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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희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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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 만에 귀환”…하이브IM 신작 ‘별이되어라2’ 정식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02 14:53

2014년 출시돼 글로벌 흥행에 성공한 모바일 판타지 모험 역할수행게임(RPG) '별이되어라!'가 약 10년 만에 액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ORPG)으로 돌아왔다. 하이브IM의 역작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별이되어라2)는 전작을 성공시킨 게임 개발사 플린트가 8년을 공들여 만든 작품이다. 하이브IM 입장에서는 게임사업 본격화를 선언한 이후 퍼블리싱 역량을 보여줄 시험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별이되어라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


◇개발사가 8년 공들인 '별이되어라2', 글로벌 원빌드 출시

2일 하이브IM이 올해 상반기 최대 기대작 2D 액션 MORPG '별이되어라2'를 글로벌 동시 출시했다. 모바일과 PC를 모두 지원하며, 지난해 8월 독일에서 열린 '게임스컴 2023'에서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작품이다. 앞서 '별이되어라2'는 사전등록 시작 10일 만에 등록자 수 200만 명을 돌파하며 주목을 받았다.


'별이되어라2'는 전작 '별이되어라!'의 프리퀄로, 깊이 있는 세계관과 신비로운 분위기의 아트워크가 인상적인 작품이다. 완벽한 디테일과 장인 정신이 깃든 20종의 캐릭터는 풍부한 서사를 통해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다채로운 게임 여정을 선사한다. 2D 환경에서 표현이 가능한 최고 수준의 액션, 기믹과 패턴을 파훼하는 2D 횡스크롤 전투 시스템도 작품의 매력 중 하나다.


이 게임은 한국어뿐만 아니라 영어, 일본어도 풀보이스로 제공한다. 몰입감과 스토리 연출의 완성도를 글로벌에서 인정받겠다는 취지다. 자막은 총 13개 언어로 지원해 전 세계 이용자들이 게임을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했다.


◇하이브IM, 퍼블리싱 데뷔전 성공할까

'별이되어라2'는 개발사 플린트와 퍼블리셔 하이브IM 모두에게 의미가 남다른 작품이다. 플린트는 무려 8년에 걸쳐 이 작품을 개발했고, 2022년 11월 하이브IM과 퍼블리싱 계약을 맺으면서 본격적으로 출시를 준비했다.




하이브IM은 '별이되어라2'가 첫 퍼블리싱 도전작이다. 앞서 하이브IM은 하이브 소속 아티스트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자체 개발한 게임 '리듬하이브'와 '인더섬 with BTS'를 출시한 바 있다.


하이브IM은 '별이되어라2' 이후 퍼블리싱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강력한 파이프라인을 구축하여 게임 시장을 포괄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마코빌의 신작 '프로젝트OZ'와 '배틀리그 히어로즈'도 퍼블리싱 계약을 맺고, 출격을 준비 중이다. 또 액션스퀘어에 투자를 단행하고 던전 크롤러 게임 '던전스토커즈' 글로벌 서비스 계약도 체결한 바 있다.


'별이되어라2'가 글로벌 대작으로 출시된 만큼 하이브IM의 실적 상승도 기대된다. 하이브IM은 지난해 연매출 309억원, 당기순손실 209억원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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