 추진 중이다. 지난 3월에는 블록체인 비즈니스 전문 동영상 미디어 ‘블록체인 세상’, ‘쫄지마! 블록체인’, ‘블록체인 백과사전’과 블록체인 비즈니스 뉴스레터 서비스를 시작하며, 블록체인 미디어 사업에 진출했다. 

또한 블록체인 미디어 사업 성과를 기반으로 블록체인 비즈니스 행사 및 교육 분야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아이콘 더루프, 라인 언블락, 카카오 그라운드X, 해시드의 국내 대표 블록체인 기업들의 대표들과 국내 최대 거래소인 업비트의 블록체인 연구소장 등 블록체인 업계 핵심 인사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데모데이 ‘불금의 ICON -뉴 키즈 온 더 블록’ 행사를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저녁 디캠프 6층에서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또한 마케팅, 기술, 비즈니스 분야에서 검증된 블록체인 실무 최고 전문가들이 직접 강의하는 블록체인 비즈니스 교육 프로그램 ‘블록체인 비즈니스 시작하기’도 성공적으로 운영 중이다. 또한 ICO Rank 서비스에 구축된 국내 최다 블록체인 비즈니스 데이터를 기반으로, 블록체인 비즈니스 마케팅 사업도 본격화할 예정이다.

2조 원 가량의 가치로 국내외에서 높은 주목을 받고 있는 아이콘(ICON) 기반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 협력사업도 본격화한다. 이미 지난달 아이콘(ICON)의 블록체인 원천기술 회사인 더루프(대표 김종협)와 기술 제휴 및 마케팅 비즈니스 업무 협약을 체결하며, 아이콘(ICON) 기반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협력사업을 시작했다. 또한 아이콘(ICON) 재단과 공동으로 블록체인 전문 엑셀러레이터 ‘디블락(deblock)’을 설립하고, 블록체인 프로젝트 육성 및 투자에도 나선다.

애드포스 인사이트의 사업을 리드하는 홍준 대표는 20년 경력의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로 네이버 설립 초기부터 검색광고 사업팀장 경험을 11년간 쌓았으며, 모바일 광고 코스닥 상장사로 유명한 퓨쳐스트림네트웍스(카울리)를 2009년에 공동창업 하였다. 또한 롤(LOL) 게임으로 유명한 라이엇게임즈 사업개발 이사와 GS홈쇼핑 벤처투자팀 등 광고 외의 산업분야 경력도 가지고 있다. 특히 IT 스타트업 전문 인터넷 방송 ‘쫄지말고 투자하라’를 통해 수백명의 스타트업 대표들과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으며, 최근에는 블록체인 인터넷 방송 ‘블록체인 세상’, ‘쫄지마! 블록체인’, ‘블록체인 백과사전’ 등 동영상 미디어 채널도 제작 중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