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유비온(임재환 대표)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원(금용한 원장, 이하 세종시교육원)과 ‘SW교육∙인공지능교육 등 세종 스마트시티 에듀테크’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세종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사업에서 미래교육 전환을 위한 에듀테크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체계 및 연구 활동에 기여할 수 있는 협력 사업을 추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유비온은 국토교통부가 추진하고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스마트시티(세종) 규제샌드박스 활성화 사업의 교육분야 수행 사업자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의 직속기관으로 2019년 1월에 개원한 세종시 교육원은 세종시 교육정책 개발 허브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교육연수부, 연구정보부, 유아교육부, 교육정책연구소 등 5개 부서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지난 1월 ‘세종 SW교육 체험센터’를 구축했으며, 5월부터 초∙중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SW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SW교육∙인공지능교육 기반 조성 및 활성화, 에듀테크 클라우드 개발 및 서비스 분야 등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임재환 ㈜유비온 대표는 “세종시교육원과의 업무 협약으로 국내 미래교육 전환 뿐만 아니라 해외로 진출 할 수 있는 선진적인 에듀테크 발전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