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4월 15일(목)

불가사의한 불가리스…식약처, 남양유업 고발

[에너지경제신문 서예온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최근 불가리스 코로나19 억제 효과를 발표한 남양유업을 ‘식품표시광고법’ 위반 혐의로 행정처분 및 고발했다고 15일 밝혔다. 식약처는 이날 긴급 현장조사를 통해 남양유업이 코로나19 억제 효과 연구 및 심포지엄 개최에 개입한 정황을 확인했다. 남양유업은 지난 13일 서울 중구 LW컨벤션 센터에서 한국의과학연구원 주관으로 열린 ‘코로나 시대 항바이러스 식품 개발’ 심포지엄에서 동물시험이나 임상시험 등을 거치지 않았음에도 불가리스 제품이 코로나19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음을 국내 최초로 확인했다고 발표했다. 또 불가리스 7개 제품 중 1개 제품에 대해 코로나19 항바이러스 세포시험을 했음에도 불가리스 제품 전체가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는 것으로 제품명을 특정했다, 식약처는 남양유업의 불가리스 ‘코로나19 억제 효과 발표’가 순수 학술 목적을 넘어 남양유업이 사실상 불가리스 제품에 대한 홍보를 한 것으로 ‘식품표시광고법’ 제8조를 위반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현행법에 따르면 식품과 관련해 병 예방·치료 광고 시 영업정지 2개월 또는 10년 이하 징역, 1억 이하 벌금을 납부해야한다. 식약처 측은 "식품은 의약품이 아니므로 질병의 예방, 치료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인식할 우려가 있는 표시·광고 행위는 엄격히 금지하고 있다"며 "앞으로 건전한 식품 거래질서를 훼손하고 소비자를 기만하는 부당 광고 행위는 적극 차단할 것"이라고 밝혔다. pr9028@ekn.kr

정부 '中알몸배추' 실체 캔다…현지 전수조사

[에너지경제신문 신유미 기자] 정부가 중국산 수입 김치에 대한 국민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모든 해외 김치제조업소에 대한 현지실사를 추진하는 등 안전관리 대책을 마련했다. 알몸의 남성이 배추를 절이는 이른바 ‘알몸배추’ 영상이 공개되면서 파문이 일은 데에 따른 후속 조치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달 중국산 절임배추 동영상 보도 이후 높아진 국민 불안감을 해소하고 수입김치의 위생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제조·통관·유통 단계별 3중 안전관리 강화 및 국민 안심 정보 제공 등의 내용을 담은 ‘수입김치 안전·안심 대책’을 마련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대책의 주요 내용은 △모든 해외 김치제조업소 현지실사 추진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해썹) 적용을 위한 ‘수입식품법’ 시행규칙 등 하위규정 신속 정비 △영업자 대상 수입김치 검사명령제 시행 강화 △소비자 참여 수입김치 안전관리 추진 △온라인 세계지도 기반 수입김치 공장 정보 제공 등이다.먼저 식약처는 제조단계에서 해외 김치제조업소를 현지실사하고 HACCP을 적용한다. 모든 해외 김치제조업소 109개에 대한 현지실사 추진 등 제조단계 안전관리를 강화할 방침이다. 현재는 위해우려가 있거나 다소비 식품인 경우 등 제조업체에 대한 현지실사를 하고 있지만, 이를 모든 해외 김치제조업소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또 수입김치 HACCP 적용을 적극 추진하기 위해 ‘수입식품법’ 시행규칙 등 하위 규정을 신속히 정비하겠다고 밝혔다.통관단계에서는 검사명령제 강화로 부적합 제품을 차단한다. 부적합 수입김치의 국내유입 차단을 위해 검사명령제 시행 강화 등 통관단계 안전관리를 지속적으로 강화한다. 식약처는 "지난 달 10일 중국산 절임배추 동영상 보도 이후 신속히 통관단계에서의 수입김치 검사를 강화했고, 부적합 제품은 통관·차단하여 반송 또는 폐기하고 있다"며 "위해물질 등을 대상으로 적용하던 검사명령제를 부적합 다 빈도 제조업체가 제조한 김치 수입업자 대상으로 확대 시행해 영업자가 스스로 안전한 제품만 수입하도록 적극 유도하겠다"고 설명했다.yumix@ekn.kr

SPC그룹, 생물공학 기업대상 수상

SPC그룹, 생물공학 기업대상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서예온 기자] SPC그룹은 15일 제주도 라마다프라자 호텔에서 열린 ‘한국생물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국제심포지엄’에서 ‘2021년 생물공학기업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SPC생명공학연구소는 서울대와 공동 연구로 11년간 1만여 개의 토종 미생물을 분석한 끝에 우리 고유의 식품인 누룩과 김치에서 제빵에 적합한 효모와 유산균을 발굴했다. 또 이들의 조합을 통해 제빵 발효종인 ‘상미종’ 개발에 성공했다. SPC그룹의 제빵용 토종효모 발굴은 한국의 발효 기술과 미생물 연구 우수성을 입증한 쾌거일 뿐 아니라, 국내 ‘발효종 빵’의 산업화?대중화 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 수입에 의존해왔던 제빵용 효모를 대체하며 매년 70억 원 이상의 수입 대체 효과도 창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미국, 중국, 프랑스, 일본 등 4개국에 총 12건의 특허를 등록하며 해외에서도 차별성과 가치를 인정받았다. SPC그룹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허영인 회장의 적극적인 품질경영과 R&D투자에서 비롯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원천기술 확보를 위한 산학협력 및 기초연구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pr9028@ekn.krclip20210415141523 서진호 SPC식품생명공학연구소장(왼쪽)이 15일 제주도 라마다프라자 호텔에서 열린 ‘2021년 생물공학기업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상을 받았다.

동남아 ‘K-소주’ 붐…하이트진로 말레이시아 수출 5배 ↑

동남아 ‘K-소주’ 붐…하이트진로 말레이시아 수출 5배 ↑

[에너지경제신문 서예온 기자] 하이트진로가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에서 ‘K-소주’ 붐을 일으키고 있다.하이트진로는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의 지난해 소주 수출액 성장률이 지난 2016년 대비 각각 5배, 3배 이상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하이트진로는 앞서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의 성장 잠재력을 높이 평가, 과일리큐르 인기를 앞세워 현지 유통망 개척과 브랜드 인지도 확대에 주력해 왔다. 그 결과 지난해 말레이시아의 소주 수출액 실적은 전년대비 137% 성장했다. 지난 4년간 연평균 58% 성장률을 기록 중이다. 특히 과일리큐르의 판매 비중은 2018년 14%에서 지난해 55%로 증가하는 등 현지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과일리큐르가 소주 실적을 견인하고 있다.인도네시아도 참이슬과 과일리큐르가 좋은 반응을 얻으며 지난해 소주 수출액 실적이 2018년 대비 55% 성장했다, 지난 4년간 연평균 성장률은 45%을 기록했다.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상무는 "2016년 소주 세계화를 선포하고 경제성장, 인구기반, 주류시장 현황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국가를 집중 공략하며 K-소주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며 "젊은층의 니즈에 맞춘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현지 맞춤 전략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pr9028@ekn.kr지난해 하반기 하이트진로가 말레이시아 페낭에서 진행한 소주 시음행사에서 현지 소비자들이 소주를 즐기고 있다.

동서식품, 인천 동암초에 도서 3400여권 기증

동서식품, 인천 동암초에 도서 3400여권 기증

[에너지경제신문 신유미 기자] 동서식품은 14일 인천광역시 부평구에 위치한 동암초등학교에서 어린이 대상 도서 지원사업인 ‘2021 동서식품 꿈의 도서관’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동서식품 꿈의 도서관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의 생각과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도서를 기증하고 도서관 환경을 개선하는 후원 프로그램이다. 올해 지원 대상은 인천광역시 교육청의 추천을 받아 인천 동암초를 선정했다. 1967년에 설립된 동암초는 학생들의 독서 활동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나, 학생 수 대비 장서량이 부족하고, 도서 상태도 많이 노후화된 상황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동서식품은 학년별 수준에 맞춘 도서 3400여 권을 구매해 기증했다. 또한 오래된 서가를 교체하고, 저학년 열람 공간을 수리하고 확충해 학생들이 보다 편안한 공간에서 독서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최상인 동서식품 홍보 상무는 "꿈의 도서관을 통해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으며 자신만의 꿈을 키워나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소비자들에게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yumix@ekn.krclip20210414161458 14일 인천광역시 부평구 동암초등학교에서 진행된 ‘2021 동서식품 꿈의도서관’ 기증식에 최상인 동서식품 홍보상무(왼쪽)와 유정선 동암초 교장이 참여했다.

SPC그룹 ‘섹타나인’, O2O 플랫폼 활용 소상공인 지원

SPC그룹 ‘섹타나인’, O2O 플랫폼 활용 소상공인 지원

[에너지경제신문 서예온 기자] SPC그룹 마케팅 솔루션 전문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이 O2O(Online to Offline, 온오프 융합) 플랫폼을 활용해 소상공인 지원에 나선다. SPC그룹은 섹타나인이 중기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에서 추진하는 ‘2021년 소상공인 O2O 플랫폼 진출 지원 사업’ 운영 기업으로 선정돼 지난 12일 소진공과 사업 진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섹타나인은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사업’에 신청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점포 고객관리 솔루션과 해피스크린(해피앱에서 제공하는 스마트폰 잠금화면 광고 서비스) 전면광고를 제공해 소상공인 O2O 플랫폼 진출을 돕고 매출 확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올 하반기에는 소상공인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다. 섹타나인은 지난 해에도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을 통해 소상공인을 지원한 바 있다. 섹타나인은 올해도 사업 운영 신청을 통해 심사가 완료되면 해당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섹타나인 관계자는 "섹타나인이 보유한 O2O 기반 마케팅 플랫폼을 활용해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을 지원할 수 있는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pr9028@ekn.krclip20210413132619 SPC그룹 계열사 섹타나인 기업 이미지

오리온 온실가스감축 "남다르네"

오리온 온실가스감축 "남다르네"

[에너지경제신문 서예온 기자] 오리온은 청주공장과 익산공장이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 추진하는 ‘2021년도 음식료품 업종 배출권거래제 온실가스 감축지원사업’ 대상 사업장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온실가스 감축지원 사업은 음식료품 업종 할당대상업체에 온실가스 감축 설비 및 시스템을 도입해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 달성에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오리온의 2개 공장이 동시 선정돼 의미가 크다. 청주공장은 프라이어(감자 튀김기)에서 발생하는 고온의 배기 폐열을 활용해 온수를 생산하는 설비를 구축하고, 익산공장은 기존 공기압축기를 인버터 제어형 공기압축기로 교체해 에너지 사용량을 줄일 계획이다. 오리온은 이를 통해 두 공장의 탄소배출량을 연간 900톤 가량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산화탄소 1톤을 흡수하기 위해 어린 소나무 360그루를 심어야 한다는 것에 대비해볼 때, 어린 소나무 32만 그루를 심는 것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셈이다. 오리온은 지난 3월 ‘글로벌 탄소배출 통합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그룹 차원의 친환경 경영 활동 강화에 나서고 있다. 이를 위해 생산, 설비, 관리 등 6개 부서의 실무 담당자들로 구성된 ‘그린 TFT’(Green Task Force Team)를 신설했다. 그린TFT는 국내 7개 공장뿐만 아니라, 중국, 베트남, 러시아, 인도 등 해외 법인 11개 공장과 협업해 그룹 차원의 탄소배출 목표 설정, 데이터 통합 및 관리, 에너지 절감 방안 등을 수립하고 글로벌 탄소배출 관리를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 오리온은 각 법인 별로 생산 설비 개선 및 투자를 지속하며 친환경 경영을 실천해왔다. 한국에서는 지난해 청주공장 품질분임조가 ‘꼬북칩 에너지 절감 스팀 공급 장치’, ‘프라이어(감자 튀김기) 오일 쿨링 열 교환기’ 등을 개선함으로써 온실가스 배출량을 기존 대비 5% 감축하는 성과를 달성하고 ‘제46회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 금상을 수상했다. 익산공장에서는 저효율 냉동기를 고효율 냉동기로 교체함으로써 연간 218톤의 탄소배출을 줄였다. 중국 법인은 랑방공장에 스윙칩 프라이어와 공장 보일러에서 배출되는 폐열을 회수·재활용하는 설비를 구축, 연간 1000톤 가량의 탄소배출 감축이 예상된다. 상하이공장에서도 폐수 침전물 건조 설비를 추가 도입함으로써 연간 795톤의 폐기물 감축을 기대하고 있다. 베트남 미푹공장에서는 전기에너지가 부족한 현지 특성을 고려해 공장 지붕에 태양광을 전기에너지로 바꾸는 태양전지를 설치하고 제품 생산에 활용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탄소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생산 현장의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노력들이 높게 평가받아 ‘온실가스 감축지원 사업’ 대상 사업장으로 선정됐다"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각 공장에서도 탄소배출 감축을 위한 설비 개선과 투자를 확대해 글로벌 친환경 경영을 지속 실천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pr9028@ekn.krclip20210413082853 오리온 본사 사옥 전경

CJ제일제당 ‘지속가능경영위원회’ 출범

CJ제일제당 ‘지속가능경영위원회’ 출범

[에너지경제신문 서예온 기자] CJ제일제당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를 위해 이사회 내에 ‘지속가능경영 위원회’를 신설했다고 13일 밝혔다. 위원회는 지속가능경영 최고 의사결정기구로, 최은석 대표이사와 사외이사 4인 등 총 5인으로 구성되며 지속가능경영 담당 임원(정길근 커뮤니케이션실 부사장) 등이 간사로 참여한다. 위원회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 영역과 관련한 다양한 쟁점사항을 발굴?파악하여 회사의 지속가능경영 전략 및 방향성을 점검하고, 이와 관련된 성과 및 개선방안을 검토·승인한다. 위원회 산하에는 최은석 대표가 의장인 ‘지속가능경영 협의체’가 구성되며, 올해 신설된 ESG 전담기구인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팀이 지원 역할을 한다. 위원회 출범을 계기로 ‘자연에서 소비자 식탁으로, 다시 자연으로 되돌리는 ‘CJ제일제당의 ‘Nature to Nature’ 선순환 체계 실현을 위한 행보는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 CJ제일제당은 ‘건강과 안전’, ‘지속 가능한 환경’ 두 가지 핵심 공유가치 창출을 최우선 목표로 하고 있다. ‘지속가능경영 위원회’는 △친환경 에너지 도입 및 탄소중립 달성 △포장재 등 자원 재활용 및 생분해 기술 개발 △인권경영 추진 및 인적 다양성을 고려한 조직문화 조성 △고객 건강과 영양 증진을 위한 제품 개발 △지속가능한 공급망 체계 구축 △선제적 법/윤리 리스크 관리 시스템(Compliance 경영체계 등) 구축 등을 과제로 다룰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최근 생분해 플라스틱 ‘PHA’ 개발을 완료해 세계 최초로 제품에 적용하는 등 플라스틱 사용량 감축 노력을 지속해오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경영철학인 ‘사업보국(事業報國)’에 뿌리를 두고, 소비자, 주주, 이해관계자 모두에게 신뢰를 주는 지속가능한 경영 체제 구축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pr9028@ekn.krclip20210413083259 CJ제일제당 지속가능경영 거버넌스 관련 이미지

대상, 맞춤형 김치 주문 플랫폼 ‘종가집 김치공방’ 론칭

대상, 맞춤형 김치 주문 플랫폼 ‘종가집 김치공방’ 론칭

[에너지경제신문 서예온 기자] 대상은 맞춤형 김치 주문 온라인 플랫폼 ‘종가집 김치공방’을 론칭한다고 12일 밝혔다. 종가집 김치공방은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맞춤형 김치 주문 서비스다. 종가집 김치공방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늘어난 온라인 식품 구매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기획됐다. 실제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 식품 시장 거래액은 전년 동기(26조 7000억 원) 대비 62.4% 신장한 43조 4000억 원을 기록했다. 음식 서비스 거래액인 17조4000억 원을 제외하고도 농축수산물 구매는 6조 1000억 원, 음식료품 구매는 19조9000억 원에 달한다. 종가집 김치공방은 소비자가 원하는 맛의 김치를 필요한 양만큼 주문 받아 제조해 당일 출고하는 새로운 형태의 김치 주문 온라인 플랫폼이다. 특히 한끼식사에 알맞은 300g 용량부터 1kg까지 소량 주문이 가능해 다양한 김치를 주문해 즐기기에 부담이 없다. 현재 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종가집은 지난 2017년부터 세분화되는 소비자의 취향을 고려해 원하는 젓갈, 소금, 고춧가루 등을 직접 선택해 김치를 주문할 수 있는 ‘나만의 김치’ 서비스를 정원e샵에서 운영해 왔다. 이번에 종가집 김치공방을 론칭하며 젓갈맛, 매운맛, 숙성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포기김치는 물론 제철채소를 사용해 선보이는 겉절이와 별미김치를 추가해 김치 종류를 확대했다. 온라인 주문 즉시 제조하기 때문에 그동안 대형마트에서 원하는 김치를 신선한 상태로 즉시 구입할 수 있었던 ‘종가집 즉석매대’의 장점까지 담았다. 현재 종가집 김치공방에서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은 입맛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종가집 김치공방의 대표상품 ‘포기김치 5종’ △태양초포기김치 △태양초전라도포기김치 △매운맛포기김치 △갓담근 생생아삭김치 △잘익은 톡톡아삭김치를 비롯해 종가집만의 비법으로 감칠맛 나는 ‘별미 김치3종’ △보쌈김치 △열무얼갈이김치 △총각김치, 또 제철 채소를 사용해 선보이는 ‘겉절이 2종’ △고갱이 겉절이 △통얼갈이겉절이까지 총 10종이다. 대상은 향후 계절별로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고품질의 재료를 엄선해 최적의 레시피로 개발한 시즌 한정판 김치도 선보일 예정이다. 대상 종가집 김치공방 관계자는 "김치 명가 종가집의 명성에 맞게 모든 소비자들이 입맛에 맞는 최상의 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맛, 용량, 숙성도 등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김치를 대표하는 브랜드 명성에 걸맞도록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pr9028@ekn.krclip20210412151750 대상 맞춤형 김치 주문 플랫폼 ‘김치공방’ 관련 이미지

풀무원, 쿠팡서 맞춤형 건기식 추천 서비스 시범 운영

풀무원, 쿠팡서 맞춤형 건기식 추천 서비스 시범 운영

[에너지경제신문 서예온 기자] 풀무원건강생활은 개인의 건강 상태에 꼭 맞는 건강기능식품을 추천받을 수 있는 ‘내게 맞는 영양성분 찾기 서비스’를 쿠팡과 협력해 시범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개인의 건강 상태 결과에 따라 개인에게 최적화된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해 주는 것으로, 쿠팡 홈페이지 헬스, 건강식품에 위치한 기획전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총 32개 문항으로 구성됐으며, 건강 설문을 완료하면 개인에게 필요한 최적의 영양 성분을 추천해 준다. 소비자는 추천받은 건강기능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시범 서비스에는 풀무원건강생활의 건강 설문 알고리즘이 적용됐다. 건강 설문 알고리즘은 풀무원 영양학 석박사 15인과 외부 약사 등의 협업을 통해 개발되었고, 약사 100명의 테스트를 통해 전문성까지 확보했다. 과학적인 설계로 구성된 알고리즘을 통해 연령, 성별, 영양 성분 간의 상호작용, 생애 주기별 위해 요소 등을 고려해 개인 건강에 최적화된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한다. 서비스 기간 동안 풀무원건강생활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14종도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건강생활의 건강기능식품은 37년간 쌓아 온 풀무원의 연구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른 안심 원료만을 사용, GMP 인증을 받은 우수 생산 시설에서 안전하게 생산된다. 제품 성분은 물론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를 돕기 위해 단상자를 별도 제작하지 않고 제품 용기에 표시사항을 보여주는 이중 라벨을 적용해 불필요한 포장을 줄였다. 병 포장을 통해 포장을 간소화하고, 분리가 용이한 라벨을 적용했다. 색상 잉크 사용도 최대한 줄였다. 풀무원건강생활은 이번 협업을 기념해 오는 19일까지 강기능식품 14종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할인가는 쿠팡에서 건강 설문을 진행한 후 추천받은 풀무원건강생활 제품 구매 시 적용된다. 이동환 풀무원건강생활 시판사업본부장은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서비스 혜택을 제공하고자 유통사인 쿠팡과 협업해 이번 시범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풀무원건강생활은 쿠팡과의 지속 협력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정기 구독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의 건강한 삶과 지속 가능한 가치를 더하는 생활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pr9028@ekn.krclip20210412082118 풀무원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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