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유통가는 축제중…소비자가 찾는 인기 아이템 총출동

최근 유통가에 축제 열풍이 불고 있다. 단순히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행사의 의미를 넘어 소비자의 체험을 중요시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인기 아이템이 한자리에 총출동해 시선을 끌고 있다. 패션기업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운영하는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컨테이너 복합쇼핑몰 '커먼그라운드'가 지난 10~11일에 이어 17~18일 낮 12시부터 오후 7시까지 무료로 '2025 어르니마켓 더 투 위켄즈(The Two Weekends)'를 개최한다. 올해 6회를 맞이한 '어르니마켓'은 캐릭터, 취향, 수집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판매자와 소비자가 현장에서 얼굴을 맞대고 소통하며 교류하는 행사로 자리를 잡았다. 규모도 지난해보다 2배 늘렸다. 무엇보다 도심 한가운데에서 야외 축제 분위기를 연출해 나들이를 나온 시민들의 발걸음까지 이끌고 있다. '어르니마켓'은 행사명에서 알 수 있듯이 굿즈 소비 문화에 익숙한 MZ세대는 물론 장난감·피규어 등 유년 시절의 감성과 추억을 즐기는 '키덜트'(Kidult·Kid와 Adult의 합성어)까지 폭넓게 아우른다. 현장에 마련된 부스에는 키플래닛, 피터랜드, 퍼니바니 등 캐릭터 브랜드부터 개인 판매자까지 총 66팀이 준비해온 제품이 준비돼 있다. 또, 글로벌 인기 캐릭터인 디즈니·산리오·포켓몬 등을 활용한 키링, 파우치, 집기류, 문구류를 비롯해 피규어· 레고 등 수집욕을 자극하는 장난감까지 풍성하다.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용산구 노들섬 일대에서는 올리브영이 개최하는 3500평 규모의 거대한 K뷰티 축제 '2025 올리브영 페스타'가 펼쳐진다. 2019년 '어워즈'와 '페스타' 통합 형태로 2023년까지 진행된 행사는 올해 처음으로 '올리브영 페스타'라는 이름으로 단독 진행된다. 그동안 국내 뷰티&헬스 브랜드를 소개하고 시장 트렌드를 제시해온 역할에 소비자를 위한 체험 요소를 강화해 체험형 뷰티&헬스 페스티벌로 탄생한다. 이번 행사는 총 108개 뷰티&헬스 브랜드가 참여하며, '보물섬' 테마에 맞춰 소비자들이 탐험처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를 위해 축제에 참여하는 고객에게 지도, 가방, 우산, 생수 등으로 꾸린 '어드벤처 키트'를 선물해 이전보다 더욱 업그레이드된 재미와 신선함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올리브영이 단독으로 여는 첫 축제인 만큼 뷰티 클래스와 같은 각종 체험 프로그램은 물론 '올리브 그린 사운즈 with CJ문화재단'의 문화 공연, 푸드트럭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운영한다. 행사 1일 차에는 뷰티 크리에이터 조효진과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태윤이 색조 브랜드 웨이크메이크를 활용한 베이스 메이크업 클래스를 연다. 유통 관계자는 “최근 야외에서 펼쳐지는 축제 성격의 행사가 문화 콘텐츠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분위기"라며 “비슷한 취향을 가진 소비자가 한 공간에서 경험하며 소통할 수 있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갈 수 있어 앞으로도 축제는 다양한 형태로 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한샘, 여수소방서 노후시설 리모델링 진행…38번째 완료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소방공무원의 쾌적한 근무 환경 지원에 꾸준히 나서고 있다. 한샘은 최근 여수소방서 학동119안전센터의 사무실, 대기실, 샤워실 등 노후 시설 전반을 새롭게 리모델링했다. 이번 지원은 한샘의 962번째 공간개선 현장이자, 38번째 소방센터 개선현장이다. 한샘은 지난 2019년 소방청과 업무협약을 맺은 이후 △노후 소방센터 환경 개선 △순직 소방공무원 추모식 지원 △소방공무원 대상 할인 혜택 제공 등 소방공무원을 위한 다각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한샘은 공간개선을 기념해 '함께한끼' 이벤트도 진행했다. 함께한끼는 한샘 임직원과 공간개선 시설의 구성원이 함께 식사를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현장에는 소방공무원, 배우자 및 자녀, 한샘 임직원 등 약 90여 명이 참석했다. 식사를 비롯해 퀴즈와 보물찾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참석자들에게 선물도 증정했다. 한샘 관계자는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소방공무원이 더 편안한 마음으로 일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안전한 환경 만들기와 연결된다는 생각으로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방공무원들이 사명과 책임을 다 할 수 있도록 뒷받침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백화점 빅3, 롯데만 흑자…원동력은 ‘해외 장사’

롯데·신세계·현대 등 백화점 3사가 내수부진 여파로 올해 1분기 모두 매출이 감소했다. 그러나 롯데백화점은 경영효율화를 통해 영업이익을 대폭 늘렸고 신세계백화점과 현대백화점도 명품·식음료 중심의 리뉴얼 효과를 거두고 있어 2분기 실적이 주목된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롯데쇼핑의 백화점 사업부문 매출은 8063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1% 감소했다. 그러나,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30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44.3% 크게 늘었다. 국내 정국 불안과 경기침체, 늦추위 등으로 매출에서 소폭 줄었지만, 전반적인 경영효율화와 함께 그로서리(식료품) 강화 리뉴얼 등의 효과로 영업이익은 대폭 성장한 것이다. 특히, 베트남 하노이에 있는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의 1분기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21.9% 성장했고,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점포 매출도 2.7% 증가하는 등 전체 해외 백화점 매출이 6.2% 증가한데 힘입어 영업이익을 흑자로 바꾸며 효자사업으로 떠올랐다. 신세계는 백화점 사업부문 1분기 매출이 659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0.8%, 영업이익은 1079억원으로 5.7% 동반감소했다. 다만, 영업이익 감소 이유로 지난해부터 서울 강남점 스위트파크와 하우스오브신세계, 신세계마켓 등 디저트, 식료품, 외식 전문공간 리뉴얼에 대대적으로 투자했고, 서울 명동 본점도 디 에스테이트, 더 헤리티지 등을 명품과 식음료 중심으로 리뉴얼해 감가상각비가 증가한 영향이 컸던 것으로 신세계는 풀이했다. 신세계백화점은 현재도 본점 본관(더 리저브) 리뉴얼 등 투자를 지속하고 있지만 식음료 및 명품 매출이 증가하면서 리뉴얼 효과가 입증되고 있는 만큼 2분기 이후 실적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올해 1분기 매출 5890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0.8% 감소했고 영업이익도 972억원으로 5.7% 줄었다. 그럼에도 현대백화점은 명품시계, 주얼리 등 고가 럭셔리 제품군의 매출의 증가율이 높았던 점에 위안삼고 있다. 특히, 올해 1분기 경기 부천 중동점 리뉴얼에 따른 감가상각비와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의 임차료 변경 등 특수비용이 발생한 것을 제외하면 지난해 이상의 영업이익을 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6월 개장 예정인 충북 청주 '커넥트현대 청주'와 같은 신개념 복합쇼핑몰 출점을 비롯해 체험형 콘텐츠 확대, 프리미엄 서비스 강화, 명품 브랜드 유치를 통해 경쟁력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백화점업계는 2분기도 경기 침체로 업황 전망이 밝지 않지만 최근 빅3들이 주력해 온 식음료·명품 위주의 리뉴얼 전략이 효과를 나타내고 있는 만큼 이후 실적 반영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는 분위기다. 김철훈 기자 kch0054@ekn.kr

‘2조원 아워홈’ 품은 한화…3남 김동선 비전 가시화

한화그룹이 아워홈을 정식 계열사로 편입하면서 김동선 한화호텔앤드리조트·한화갤러리아 미래비전총괄 부사장이 주도해 온 사업 다각화도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아워홈 일부 지분을 인수하며 5년 만에 급식시장에 재도전하는 동시에, 기존 레저사업은 물론 식음료(F&B)·푸드테크 등 신사업과 연계성을 높여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15일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 따르면, 아워홈 최대 주주인 구본성 전 부회장과 구미현 회장 등으로부터 지분 50.6%를 인수하기 위해 7508억원을 지급하며 1차 거래를 완료했다. 향후 2년 내 구 전 부회장이 보유한 나머지 주식(8%)도 1187억원에 추가 확보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한화가 확보하는 아워홈 지분은 전체의 58.62%로, 주식 취득에 투입한 금액은 총 8695억원이다. 김 부사장 주도로 추진된 이번 아워홈 인수는 지난해 10월 현장 실사 등을 거쳐 7개월 만에 성사됐다. 올 2월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특수목적법인(SPC) 우리집애프앤비를 설립했으며, 지난달 국내외 정부기관으로부터 기업결합 승인을 받았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아워홈 인수를 위해 2500억원을 출자하고, 나머지 약 6200억원의 매매대금은 재무적투자자(FI)·인수금융을 통해 마련했다. 업계는 김 부사장이 식음료 시장 중심으로 광폭행보를 보여 온 만큼, 이번 인수를 계기로 사업 확장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 부사장은 2023년 경영 일선에 나선 이후 자회사로 신설한 에프지코리아를 통해 미국 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를 국내에 첫 선보였다. 지난해 3월에는 로봇피자로 알려진 '스텔라피자'를 인수했으며, 그 해 9월 음료 제조 전문 기업 '퓨어플러스'까지 사들였다.최근에는 자회사 '베러스쿱크리머리'를 통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벤슨'을 출시하는 등 사업 다각화에 진심이다. 아워홈 인수를 계기로 김 부사장이 눈여겨보는 분야는 급식시장으로 점쳐진다. 지난해 아워홈 매출은 2조2440억원으로 창립 이후 처음으로 연매출 2조원을 넘었다. 같은 기간 3조1818억원을 기록한 삼성웰스토리 다음으로 국내 단체급식 시장에서 업계 2위 지위를 자랑하고 있다. 실제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측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지금은 손을 뗐지만 30년 가까이 급식 사업을 운영한 경험이 있다"며 “급식과 식자재 유통 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아워홈과 함께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식품시장의 지각변동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한화푸드테크가 급식시장에 손을 대는 것은 2020년 단체급식업체 푸디스트를 매각한 이후 5년 만이다. 다만, 과거 급식사업 경험과 함께 인프라를 활용한 식음료 사업 역량 강화, 시너지 창출 등에 집중할 것이라는 평가가 뒤따른다. 일각에서는 아워홈이 한화그룹에 편입되면서 기존 급식물량 일부가 이탈할 수 있다는 지적이 제기된다. 범LG가인 아워홈은 앞서 수의계약 방식으로 LG그룹·GS그룹·LS그룹 등 범LG 계열사의 급식 물량을 담당해왔기 때문이다. 다만, 시장에서는 한화 그룹 내 계열사들과 연계성을 높여 단체급식 수요를 추가 확보할 가능성도 거론되고 있다. 또, 한화호텔앤리조트는 아워홈 인수로 유통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 절감도 기대하고 있다. 아워홈이 보유한 국내 공장 8곳과 14개의 물류센터를 자체 생산·물류 시설을 구축함으로써, 호텔·리조트 식음업장을 대상으로 효율적 조달을 할 수 있게 되기 때문이다. 여기에 김 부사장이 힘주고 있는 푸드테크와 접목한다면 주방 자동화 등 시너지 창출도 가능할 것이라는 기대감도 높다. 앞서 김 부사장은 “푸드테크를 통해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식품으로 사회에 기여하겠다"고 사업 추진 의지도 밝힌 터다. 한화푸드테크의 경우 김 부사장이 전략기획부문을 맡은 모그룹의 로봇 전문 계열사 한화로보틱스와도 협업하고 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인수 절차를 이제 막 마무리한 초기 단계이나 한화로보틱스의 기술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놓고 있다"며 “구체적인 방안은 다방면으로 검토하고 있으며, 푸드테크 시장 공략에 동력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하니·백솔미 기자 inahohc@ekn.kr

조선호텔 레저사업, 베트남서 힘받는다

조선호텔앤리조트가 도심형 실내 프리미엄 복합 휴양시설 아쿠아필드를 통해 베트남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지난해 6월 신세계건설로부터 인수한 아쿠아필드를 올해 베트남에서 본격적으로 전면에 띄운다. 우선 한국관광공사와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오는 30일까지 베트남 현지 아쿠아필드를 무대로 해외 실증(PoC)에 참여할 국내 관광기업을 모집한다. PoC는 새로운 제품·서비스·기술을 등을 도입하기 전 실현 가능성을 검증하는 프로젝트로, 공모를 거쳐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된 4개 기업은 아쿠아필드에 한해 적용 가능한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이를 통해 조선호텔앤리조트는 현재 운영 중이거나 개점을 앞둔 아쿠아필드를 대상으로 사업장 운영 효율화, 글로벌 판촉·홍보 마케팅, K관광 콘텐츠 및 서비스 등 각 지역 특색 등 현지 사정에 정통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이점을 얻는다.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의 운영 방향이 베트남의 아쿠아필드로 구체적으로 정해진 만큼 참여 기업이 현지에 대한 전문성을 가장 앞세우게 된다.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에서 아쿠아필드 2호점을 개장한다. 아쿠아필드는 조선호텔앤리조트에 인수되기 전인 지난 2019년 당시 운영주체인 신세계건설이 베트남 최대 민간 기업인 빈그룹의 리조트 계열 회사 빈펄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고 지난해 나트랑에서 1호점의 문을 열었다. 베트남의 아쿠아필드 시공은 신세계건설이 맡아 국내 스타필드와 같은 형태다. 워터파크를 비롯해 찜질스파, 사우나 등의 시설이 갖춰져 있다. 아쿠아필드가 코로나19 타격으로 베트남 진출을 위한 첫발을 떼기까지 다소 시간이 걸렸으나 지난해의 추진력을 올해에도 이어간다. 조선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베트남 아쿠아필드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어서 현지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기업의 참여가 높게 나타날 것"이라며 “이들 기업의 활동을 통해 향후 베트남에서 선보일 아쿠아필드 운영에 팁을 얻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CGV 프리미엄 미디어아트, ‘너비 12mⅩ높이 4m’ 대형 전광판으로 공개

CGV가 국제 방송·미디어·음향·조명 전시회(이하 'KOBA 2025')에 참가해 'LED.ART'(엘이디.아트)가 제공하는 다채로운 디지털 미디어아트를 선보인다. LED.ART는 CGV와 디지털 디자인&아트 컴퍼니 디스트릭트(d'strict)가 함께 지난 2022년에 선보인 프리미엄 미디어아트 라이선싱 플랫폼이다. 이번 전시는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C홀에 위치한 특별관-미디어 아트 플레이그라운드(0Playground)에서 진행되며, CGV와 디스트릭트가 제작한 LED.ART 오리지널 시리즈 'BREATHING TREE(숨 쉬는 나무)', 'HOLLOW(구멍)'을 포함해 국내외 유명 디지털 아티스트들의 미디어아트 34편을 소개한다. 작품들은 LED 디스플레이 전문 기업 애즈원(ASONE)과 협업해 국내 전시 참가 역대 크기인 너비 12m, 높이 4.08m의 대형 LED 전광판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CGV는 지난 2021년 12월 CJ 올리브네트웍스 광고사업부문과의 합병 이후 극장 인프라를 활용한 스크린 광고 외에도 다양한 사업 영역으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있다. 이기택 DX사업팀장은 “앞으로도 LED.ART 오리지널 시리즈 개발 및 국내외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다양한 디스플레이에서 미디어아트를 선보이며 예술의 경계를 확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40주년 에버랜드 장미축제, 올해 300만송이 ‘활짝’

올해로 40주년을 맞은 에버랜드 장미축제가 오는 16일부터 6월 15일까지 한 달 간 에버랜드를 울긋불긋 물들인다.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는 16일 장미축제 '로즈가든 로열 하이티(Rose Garden Royal High Tea·에버랜드 로로티)'를 개막한다. 에버랜드 장미축제는 꽃을 주인공으로 한 국내 최초의 꽃 축제로 지난 1985년 첫선을 보였다. 에버랜드에 따르면, 지난해까지 장미축제 누적 방문객을 6000여만명 동원하며, 연평균 150만 명을 기록했다. 40년간 약 8000만 송이의 장미가 에버랜드에서 꽃망울을 틔웠다. 올해는 한 달간 300만 송이가 고객맞이에 나선다. 에버랜드가 자체 개발한 국산 장미 '에버로즈' 40품종을 포함해 총 720품종의 장미가 공개된다. 에버로즈 가운데 '퍼퓸 에버스케이프'는 에버랜드가 2015년부터 3년간의 연구 끝에 탄생한 품종으로, 2022년 일본에서 열린 국제 장미대회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비롯해 4개 부문을 휩쓸며 세계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장미축제의 메인공간인 로즈가든은 빅토리아·비너스·큐피드·미로 등 4개 테마정원으로 나눠져 있다. 2022년 세계장미대회에서 세계 최고 장미 정원에 수여되는 '어워드 오브 가든 엑설런스'다운 규모와 인테리어 등을 뽐낸다. 각 정원마다 키네틱 아트(움직이는 조형물), 증강현실(AR), 미러룸 등을 설치했다. 특히, 올해는 에버로즈 향기존을 별도로 마련해 고객들이 장미를 오감으로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그동안 거의 공개되지 않았던 로즈가든 2층도 개방해 포토존, 쇼룸 등으로 꾸미며 40년 동안 경험하지 않은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이밖에 로즈가든 옆에 위치한 레스토랑에서 장미에 둘러싸여 차를 마시며 여유를 느낄 수 있는 9종류의 디저트와 티 메뉴로 구성된 애프터눈 티 세트 등을 새롭게 선보인다. 팝업매장도 마련해 70여 종의 장미축제 기념 우산·양말·유리컵 등 굿즈를 판매할 예정이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올해 장미축제는 40주년을 기념해 장미와 티(Tea) 문화, 예술 콘텐츠가 결합된 페스티벌 콘셉트로 기획해 시각적 즐거움을 넘어 먹을거리, 즐길거리 등 다양한 형태로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관광공사, 생성형 AI 활용 관광서비스 선발대회 개최

한국관광공사가 관광데이터와 생성형 인공지능(AI)를 통해 창의적인 관광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해 '2025 관광 프롬프톤'을 개최한다. '프롬프톤'은 시스템으로부터 답을 얻기 위한 명령 메시지 '프롬프트'와 '마라톤'의 합성어로 생성형 AI를 활용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일정기간 서비스를 만드는 행사를 의미한다. 참기 신청은 이달 13일부터 오는 6월4일까지로, 참가자는 약 3주의 서비스 개발기간 동안 완성한 서비스로 예선과 결선 심사를 거치게 된다.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해 서비스를 만들고 싶은 비개발자부터 경험이 있는 개발자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인 또는 최대 4인으로 팀을 구성할 수 있다. 시상은 △서비스 기획 우수상(1팀) △서비스 구현 우수상(1팀) △서비스 비전 우수상(1팀) △서비스 종합 우수상(1팀)에 각 100만 원과 공사 사장상이 수여된다. 문선옥 디지털콘텐츠팀장은 “이번 대회는 비개발자들도 생성형AI 개발 도구를 기반으로 관광데이터와 초거대 언어모델(LLM)을 활용하여 쉽게 서비스를 개발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새로운 관광서비스로 구현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LG생활건강 더후, 순매출 20조원 돌파 ‘22년 뚝심’

LG생활건강의 대표 뷰티 브랜드 더후가 '22년 브랜드'의 관록을 유감없이 보여주고 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더후는 2003년 2월 출시 이후 22년 2개월 만인 올해 3월 말 기준 누적 순매출 20조1000억 원을 기록했다. 순매출은 할인, 반품, 수당 등을 공제한 후 실제로 기업이 창출한 수익으로, 국내 화장품 단일 브랜드 중 순매출 20조 원을 돌파한 사례는 이례적이어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더후가 기획 단계부터 설정한 '궁중 뷰티 브랜드'로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시대와 트렌드 변화에 따라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하고 제품 효능 강화 등 부단한 리브랜등으로 얻은 결과다. 더후는 한국 고전의 궁중 비방(祕方)과 현대 기술을 접목하는 확고한 전략으로 지금의 위치에 올랐다. 왕후들의 아름다움을 유지했던 궁중의 비법을 활용해 '왕후의 화장품'이라는 고급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데 성공했다. 이를 통해 더후는 국내에서 중장년층 여성 소비자 중심으로 탄탄한 입지를 다진 뒤 2014년부터 중국 등 아시아로 뻗어나갔다. 당시 거세게 분 한류 열풍에 힘입어 2016년 연간 순매출 1조 원을 달성하는 등 점차 글로벌 시장에서 인지도를 넓히기 시작했다. 최근에는 2030세대 여성들에게도 어필하며 전 연령층의 관심을 끌어들이고 있다. 지난해 모델로 발탁한 배우 김지원을 앞세워 국내 젊은 소비자는 물론 'K드라마'에 빠진 해외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이제 더후는 22년의 노하우로 완성된 궁중 문화와 첨단 피부 과학을 결합한 브랜드의 전통 철학을 들고 글로벌 뷰티 최대 시장인 미국으로 향한다. 2010년대 중국 급성장 이후 팬데믹을 거치면서 필수 과제로 떠오른 글로벌 시장 다변화를 미주 시장 공략으로 풀어낸다. 첫 번째 행보는 지난 7일(현지시간)부터 11일까지 미국 뉴욕에서 열린 아트페어 '프리즈 뉴욕 2025' 글로벌 공식 파트너로 참여해 대표 제품을 소개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할리우드 스타 패리스 힐튼의 여동생인 패션 디자이너 니키 힐튼이 더후의 시그니처 크림 '환유고'에 대해 “스킨케어를 예술의 경지로 끌어올린 것 같다"는 평가를 받는 등 글로벌 위상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더후가 추구하는 가치를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하며 한국 궁중 헤리티지(전통)를 계승해 K뷰티 선두주자로 도약할 수 있도록 꾸준히 리브랜딩을 진행할 것"이라며 “더후 북미 온라인 직영몰을 발판 삼아 마케팅을 강화하고 현지 고객들과의 접점을 확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코웨이 얼음정수기, 위생도 깐깐하게 챙긴다

기후변화에 따른 이상고온이 예고되는 올 여름을 앞두고 집에서 시원하고 깨끗한 '위생적인 물'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특히, 정수기 사용이 일반화된 가정에서 더위를 식히는 얼음과 함께 살균처리로 위생관리가 잘 된 음용수의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같은 소비자 수요에 따라 얼음정수기가 여름나기 필수가전으로 자리잡고 있다. 정수기업체들도 종전의 단순한 냉수 공급 차원을 넘어 얼음까지 위생적으로 관리하는 얼음정수기 신제품을 경쟁적으로 내놓고 있다. 최근 얼음정수기 시장에서 눈길을 끌고 있는 신제품은 국내 정수기 선두업체 코웨이가 새로 선보인 '얼음정수기 RO'(모델명 CHPI-7521L)다. 얼음∙정수∙위생 기능을 삼박자로 갖춘 코웨이 얼음정수기 RO는 코웨이만의 RO(Reverse Osmosis) 필터 기능, 크리스털 제빙 시스템, 4중 자외선(UV) 살균 시스템 등 차별화된 기술력을 경쟁력으로 내세운다. 코웨이는 “Reverse Osmosis 필터는 미세 플라스틱, 중금속, 바이러스 등 일상 속 유해물질을 깨끗하게 걸러내고, 노로 바이러스도 99.99% 제거해 여름철에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위생적인 물을 공급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소개했다. 얼음정수기 RO는 얼음정수기 본연 기능에도 충실해 코웨이만의 특허기술 '크리스털 제빙 시스템'으로 기포 없이 단단하고 깨끗한 얼음을 만들고, '듀얼 냉각 시스템'을 적용해 하루 최대 4.9㎏의 풍부한 얼음을 제공한다. 또한, 제빙 관련 핵심부품을 스테인리스 소재로 적용해 위생 기능도 대폭 강화했고, 얼음 저장고, 얼음 파우셋, 출수 파우셋 등 얼음과 물이 닿는 모든 곳을 살균하는 4중 UV 살균 시스템도 탑재해 '안심위생 정수'의 신뢰감을 높였다. 이밖에 코웨이 얼음정수기 RO는 5단계 맞춤으로 출수되는 온수와 냉수의 온도를 3단계 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사용자가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어린 자녀 보호를 위해 온수/얼음 잠금 설정도 가능하다. 코웨이는 얼음정수기의 위생적이고 지속적인 관리를 위해 방문서비스도 2개월마다 전문 코디의 방문을 통해 필터 교체부터 살균 관리까지 제공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얼음정수기 RO는 정수부터 제빙·살균까지 차별화된 기술을 담아낸 만큼 무더위 속에서도 쾌적한 일상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조하니 기자 inahohc@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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