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 오른 호텔 크리스마스 케이크 경쟁…한정판·고급화로 ‘눈길’

호텔업계가 최대 성수기로 꼽히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시즌 한정 케이크를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호텔이 숙박 서비스를 넘어 베이커리 품질로도 '순위'가 정해져 각 브랜드들은 '이름값'에 걸맞은 케이크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조선호텔은 111년 전통을 담아 크리스마스 케이크 4종을 선보인다. 2021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26만개를 자랑하는 '뉴욕치즈 케이크'와 '블랙초코 케이크'를 포함해 지난해 첫 출시 후 완판을 기록한 '윈터홀리데이 케이크'와 신제품 '블랙포레스트 케이크'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는 조선호텔의 베이커리 조선델리 소속 파티시에의 노하우로 완성된 고급스러운 풍미를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를 강화했다. 공식 온라인몰인 조선 테이스트 앤 스타일과 SSG닷컴, 카카오톡선물하기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서울신라호텔의 베이커리 패스트리 부티크는 올해도 독자적 기술로 케이크 경쟁에 뛰어들었다. 제품 하나를 제작하는 데 오랜 시간을 투자해 한정 수량을 12월31일까지 한시적으로 판매해 고객의 구매욕을 자극한다. 지난해 처음 선보이고 품절 대란을 일으킬 정도로 큰 화제를 모았던 곰돌이 모양의 '더 조이풀 신라베어'는 최소 30시간의 제작 기간으로 하루 7개만 판매된다. 이 제품은 치즈, 밀크·다크 초콜릿, 산딸기 앙글레이즈 크림 등 6가지 맛을 하나의 케이크로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또 대표적인 럭셔리 케이크인 '더 파이니스트 럭셔리'는 기존 재료인 블랙 트러플에 화이트 트러플을 추가해 희소성과 풍미를 모두 잡았다. 재료 준비부터 숙성 등 수작업 공정으로 완성까지 최대 7일이 걸려 하루 판매 가능한 수량이 3개로 정해졌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리조트 시장을 겨냥해 올해 새롭게 선보인 안토는 론칭 첫 해에 '케이크 물량 공세'로 고객의 시선을 끈다. 베이커리 카페인 안토 델리는 디자인과 구성, 품질 등을 전면 리뉴얼해 '고요함 속에 품격을 더한 안토'라는 이름으로 13종의 케이크 컬렉션을 기획했다. 컬렉션 대표 제품인 '600년 은행나무'와 '메리고라운드'는 하루에 3개만 한정 제작한다. 안토의 상징인 은행나무를 형상화해 얼그레이 무스와 살구 등 크림의 조합이 돋보인다. 메리고라운드는 화이트 초콜릿으로 회전목마를 구현했으며 감각적인 디자인과 정교한 기술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외에도 '스트로베리 선물상자', '부쉬드노엘', '오너먼트 크림브륄레 캐러멜'을 포함해 쁘띠 케이크 8종 등을 마련했다. 판매 기간은 12월1일부터 31일까지다. 호텔업계 관계자는 “크리스마스나 연말 기간에는 호텔 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베이커리의 역할이 더욱 크다"며 “각 호텔이 운영하는 베이커리는 프랜차이즈 등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맛과 서비스까지 담겨 있어 매년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롯데免, 고용노동부 주관 ‘2025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선정

롯데면세점이 지난 27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5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유연근무 활용률, 육아휴직 사용률 등 정량 지표와 일하는 방식 개선, 일·육아 병행 문화 정착도 등의 정성 지표를 종합해 이뤄졌다. 선정 기업에는 3년간 정기 근로감독 면제, 가족친화 및 여가친화 인증제도 가점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롯데면세점은 전사적으로 유연근무제와 일·육아 병행 지원 제도를 강화해 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면세점은 본사 직원의 약 80%가 30분 단위로 출퇴근 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시차출퇴근제를 활용하고, 영업점 전 직원이 2주 단위 탄력근무제를 시행하는 등 유연근무제도가 실시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가족친화 제도를 운영하며 실제 육아 병행 환경을 개선한 점도 긍정적으로 평가 받았다. 롯데면세점은 임신과 출산 단계인 여성직원에게 △6개월 단위 최대 2회 사용 가능한 난임휴가 △최대 10개월까지 확대된 산전 무급휴가 등을 제공한다. 올해부터는 자녀 돌봄 제도도 강화해 기존 만 8세였던 연장육아휴직 사용 기한을 만 12세로 넓혔다. 남성 직원도 자녀 입학 후부터 만 12세까지 초등돌봄휴직을 최대 1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 범위를 확대했다. 이 같은 근무환경 구축으로 육아휴직 사용률만 여성 94%, 남성 83% 수준에 이른다는 회사의 설명이다. 박상호 롯데면세점 경영지원부문장은 “롯데면세점의 우수한 사내 복지제도 및 기업문화가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업무와 생활 간 균형을 지원하고, 모든 성별과 연령대가 일하기 좋은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하니 기자 inahohc@ekn.kr

배민스타트업스퀘어-삼일PwC, ‘스타트업 육성’ 맞손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27일 삼일회계법인(PwC)과 '스타트업 육성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배민이 지난해 3월 발표한 2000억 원 규모의 사회적 투자 '지속가능을 위한 배민다운 약속(Commitment)'의 하나인 배민스타트업스퀘어 프로젝트의 연장선으로 기획됐다. 배민스타트업스퀘어는 배민이 스타트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진행하는 10년 장기 프로젝트로, 초기 창업가·청년 창업가·사회 혁신가들의 성장과 글로벌 진출을 지원한다. 지난 7월 지원기관 업무협약식을 시작으로 현재 입주 스타트업을 모집 중이며, 내년 1월 정식 개관을 앞두고 있다. 이번 지원사업에서 우아한형제들은 경기 성남 판교 제2 테크노밸리에 위치한 자사 신사옥에 입주 스타트업을 위한 무상 공간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입주 스타트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창업가 양성 교육, 경영 지원 등을 제공한다. 특히, 전문기관과 협력해 기술⬝경영 역량강화 교육·자문을 제공하는 등 성장 방안을 함께 모색할 계획이다. 삼일PwC는 배민스타트업스퀘어 입주 스타트업에 스타트업 통합경영지원서비스를 제휴 혜택으로 제공한다. 통합경영지원서비스는 법인설립, 주주 관리, 재무, 인사 등 필요한 관리 업무를 한번에 제공받을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스타트업이 창업 초기 겪을 수 있는 경영 관리 인력 부재·전문성 부족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삼일PwC는 스타트업 육성 전문 파트너를 통해 연간 2회 이상 배민스타트업스퀘어 입주 기업 을 대상으로 재무회계 상담과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중현 우아한형제들 지속가능경영센터장은 “이번 삼일PwC와의 협력을 통해 창업가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재무 및 경영 관리 부담을 덜고, 오직 혁신과 성장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조하니 기자 inahohc@ekn.kr

프랑스 아웃도어 ‘AIGLE’, 프렌치 감성으로 K-패션 성지 채우다

K-패션의 성지이자 문화의 거리로 불리는 서울 한남동이 프렌치 감성으로 물들었다.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오는 12월 31일까지 한남동에서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에이글(AIGLE)'의 초대형 팝업스토어를 열고 겨울 신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AIGLE 한남동 팝업스토어는 지난해 롯데홈쇼핑이 AIGLE의 독점 판권을 확보한 이후 서울 잠실, 압구정 등 패션 거점에서 이어온 전시 행사의 일환이다. 앞서 지난 14일에는 배우 이동휘와 모델 겸 배우 장윤주 등 셀럽 초청 행사가 열려 수많은 인파가 몰리며 화제를 모았다. 팝업스토어 매장은 AIGLE의 감성을 살려 산악을 형상화한 조형물과 프렌치 감성이 어우러진 디자인으로 꾸며졌다. AIGLE의 브랜드 철학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 디자인, 신상품 전시, 고객 참여형 이벤트 등을 선보인 결과 한남동을 찾은 젊은층과 외국인 관광객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K-패션 성지 한남동에 AIGLE 팝업, 셀럽 초청 행사도 AIGLE은 1853년 프랑스에서 론칭한 이후 세계 최초로 고무를 활용한 부츠를 선보이며 실용성과 감성을 겸비한 브랜드로 유명하다. 장인이 수작업으로 생산한 러버부츠 등 고품질 패션으로 사랑받으며 전세계 약 4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AIGLE의 국내 독점 판권을 확보한 롯데홈쇼핑은 글로벌 흥행을 이어가기 위해 전담 부서 운영을 통해 상품 소싱부터 SNS 운영, 마케팅 등 국내 사업을 전담하고 있다. 올해 초 브랜드 인지도와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해 브랜드 모델로 배우 이동휘를 발탁하고 신상품 화보를 공개했으며 다양한 형태의 오프라인 채널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3월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첫 정규 매장 오픈을 시작으로, 4월 성수동 신상품 쇼케이스, 8월 압구정 팝업스토어 등 오프라인 전시를 이어갔다. 이번에는 겨울 신상품 론칭을 맞아 K-패션과 문화의 상징 한남동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팝업 스토어를 선보이게 됐다. AIGLE 한남동 팝업스토어에서는 대표 상품인 러버부츠를 비롯해 바람막이, 재킷 등 겨울 아우터 신상품을 공개하고 최대 40% 할인해 판매한다. 고품질 단열재와 고어텍스 원단을 활용한 '프리미엄 헤비 다운 재킷',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폴라텍 풀 집업' 등높은 보온성을 갖춘 아웃도어 패션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프랑스 패션 아이콘 '잔느다마스'가 론칭한 브랜드 '후즈(ROUJE)'와 협업한 모자, 가방 등 콜라보레이션 상품 4종도 공개했다. 이 외에도 AIGLE의 대표 제품인 러버부츠 약 20종을 색상과 디자인별로 전시해, 고객들이 다양한 스타일의 신발을 직접 신어보며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구매 금액별로 'AIGLE' 양말, '무아몽' 미니백, '랩스' 시계 등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베이커리 브랜드 '포틀리에'와 협업한 카페 공간을 마련해 'AIGLE' 로고를 활용한 쿠키와 커피 등 디저트 메뉴를 선보인다. 이상용 롯데홈쇼핑 브랜드개발랩(LAB)장은 “K-패션의 성지 한남동에서 AIGLE의 겨울 신상품을 선보이는 대형 팝업스토어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AIGLE만의 감성을 담은 신상품을 다양한 마케팅과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브랜드 한데 모은 편집숍 '아프트(APTE)' 롯데홈쇼핑은 해외 브랜드 판권 인수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패션 유통 사업도 강화하고 있다. 지난 4월 오픈한 글로벌 브랜드 패션 편집숍 '아프트(APTE)'가 대표적이다. 프랑스 시계 브랜드 '랩스', 비건 패션 브랜드 '아파리', 핸드메이드 슈즈 브랜드 '보사보', 패브릭 브랜드 '무아몽' 등 8개 브랜드를 큐레이션 형태로 소개하는 플랫폼이다. 단순 판매를 넘어 브랜드 스토리와 제품 정보를 체계적으로 전하며 출시 후 4개월 동안 주문액이 월평균 3배 이상 증가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8월에는 온라인 기반이었던 '아프트'를 오프라인으로 확장해 압구정 갤러리아명품관 웨스트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했다. 온라인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아프트'를 오프라인으로 확장해, 고객들이 직접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아프트'에 입점된 5개 글로벌 브랜드의 의류, 잡화 120여 종을 최대 30% 할인해 선보였다. 조하니 기자 inahohc@ekn.kr

내년 소매시장 ‘가성비→가심비’ 트렌드 이동

내년 소비 트렌드가 가격을 중시하는 '가성비'에서 가격 이상 의미나 가치를 중시하는 '가심비'로 바뀔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유통업의 본질도 '상품 판매'에서 '고객 데이터 기반 미디어 중심'으로 진화하고, 인공지능(AI)과 데이터 비즈니스는 생존을 가르는 핵심동력이 될 전망이다. 대한상공회의소는 28일 서울 중구 상의회관에서 '2026 유통산업 전망 세미나'를 개최했다. 현장에는 제조, 유통, 물류, 금융 등 다양한 업계 관계자 500여명이 참석했다. 전문가들은 고물가·고금리 시대에는 업체간 경쟁이 치열한 만큼 '가격 대비 성능'을 넘어 '데이터 기반 개인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게 유통 산업의 핵심경쟁력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업태별 업황 전망은 희비가 갈렸다. 온라인쇼핑 시장은 올해 대비 6.4% 성장한 290조원에 달하며 내년 국내 소매 유통 시장의 55% 이상을 차지할 전망이다. AI가 추천하는 콘텐츠 노출로 구매가 이어지는 '발견형 쇼핑'의 본격화와 생성형 AI 기반의 '대화체 검색'이 쇼핑 습관을 바꿀 핵심 트렌드로 부상할 것으로 보인다. 알리, 테무 등 중국계 플랫폼의 공세 속에서 국내 플랫폼들은 하나의 특정 카테고리에 집중해 전문성과 깊이를 제공하는 버티컬 플랫폼 강화와 해외 시장 진출을 모색할 것으로 예측된다. 백화점은 수도권 초대형점 중심의 성장과 지방 점포 침체가 극심해지는 '상권 비대칭화' 속에 2000년대 초반 1차 구조조정에 이어 2차 구조재편이 불가피하다는 분석이다. 이에 대형 유통시설이 하나의 복합타운처럼 되는 '타운화 전략', 백화점이라는 명칭을 바꿔 전통적인 유통 형태의 한계를 벗어나려는 '명칭 리브랜딩 전략', 'VIP 고객 사수 전략' 등이 중요해질 전망이다. 대형마트는 '식품 카테고리' 격차 확보에 적극 나서면서 올해 역성장(-0.5%)에서 벗어나 내년에는 0.8%의 플러스 성장 전환이 기대된다. 대형마트들은 불황형 소비 심화에 따라 초저가 자체브랜드(PL) 확대와 소싱처 다변화로 가격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온·오프라인 통합 커머스 생태계 구축에 집중할 계획이다. 오프라인 유통 중 기업형체인슈퍼(SSM)는 유일하게 성장(올해 상반기 +1.2%)하는 채널이다. 가맹형 출점 전략을 가속화하며 지역 상권 확대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편의점 업계는 업태 태동 이래 처음으로 점포 수와 객수가 동반 순감하는 양적 성장 한계에 직면했다. 이에 따라 식사대용품·건강기능식품·소용량 뷰티 상품 중심의 포트폴리오 전환을 통해 '라이프 케어 플랫폼'으로의 진화를 시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한상의 관계자는 “이제 유통업의 경쟁은 '좋은 위치의 큰 점포'가 아닌 '데이터로 고객 한 명 한 명의 마음을 읽는 능력'으로 완전히 바뀌었다"며 “내년은 점포가 아닌 고객 중심으로, 단순히 가격이 아닌 데이터와 고객 취향에 기반한 전략으로 생존을 모색해야 한다"고 말했다. 여헌우 기자 yes@ekn.kr

“새벽배송, 일방적 규제보다 업계 자율성 보장이 중요”

'새벽배송' 관련 일방적 규제보다는 업계 자율성을 보장하는 게 중요하다는 진단이 나왔다. 글로벌 이커머스 선도기업들이 혁신의 일환으로 야간·새벽 배송은 물론 초고속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어 산업 특성과 수요 변화 속도를 고려해야 한다는 분석이다. 한국경영자총협회는 한국SCM학회에 '해외 이커머스 사업 및 규제 동향 분석' 연구용역을 의뢰한 결과를 28일 발표했다. 한국SCM학회는 공급망 관리 관련 학술지 발행, 정기 학술대회 및 포럼 운영 등 물류산업 발전을 위한 연구 활동을 수행하는 기관이다. 연구용역 결과에 따르면 글로벌 이커머스 선도기업들은 소비자의 '배송시간 단축'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당일배송과 야간·새벽 배송 등 신속 배송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미국 아마존은 지역·상품을 대상으로 당일 및 야간·새벽 배송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중국 알리바바도 일부 지역에서 야간·새벽 배송뿐만 아니라 1시간 내 배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들은 급변하는 소비자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야간·주말·새벽 등 다양한 시간대에 유연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독립계약자 중심 배송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배송종사자 또한 근무시간과 지역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독립계약자 형태의 일하는 방식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다. 한국 SCM학회는 해외 주요국과 비교 시 우리나라가 택배 배송종사자를 위한 산재보험, 고용보험, 건강관리지원 등 사회안전망 제도화 수준이 상대적으로 높다고 봤다. 관련 정책과 집행 체계도 잘 갖추고 있다고 평가했다. 한국은 택배 배송종사자를 위해 기업과 정부가 건강검진비용을 지원하고 산재·고용보험 특례를 적용하는 등 사회안전망 제도를 마련하고 있다. 반면 미국, 독일, 중국 등은 독립계약자 형태의 배송종사자가 사회보험에 자율적으로 가입하는 구조였다. 이철웅 고려대학교 산업경영공학부 교수는 “현행 우리나라 배송종사자 관련 제도는 배송 수요에 대한 탄력적 대응과 일하는 방식의 자율적인 선택을 보장하면서 종사자 보호를 위해 사회안전망을 운영하는 혼합형 구조"라며 “이는 자율성과 속도를 중시하는 글로벌 이커머스 산업의 지향 방향과 유사하면서도 한국 배송종사자들의 근로 권익을 저해하지 않는 방식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산업 특성과 수요 변화 속도를 고려할 때 일방적인 규제 강화보다는 업계의 자율성 보장과 종사자 보호 사이의 균형 있는 조화가 현실적이고 지속 가능할 것"이라고 제언했다. 여헌우 기자 yes@ekn.kr

LG생활건강, 박일상·박정철 상무 신규 임원 선임

LG생활건강은 27일 이사회를 열고 신규 임원 선임 2명을 포함한 2026년도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했다. 이번 인사에서 박일상 HDB(Home care and Daily Beauty) 영업총괄과 박정철 정도경영담당이 신규 임원으로 선임됐다. 박일상 신임 상무는 1972년생으로 한국외대에서 베트남어를 전공했다. LG생활건강 HDB 디지털영업2부문을 거쳐 현재 HDB 영업총괄을 맡고 있다. 박정철 신임 상무는 1980년생으로 포항공대에서 산업공학 석사를 취득했다. LG경영개발원 진단1담당을 거쳐 현재 LG생활건강에서 정도경영담당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사업 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두고 이뤄졌다"며 “성과와 역량이 검증된 인재를 임원으로 신규 선임했다"고 밝혔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한국서도 출시해주세요!” ‘코덕’ 이색 요청 봇물

이른바 '코덕(코스메틱 덕후)'으로 불리는 뷰티 마니아들 사이에서 한국 브랜드를 향해 국내에도 출시를 요청하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펼쳐지고 있다. K-뷰티의 글로벌 인기에 일부 브랜드가 해외에 진출하며 현지 트렌드에 맞춰 선보인 제품을 국내 고객이 찾는 모습이다. 메이크업 브랜드 퓌는 28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미국 한정으로 출시한 립 제품 '콜라 글로스'를 판매한다. 지난 20일 1차 판매 당시 물량 부족으로 구매하지 못한 고객의 재진행 요청에 힘입어 최대한 재고를 확보해 2차 앵콜 마켓을 결정했다. 인기 음료에서 영감을 얻은 이 제품은 '더티 콜라'(DIRTY COLA)와 '체리 콜라'(CHERRY COLA) 두 종류로 각각 컬러 농도 30%와 70%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지난 9월 미국 론칭 당시 현지 최대 규모의 뷰티 멀티숍 얼타뷰티(ULTA Beauty) 온라인몰에서 10일 만에 품절 사태를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어뮤즈도 '젤핏 글로스 틴트'의 '사쿠라 글로스'와 '스모모 펄 글로스' 컬러를 일본 한정으로 출시한 뒤 '역입소문'을 통해 국내에서 판매해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아예 현지로 날아가 구입하는 고객도 증가하고 있다. 롬앤은 국내에서도 판매 중인 대표 제품 '글래스팅 멜팅 밤'의 새로운 컬러 '스카치 누드'를 일본에서만 내놓았고, 삐아도 국내에서 증정용으로 선보인 '로 글로스'를 일본 한정으로 본품을 출시했다. 한국에서는 직구를 통해 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소장 가치가 높아 화장품에 관심이 높은 고객이나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일본 내 'K-뷰티 여행'이 떠오르고 있다. 뿐만 아니라 현지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면서 국내 고객의 소장 욕구를 더욱 자극한다. 롬앤은 일본 화장품 브랜드 시피시피와 협업해 립 글로스를, 티르티르는 대표적인 식품 기업인 닛신과 손잡고 립 플럼퍼(일시적으로 입술을 자극해 볼륨 효과)를 선보였다. 하이트진로는 일본 대형 잡화점인 돈키호테 판매 한정으로 참이슬 소주병 모양의 립 플럼퍼를 기획해 여행 기념품 등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한 뷰티 브랜드 관계자는 “국가별 메이크업 트렌드 경계가 점점 사라지면서 특정 국가를 염두에 두고 기획한 제품이 역으로 화제를 모아 한국에서 출시되는 사례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며 “전 세계에서 뷰티 유행이 비슷한 속도로 진행돼 고객의 요구를 빠르게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호텔신라 정기 임원인사 단행…부사장 등 5명 승진

호텔신라가 27일 박민·조병준 부사장과 상무 3명을 승진 발령하는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호텔신라는 이날 “미래 리더십 확보와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주요 사업 분야에서 성과 창출과 핵심적 역할이 기대되는 리더들을 승진자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인사를 통해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대한 적극적 대응 및 사업 핵심역량 강화해 회사의 지속 성장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승진자 명단. 부사장 승진 △박민 △조병준 상무 승진 △김태원 △이강복 △조성훈 백솔미 기자 bsm@ekn.kr

놀유니버스, 상생 협력관 통해 강원 소상공인 매출 68% 증가 기여

놀유니버스가 강원특별자치도와 함께 운영한 '강원특별자치도 소상공인 상생 협력관'을 통해 지역 상생 모델의 성과를 입증했다. 놀유니버스는 26일 “지난 10월 한 달간 강원특별자치도와 함께 운영한 상생 협력관이 참여 숙박업체 중 기존 'NOL' 제휴점의 전체 온라인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68% 증가했다"고 밝혔다. 상승 요인에 대해서는 협력관 내에서 숙박업체 정보와 강원 지역의 관광지·먹거리 콘텐츠를 연계해 배치한 전략이 이용자 유입과 예약 전환을 함께 높인 영향으로 분석했다. 상생 협력관 운영은 지난 9월 체결된 놀유니버스·강원특별자치도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강원 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지역 관광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력관에는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의 '소상공인 온라인 플랫폼 활용 마케팅 사업'에 선정된 숙박업체가 참여했으며, 놀유니버스와 강원특별자치도는 상생 협력관 운영 기간 동안 각 업체에 100만 원 상당의 'NOL' 광고 상품을 지원했다. 놀유니버스는 지역 소상공인과의 지속 가능한 상생 구조 구축을 목표로, 이번 상생 협력관 참여 업체에 'NOL' 광고 상품 50% 이상 할인 혜택을 연내 제공할 예정이다. 나아가 이번 성과를 기반으로 지역 관광 활성화 및 소상공인 숙박업체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상생 모델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박성식 놀유니버스 부대표는 “이번 '강원특별자치도 상생 협력관'은 지역 소상공인의 판로를 넓히고 지역과 플랫폼이 함께 성장할 수 있음을 보여준 의미 있는 사례"라며 “앞으로도 지역 관광 활성화와 소상공인의 온라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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