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기령

giryeong@ekn.kr

김기령기자 기사모음




빛과전자, 美 OFC 2025 전시회 참여…글로벌 통신시장 공략 나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4.06 14:21
빛과전자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OFC 2025 전시회'에 마련된 빛과전자 부스. 빛과전자

광 통신 모듈 부품 제조 전문기업 빛과전자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 중인 'OFC 2025 전시회'에 참가했다고 6일 밝혔다.


'OFC 2025'는 광통신 및 네트워크 분야의 세계적인 전시회로서 지난달 30일부터 지난 3일까지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진행됐다. 총 670개 이상의 글로벌 기업이 참여해 최신 광통신 솔루션 및 제품을 직접 확인하고 업계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최신 업계 동향과 정보를 교류한다.


빛과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10~25Gbps의 유·무선통신용의 다양한 광송수신기와 데이터센터 시장용 100~800Gbps 광송수신기 그리고 데이터센터 서버와 스위치 간 연결에 사용되는 고속 전송용 DAC, AOC 등 다양한 통신 분야 고성능 솔루션을 소개하면서 업계 종사자들에게 자사의 기술력과 다양한 제품들을 홍보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최근 신규 개발된 광송수신기인 '25G Narrow band tunable SFP'를 에치에프알과 함께 공동 시연하며 많은 관심을 이끌어 내고 있다. 해당 SFP는 1개의 SFP 로 고객이 원하는 여러 개의 파장을 지원 가능하며 EDC 기술을 이용해 1530nm에서 1565nm 사이의 C-band 파장 영역에서의 분산을 보상해 전송거리를 2배 이상 늘릴 수 있는 제품이다.


빛과전자는 이 제품에 대한 실제 성능을 장비 개발사인 에치에프알과 함께 전시장에서 공동시연했다. 뛰어난 기술에 대해 전시회 방문객으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미국 현지 기업들은 물론 전시회에 참여한 전 세계 여러 기업 관계자들로부터 제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 제공 및 샘플 제공을 요청 받았다"며 “이번 전시회에서 뛰어난 기술력과 제품들로 업계 관계자들의 많은 호응을 확인하며 다양한 통신시장에서 더욱 성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