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여의도, ‘한강뷰’ 웨딩홀 새 단장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여의도가 웨딩홀을 새롭게 단장해 25일 오픈했다.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웨딩홀의 인테리어와 공간 구성을 리뉴얼하면서 개인화된 서비스를 강화해 '나만의 웨딩'을 실현하는 공간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리뉴얼은 로맨틱 분위기의 하우스 웨딩 인테리어로 개성과 감성을 중시하는 예비 부부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커스텀&프라이빗'(Custom &Private)을 콘셉트로 진행됐다. 한강 전망을 배경으로 탁 트인 통창을 통해 채광과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버진 로드에 첨단 무빙 조명을 활용하는 등 예비 부부가 선호하는 호텔 웨딩 요소들로 채웠다. 신부 대기실은 전체 분위기를 화이트 톤으로 리뉴얼하고, 커스텀 플라워 장식을 더해 신부가 한층 더 돋보일 수 있도록 했다. 웨딩 메뉴는 양식, 퓨전 한식, 뷔페 등 다양한 구성으로 업그레이드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넓혔다. 특히 켄싱턴호텔 여의도의 웨딩홀은 최소 50명부터 최대 300명까지 이용할 수 있어 최근 예비 부부가 선호하는 스몰 웨딩부터 규모 있는 예식까지 가능하다.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웨딩홀 리뉴얼을 기념해 다음달 30일까지 '웨딩 리뉴얼 이벤트'를 진행한다. 웨딩 고객 방문 상담 시 '켄싱턴호텔 스페셜 기프트 박스'를 증정하고, 계약 고객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웨딩 플라워 무료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한다. 켄싱턴호텔 여의도 웨딩 관계자는 “새롭게 리뉴얼한 웨딩홀은 서비스 경쟁력 강화와 고객 맞춤 연출 극대화를 목표로 진행했다"며 “호텔 웨딩의 품격을 유지하면서 웨딩홀, 메뉴, 서비스 등 모든 요소를 자유롭게 선택하는 나만의 웨딩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유통 인사이드] 상품통 DNA 이식한 이마트24, 질적 개선 가속화

이마트24가 토종 편의점계의 만년 꼴찌 타이틀을 떨쳐낼 수 있을까. 매장 수부터 GS25·CU 등 한 덩치 하는 경쟁사에게 밀리는 형국이지만 솟아날 구멍은 있다. 무모한 양적 경쟁 대신, 상품통 수장의 지휘 아래 상품 경쟁력 중심의 질적 성장으로 새판 짜기에 들어간 모양새다. 이마트24가 상품력 강화에 두드러진 움직임을 보이기 시작한 것은 올 6월 상품 기획(MD)에 전문성을 갖춘 최진일 대표이사가 취임하면서다. 그는 2000년 신세계 이마트부문에 입사해 노브랜드 BM(브랜드 매니저) 기획·운영팀장, 그로서리본부 신선2담당 등을 역임한 상품통으로 꼽힌다. 특히, 이마트 재직 당시 그가 신선식품·PB(자체 브랜드) 기획에 강점을 보인 만큼, 전체 매출 중 먹거리 비중이 큰 편의점에서도 운영 DNA를 이식해 상품력 개선을 이끌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었다. 실제 새 리더십을 맞이한 이후 이마트24가 보인 가장 두드러진 행보는 PB 강화다. 성장 속도가 빠른 카테고리 중심으로 특화 브랜드를 내놓으며 전문성을 높이는 모습도 보였다. 이달에는 카페 전문 브랜드 '성수310'를, 앞서 6월에는 신규 베이커리 브랜드 'BOTD'를 각각 선보였다. 올 10월에는 가격·트렌드·건강을 다잡는 신규 자체 브랜드(PL)로 '옐로우(Ye!low)'도 꺼내들었다. 가성비 PL 측면에서 이마트는 이미 아임이·상상의끝 등의 브랜드를 운영해왔지만, 통합 브랜드 출시로 상품성 중복까지 해소한 셈이다. 통상 PB 상품은 해당 브랜드에서만 구매 가능한 독점성 덕에 고객 유인 효과가 크다. 가성비 PB 상품의 경우 마진이 낮아 수익에 큰 보탬은 되지 못하지만, 합리적인 가격이 고객의 제품 선택 기준으로 작용하는 상황에서 전략 상품으로서 구매 유도 효과가 크다는 업계 분석이다. 이마트24가 상품력 강화에 공들이는 이유로는 질적 전환이 필요한 구조적 배경과 무관치 않다. 편의점 업계는 매장 수가 늘수록 매출·이익이 증가하는 규모의 경제의 전형적인 업종이지만, 성장 침체기에 접어든 이래 주요 편의점 일제히 외형 확장보다 내실 다지기에 집중하고 있다. 비효율 점포를 정리하면서 이마트24의 경우 당초 손익분기점(BEP)로 삼았던 점포 수 6000개마저 붕괴된 터다. 이마트 3분기 IR에 따르면, 이마트24 매장 수는 올 3분기에만 386개가 감소해 5747개까지 떨어졌다. 1만8000여개 점포를 보유한 GS25·CU와 비교하면 3배 이상으로 격차가 벌어진 것이다. 이 같은 상황에서 이마트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글로벌 시장 위주로 외형 확장을 이어가되, 국내에서는 저수익 가맹점주의 매출을 끌어올리는 방향으로 역량을 안배하고 있다. 최근에는 월회비 정액제에서 수익 일부를 가맹수수료로 받는 로열티 타입으로의 전환을 허가하고, 수익 증대를 뒷받침할 대안으로 트렌디하고 차별화된 상품을 개발하겠다는 사업안도 밝혔다. 내년도 사업 로드맵만 봐도 이마트24의 상품 차별화 의지는 분명하다. 이마트24는 '대표 상품 개발'에 방점을 찍고, 내년에만 600개의 신규 상품을 내놓을 계획이다. 특히 20대~40대 층을 노린 차별화 상품을 집중적으로 출시한다는 전략이다. 매년 편의점 매대에 수많은 먹거리가 새롭게 등장하고 사라진다. 불황일수록 '달라야 살아남는다'는 인식과 함께 색다른 아이템을 내놓겠다는 편의점들의 시행착오를 방증한다. 신상품 홍수 속 제품 차별화를 꾀하는 이마트24의 머릿속도 복잡하지만, 간편식 중심으로 매출 견인책으로서 히트상품을 발굴하는데 분주한 분위기다. 손주현 이마트24 프레시푸드(FF)팀 팀장은 본지와의 서면 인터뷰를 통해 “이마트24만의 강점이라면 신세계그룹 관계사와 손잡고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것"이라며 “특히, 버거와 베이커리 노하우를 갖춘 신세계푸드와의 밀접한 협업으로 차별화 상품을 선보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손 팀장이 이끄는 FF팀은 이마트24 내 밥류(도시락·김밥·주먹밥), 조리빵(샌드위치 ,햄버거) 카테고리를 포괄하는 프레시푸드 운영을 전담하는 부서다. 카운터 FF인 커피와 즉석식도 함께 담당하고 있다. 손 팀장이 관계사와의 협업 시너지 사례로 제시한 대표 상품은 바로 '시선강탈 버거 2종(더블비프치즈버거, 블랙페퍼더블버거)'이다. 지난 9월 내놓은 이 상품은 신세계푸드의 셰프 출신 개발자가 만든 특제 바비큐소스·블랙페퍼 소스를 접목했다. 손 팀장은 “시선강탈버거는 출시 후 현재까지 매출 상위권을 차지할 만큼 고객 호응을 얻고 있다"며 “투명용기로 패키지에 변화를 줘 내용물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점 등으로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업계 후발주자인 이마트24는 그동안 경쟁사들이 PB상품 위주로 히트상품을 쏟아내는 가운데, 이렇다 할 히트작을 내놓지 못한다는 평가가 뒤따랐다. 다만, 최근에는 서울대 밥스누·신세계푸드와 협업해 출시한 이른바 '서울대빵' 시리즈가 남다른 성과를 보이면서 전략 상품으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해당 시리즈 출시 후 디저트 카테고리 매출만 전년 동기 대비 88% 올랐다는 손 팀장의 설명이다. 더불어 편의점 특성상 트렌드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플랫폼인 점에서 협업 전략의 효과가 더 극대화될 것이라 손 팀장은 자신한다. 손 팀장은 “편의점 상품의 차별성은 현재 소비자들에게 주목 받는 것을 발 빠르게 상품화할 수 있는 점"이라며 “인기 맛집과 게임, 아이돌 등 다양한 협업 상품을 선보여 이슈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마트24는 주먹밥·햄버거·샌드위치·도시락 등 주요 간편식 카테고리의 경쟁력을 끌어올리기 위한 리뉴얼 작업도 집중하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 먹거리를 찾는 수요를 노린다는 취지에서다. 맛·양·질·패키지 전반에 걸쳐 상품력을 높이는 것이 골자로, 시선강탈 버거도 이 같은 업그레이드 작업의 결과물이다. 손 팀장은 “과거 소비자들은 편의점에서 가성비 상품들을 많이 구매했다면, 최근에는 가심비 상품에 대한 선호도도 높아진 추세"라며 “가성비도 중요하지만 고객의 마음까지 사로잡을 수 있도록 보다 다양하고, 품질 좋은 상품들이 출시될 수 있게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하니 기자 inahohc@ekn.kr

모두투어, 창립 첫 단독 전세선 도입 “크루즈 경쟁력 강화”

여행기업 모두투어가 최근 떠오르고 있는 크루즈 여행 트렌드에 맞춰 1989년 창업 이래 처음으로 단독 전세선을 도입해 크루즈 경쟁력을 강화한다. 모두투어는 내년 6월19일 출항을 목표로 '모두의 크루즈'라는 이름으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전체 6박7일 일정의 부산 출발·도착 노선에 일본 홋카이도의 대표적 관광지인 하코다테와 오타루(1박)를 결합해 기항지 체류 시간을 극대화해 구성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오너 2세' 우준열 사장의 주도 하에 기획됐다. 전세선 사업의 성장 가능성과 고객의 관심이 높아지는 시장 흐름에 맞춰 장기적 관점에서 기업의 미래를 책임지는 전략 사업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모두투어는 기존 크루즈 여행이 기항지에 입항해 정해진 시간 동안 관광하는 단순 방문의 아쉬움을 보완해 기항 도시의 매력을 온전히 누릴 수 있도록 체험 성격을 강조했다. 우 사장은 오타루 일정을 1박으로 늘리는 등 기항 시간, 항로, 입출항 동선 등을 조율하는 과정에 직접 참여할 만큼 열의를 드러냈다. 크루즈 여행은 상대적으로 많은 예산이 들지만 비행기와 호텔 이용 시에 경험하기 어려운 여유롭고 품격 높은 여행의 매력을 선사한다. 숙박은 물론 레스토랑, 수영장, 공연장 등 각종 편의시설이 갖추고 있어 부모님을 위한 효도 관광이나 이색적인 여행을 원하는 2030세대에서 인기다. 해외 관광객들 사이에서도 크루즈 여행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지난해 방한 크루즈 관광객은 전년 대비 3배 증가해 81만 명을 기록했다. 정부 차원에서도 기항 환경 개선과 인프라 확충 등 국민 크루즈 여행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어 성장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특히 지난 1일 폐막한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 참석한 1000여 명의 전 세계 기업인이 크루즈를 선상호텔로 이용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크루즈 여행이 더욱 주목을 받는 계기가 됐다. 모두투어가 선보일 전세선 운항 선박은 이탈리아 코스타 크루즈의 '코스타 세레나'호다. 11만4147톤 규모에 최고 수준을 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승객 최대 3780명 수용 가능한 대형 선박이다. 선내 프로그램은 패밀리·시니어·커플 전용, 특별 가수 콘서트, 인문·교양 강연 등 차별화를 꾀했다. 우준열 사장은 “기획 단계부터 직접 챙겨온 만큼 모두투어만의 차별화된 기획력과 서비스로 크루즈 여행의 기준을 한 단계 높이고 장기적으로는 국내 크루즈 시장 저변 확대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직원 아이디어 사업화…롯데홈쇼핑, 하동군과 건강음료 만든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4일 경남 하동군과 사내벤처에서 탄생한 음료 브랜드 '엘:보틀(L:Bottle)'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따라 양측은 △고품질 하동 말차 우선 공급 △엘:보틀 음료 공동 개발 △국내외 유통망 확대 △마케팅 캠페인 공동 진행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롯데홈쇼핑은 핵심 원료인 말차의 안정적 공급 기반을 확보하는 동시에, 하동 지역 농가 소득을 증대와 말차 산업의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의 사내벤처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엘:보틀은 '한 병으로 완성하는 건강 루틴'을 콘셉트로 삼은 프리미엄 건강음료 브랜드다. 이는 라이프 스타일 상품 기획자(MD) 2명의 아이디어를 실제 사업화한 것으로, 1년 여의 개발 과정을 거쳐 첫 번째 상품으로 '스파이크 제로'를 선보인다. 이 상품은 국내산 말차, 인도산 바나바잎, 이탈리아산 애플사이다비니거 등 100% 유기농 원료를 사용했으며, 개봉과 동시에 영양제를 함께 섭취할 수 있는 용기를 적용했다. 해당 제품은 연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출시될 예정으로, 향후 편의점과 H&B 스토어 등 오프라인 채널로 유통망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는 “하동군과 협업을 통해 고품질 말차를 활용한 제품 개발을 가속화하고, 현대인의 다양한 건강 요구를 충족할 혁신적인 건강음료를 지속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하니 기자 inahohc@ekn.kr

배민, 주요 유통 브랜드와 ‘장보기페스타’ 개최…최대 60% 할인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은은 배민의 즉시배달 장보기 서비스 배민B마트를 비롯해 국내 주요 유통 브랜드 5곳과 함께 할인혜택·무료배달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배민장보기페스타'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오는 30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주문 후 1시간 이내에 고객이 원하는 상품들 빠르게 배달하는 '퀵커머스' 서비스의 편리함을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게 하도록 기획됐다. 배민장보기페스타에는 현재 배민 장보기·쇼핑에 입점한 다양한 브랜드들이 함께한다. 이마트, GS더프레시, 홈플러스, 이마트에브리데이, 홈플러스익스프레스 등 국내 주요 유통 브랜드와 더불어 배민B마트가 참여해 배민 앱 내 장보기·쇼핑 탭에서 브랜드별 인기 상품을 한눈에 비교하고 바로 주문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을 기념해 배민B마트는 계란·삼겹살·감귤 등 인기 상품 10종을 엄선하여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이 밖에 이마트 햇귤 2.5㎏ 1만1980원, GS더프레시 양념칼집구이 800g 9900원, 홈플러스 팽이버섯 3봉 1990원, 이마트에브리데이 딸기 500g 1만5900원, 홈플러스익스프레스 돼지고기 목심 1㎏ 1만6900원 등 각 브랜드의 대표상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품목을 최대 50% 할인해준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모든 마트 브랜드에서 무제한 개별 쿠폰팩을 증정한다. 브랜드별로 제공되는 쿠폰팩은 최소 7000원에서 최대 1만7000원에 이르며, 행사 페이지에서 횟수에 상관없이 쿠폰팩을 받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모든 브랜드에서 3만원 이상 주문 시 무료배달 혜택을 무제한 제공한다. 이효진 우아한형제들 커머스부문장은 “이번 배민장보기페스타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과 즉시배달의 편리함을 동시에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조하니 기자 inahohc@ekn.kr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제철 딸기 활용한 애프터눈 티 출시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이 제철 딸기를 활용한 겨울 시즌 한정 메뉴 '베리홀릭(Berry-holic) 애프터눈 티'를 선보인다. 이번 애프터눈 티 세트의 디저트는 부드러운 치즈 무스와 화이트 초코 크림이 어우러진 △스트로베리 글래스, 장미 크림과 딸기 베이스 초콜릿이 조화를 이루는 △레드 글레이즈, 부드러운 바닐라와 딸기 크림을 채운 슈 위에 신선한 딸기를 얹은 △생토노레(Saint-Honoré) 등 5가지 메뉴로 구성된다. 또 세이보리(허브 종) 5종도 딸기와 어우러지는 식재료 조합으로 준비된다. 캐비어와 랍스터가 곁들여진 랍스터 카나페, 허브와 토마토가 조화를 이루는 데빌드 에그, 딸기와 견과류가 어우러진 카나페 등으로 다채로운 맛을 선사한다. 딸기의 풍미를 한층 더 깊게 즐기고 싶은 고객을 위해 스파클링 와인과 최상급 고당도 딸기 퓌레를 더한 '스트로베리 벨리니'(Strawberry Bellini) 칵테일이 옵션으로 제공된다. 논알코올 버전으로도 즐길 수 있으며 차와 커피, 한국 전통 쌍계차 등과 함께 취향대로 선택 가능하다. 호텔 내 8층 더 라운지에서 만날 수 있는 이번 시즌 한정 메뉴는 내년 3월2일까지 공개된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젝시믹스, 발열 이너웨어 출시…‘사계절 라인업’ 완성

글로벌 애슬레저 패션 기업 젝시믹스가 본격적인 겨울을 앞두고 기능성 이너웨어 제품을 강화하며 '사계절 완전체 라인업'을 완성했다. 젝시믹스는 24일 '히트모션'과 '텐셀 코지' 등 신규 이너웨어 라인을 출시했다. 이로써 봄에는 레깅스 등 시그니처 제품, 여름은 스윔웨어, 가을은 골프와 러닝 관련 아이템 등 계절별 특성에 맞춰 카테고리를 강화하는 전략을 정착시키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히트모션'은 인체에서 발생하는 수분을 열로 전환하는 흡습 발열 기능을 갖춰 가볍지만 탁월한 보온 효과를 제공하는 발열 내의다. 슬림한 실루엣과 심플한 U라운드 네크라인 디자인으로 겨울 아이템과 겹쳐 입는 레이어드 스타일 활용도가 높다. 피부 마찰을 최소화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기 위해 무봉제 편직의 제작 방식을 택했다. '텐셀 코지'는 친환경 소재인 텐셀을 사용해 피부 자극 없이 부드럽고 유연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어깨끈 탈부착이 가능한 오프숄더 브라부터 하트넥 브라, 쇼츠, 드로즈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젝시믹스의 계절 변화에 따른 맞춤 전략은 지난해부터 신규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전문성을 강화하는 노력 끝에 올 가을 눈에 띄는 성과를 거뒀다.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러닝 열풍에 힘입어 젝시믹스의 액티브웨어 카테고리에서 러닝라인 'RX'가 올해 3분기 실적 견인에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6% 상승한 61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699억 원으로 역대 3분기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 젝시믹스는 지난해 'RX' 론칭 이후 자체적으로 보유한 R&D 기술을 꾸준히 개발해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면서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긍정적 반응을 얻었다. 수요가 빠른 속도로 늘면서 누적 매출이 전년동기보다 98% 증가한 124억원을 달성했다. 이러한 계절별 카테고리 강화 전략은 계절 변화에 따라 매출 편차가 크게 나타나는 애슬레저 패션 업계의 한계를 극복하는데 이점을 안겨준다. 애슬레저 패션은 의류 업계 내에서도 계절적 영향을 크게 받는 분야로 평가된다. 젝시믹스는 특정 계절 공백 없이 발생 수익의 예측 가능성을 높여 안정적인 사업을 전개하는 기반을 마련한 셈이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안정적인 수익 체계와 지속 가능한 성장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라인업을 확장할 계획"이라며 “남은 4분기 동안에도 해외 판매채널 다각화와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에이스침대, 루게릭병 환우 지원금 기부 “박보검 선행에 동참”

침대 브랜드 에이스침대가 루게릭병 환우를 위해 승일희망요양병원 지원기금 1억원을 비영리재단법인 승일희망재단에 전달했다. 24일 에이스침대는 “이번 기부는 승일희망요양병원의 원활한 운영을 돕고 루게릭병 환우들이 전문적인 의료·간병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진행했다"고 밝혔다. 에이스침대의 기부는 2023년 7월 브랜드 전속 모델인 배우 박보검이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참여해 루게릭병 환우 지원 메시지를 전달한 것을 계기로 안성호 대표가 박보검과의 뜻에 동참해 병원 건립 기금 1억원을 기부했다. 이후 3차례에 걸쳐 3억원을 추가로 전달하며 누적 기부액은 4억원에 이른다. 전달식은 21일 서울 강남구 에이스에비뉴 서울점에서 열렸으며, 승일희망재단 로션김 이사장과 에이스침대 최범석 영업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경기도 용인시 모현읍에 위치한 승일희망요양병원은 중증근육성 희귀질환 환우와 가족을 위한 맞춤형 의료 및 간호간병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최초의 루게릭병 전문 요양병원이다. 총 239억원의 예산과 14년 이상의 준비 과정을 거쳐 올해 3월 개원했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이번 기부가 승일희망요양병원의 안정적인 운영 및 환우들의 삶의 질 향상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루게릭병 환우 지원을 위한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G마켓, ‘뷰티 앰버서더’ 출범…“제품 체험 중심 마케팅 강화”

G마켓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기반 체험형 마케팅 활동을 펼칠 '뷰티 앰버서더'를 선발하고, 신규 입점 셀러 지원에 나선다. G마켓은 지난 21일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G마켓 뷰티 앰버서더 1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총 30명으로 구성된 앰버서더 1기는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를 비롯해 쇼호스트, 아나운서, 파워블로거 등 다양한 분야의 지원자가 참여했다. 최초 신청 모집 인원만 총 1000여명에 이른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G마켓은 신규 뷰티 브랜드에 관심이 높은 영바이어층을 집중 공략한다. 특히, 뷰티 카테고리는 실제 체험을 통해 제품의 질감·발색·사용감 등을 확인하는 과정이 중요한 만큼 인플루언서의 직접 사용 경험을 적극 공유할 수 있는 구조로 진행된다. 이에 따라 앰버서더 1기는 오는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약 3개월간 활동하며, G마켓에 새롭게 입점한 뷰티 브랜드 제품을 직접 체험한 뒤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한다. 이들은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각자의 채널에서 개성을 살린 방식으로 브랜드를 소개하며, 체험형 후기를 중심으로 한 리뷰 콘텐츠를 선보인다. 향후 G마켓은 1기 활동이 끝난 직후 2기를 새롭게 선발하고, SNS 마케팅을 지속할 방침이다. 이연희 G마켓 비즈니스 디벨로퍼 매니저는 “뷰티 카테고리는 실제 사용자 리뷰가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는 분야로, SNS를 활용한 온라인 컨텐츠로 생생한 사용 경험을 전달할 예정"이라며 “영향력 있는 앰버서더들의 활약으로 G마켓의 뷰티 경쟁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하니 기자 inahohc@ekn.kr

CU, “뷰티 특화 매장 내년 1천점 이상 늘린다”

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신규 성장 카테고리 중 하나인 화장품 라인업을 대폭 키워 내년 뷰티 특화 편의점을 1000점 이상으로 늘린다고 24일 밝혔다. 뷰티 특화 편의점은 뷰티 전용 매대를 갖추고 스킨, 로션과 같은 기초 화장품부터 세럼, 리들샷, 립틴트, 수분 크림, 마스크팩, 트러블 패치 등 최대 300여 종의 제품을 판매하는 점포다. 최근 국내외 화장품 시장이 꾸준히 성장함에 따라 CU는 지난해부터 차별화 상품들을 선보여왔고, 전국 주요 상권에 뷰티 특화 편의점을 도입해왔다. 고객 호응도 얻고 있다. CU의 올 1∼11월 화장품 매출 신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21.4% 오르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전체 화장품 매출 중 10대∼20대 비중이 약 70%에 이를 만큼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회사는 말했다. 최민지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상품기획자(MD)는 “편의점 화장품 시장이 날로 커지면서 발 빠른 상품 출시와 차별화된 제품 운영이 중요한 경쟁 포인트가 되고 있다"며 “도입 초기 140여점이던 뷰티 특화 편의점은 올해 말 500여 점을 앞두고 있으며, 내년에는 매출 성장과 함께 2∼3배 이상 더 늘어날 전망"이라고 말했다. 조하니 기자 inahohc@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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