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안효건

hg3to8@ekn.kr

안효건기자 기사모음




조승연 인생책 '마음의 미래' 화제…"나는 누구? 여긴 어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01.23 12:57
비움과채움

▲KBS2 비움과채움 북유럽.

[에너지경제신문 안효건 기자] KBS2 예능프로그램 ‘비움과 채움 <북유럽>’에 조승연 작가, 알베르토, 럭키의 인생책이 23일 공개돼 화제다. 이날 공개된 책은 ‘마음의 미래‘, ’실크로드 세계사‘, ’쓰레기 섬에 간 하리‘ 등이다.

특히 눈길을 끄는 건 조승연 작가의 첫 번째 인생책 미치오 카쿠의 ‘마음의 미래’다. ‘마음의 미래’의 저자 미치오 카쿠는 일본계 미국인 미래학자이자 물리학자, 대중 과학 운동가다.

그는 책 ‘마음의 미래’에서 ‘마음의 실체는 무엇이며 어떤 식으로 작동하는가?’, ‘나는 누구이고 지금 어디에 있는가?’ 같은 물음으로 인간 의식세계에 대한 탐구를 시도한다.

총 3부로 구성된 이 책은 신경과학과 물리학에 기초해 이뤄진 최신 연구결과를 보여준다. 1부에서는 인간의 마음과 의식이라는 미스터리를 뇌과학 측면에서 조명한다.

2부에서는 텔레파시, 염력, 기억 저장, 지능 높이기 등 육체를 초월한 힘을 발휘하는 인간의 마음을, 3부는 꿈, 마음 조종, 정신질환, 로봇, 두뇌의 역설계, 외계인의 의식 등 변형된 의식 세계를 다각도로 분석한다.

조 작가는 이날 인문학으로 세상을 이해하고 해석하지만 팬데믹이 터진 이후 과학적인 조예가 없으면 인문학만으로 세상을 해석하기 어려워졌다며 ‘마음의 미래’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으로 전해진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