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4월 15일(목)
코오롱FnC, 근무복 판매 온라인몰 오픈

코오롱FnC, 근무복 판매 온라인몰 오픈

[에너지경제신문 신유미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은 근무복 및 작업복을 온라인으로 주문할 수 있는 ‘코오롱워크웨어닷컴’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코오롱워크웨어닷컴은 근무복·작업복 등 워크웨어의 주문과 납품을 위한 B2B 비즈니스 사이트로, 온라인 상에서의 문의-상담-제작-납품-구매-사후 관리 등 기업의 요구에 대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또 코오롱FnC가 약 40년 동안 주요 기업에 납품했던 근무복과 작업복의 포트폴리오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메뉴를 구성했다. 케이스 스터디 메뉴를 통해 제조부터 항공, 전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에서의 근무복의 기능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일반 문의는 물론 화상 상담 서비스를 통해 비대면 방식으로 고객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해당 산업의 주요 소식과 소재 정보 및 패션 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 뉴스레터 서비스도 제공한다. 김현 워크웨어 사업부장은 "코오롱워크웨어닷컴은 기업의 근무복이나 작업복을 담당하는 고객들이 온라인을 통해 타 기업사례를 비교해보거나 쉽게 문의하고 상담할 수 있는 소통과 협력의 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본 사이트를 통해 B2B 온라인 커머스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yumix@ekn.krclip20210415132647

패션업계 리사이클 바람…친환경 의류 출시 봇물

패션업계 리사이클 바람…친환경 의류 출시 봇물

[에너지경제신문 신유미 기자] 국내 패션업계에 ‘리사이클(재활용)’ 마케팅 바람이 불고 있다. 최근 패션기업들은 앞다퉈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의류를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13일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에 따르면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는 리사이클 나일론 소재인 ‘코오롱 나일론’을 개발, 이번 봄·여름 시즌 상품 일부에 적용해 출시한다. 특히 코오롱FnC의 모태인 ‘코오롱(KOLON)’은 ‘코리아 나일론(Korea Nylon)’의 줄임말로, 국내 최초 나일론 합성에 대한 역사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코오롱스포츠는 코오롱 나일론을 통해 기업의 역사를 보여주는 동시에 친환경 소재 사용을 확장할 계획이다. 코오롱 나일론은 코오롱스포츠, 코오롱글로벌, 이탈리아 원사 제조 업체인 아쿠아필(AQUAFIL)의 협업으로 약 10개월간의 개발 과정을 거쳐 개발에 성공했다. 아쿠아필의 재생 나일론 에코닐을 사용해 코오롱스포츠에서 사용할 수 있는 원단으로 탄생시킨 것. 에코닐은 1 톤이 생산될 때마다 7만 배럴의 원유를 절약할 수 있고, 그에 상응하는 약 6만5000톤의 탄소 배출을 피할 수 있다. 이번 시즌 상품에 적용된 코오롱나일론의 생산량은 2.5톤이다. 코오롱스포츠는 21년 봄·여름 시즌 상품 중 10개 스타일에 코오롱나일론을 소재로 사용했다. 코오롱나일론 적용 상품들은 대부분 80~90년대에 큰 인기를 끌었던 코오롱스포츠 상품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박성철 코오롱스포츠 브랜드 매니저는 "코오롱스포츠는 2023년까지 모든 제품의 50%를 친환경 소재·공법을 사용하겠다고 선언한 바 있다"며 "코오롱나일론도 이런 움직임의 일환이다. 앞으로도 코오롱스포츠는 브랜드 오리진과 더불어 친환경이라는 키워드를 상품에 지속적으로 녹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 역시 터키산 친환경 원단을 사용한 리사이클 데님을 출시해 판매한다고 같은 날 밝혔다. 스파오 리사이클 데님은 터키산 이스코(ISKO)와 키파스(KI PAS) 원단을 사용했다. 이스코와 키파스 원단은 자연 친화적인 재료를 사용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데님 소재로, 컬러감이 우수하고 물이 잘 빠지지 않아 프리미엄 데님 브랜드에서 주로 사용한다. 스파오는 지난 2019년 처음으로 리사이클 데님을 출시한 이후 와이드핏, 테이퍼드핏, 부츠컷 등 핏을 다양화하고 있다. 올해는 데님 재킷과 데님 원피스 등으로 스타일도 확장했다. 한편 스파오는 지난 2월 친환경 라인으로 실제 가죽이 아닌 ‘페이크 레더(인조가죽)’를 사용한 ‘에코 레더’ 라인업도 선보인 바 있다. 동물을 보호하면서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어 가치 있는 소비를 지향하는 MZ 세대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스파오 관계자는 "앞으로도 환경과 품질 둘 다 잡는 지속 가능한 패션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yumix@ekn.krclip20210413141400 clip20210413141505

'#산스타그램' 산 찾는 MZ세대, 아웃도어 봄바람 '솔솔'

[에너지경제신문 신유미 기자] 젊은 층에 등산이 하나의 라이프스타일로 자리 잡으면서 2030이 아웃도어로 눈을 돌리고 있다. 실제 등산 관련 해시태그 ‘#산스타그램’, ‘#등산스타그램’이 달린 인스타그램 게시물은 현재 각각 57만9000여 개, 72만6000여 개에 달한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국내 등산 명소로 알려진 전국의 11개 산 중 한 곳을 선택해 개별로 하이킹을 하며 다양한 인스타그램 미션을 수행하는 온라인 기반의 하이킹 프로그램인 ‘온택트 어썸하이킹’을 진행했다. 지난 1일 접수를 시작했는데, 2030 젊은 층의 높은 인기 속에 700명의 참가자 모집이 당일 2시간 만에 마감될 정도로 인기를 끌어 화제가 됐다. 블랙야크 산행 커뮤니티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AC)’ 도전단은 2019년 4월 10만명을 돌파한 이후 올해 20만명을 넘어섰다. 지난해 3월부터 현재까지 매달 BAC 가입자 중 절반 이상이 20·30대인 것으로 파악됐다. 네파는 캠핑 감성 버거 브랜드 ‘버거보이’와 함께 ‘네파X버거보이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파 버거 세트’의 클래식 버거는 네파 불도장이 찍힌 이색 비주얼로 MZ세대들의 관심을 끌 계획이다. 이런 추세에 아웃도어 매출도 훌쩍 뛰었다. K2는 신발 부문에서 3월 전년대비 120% 신장, 플라이하이크 시리즈는 500% 이상 급증했다. 특히 3월 신발 매출 중 2030 고객 비중이 전년 동월 대비 30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의류 부문에서도 바람막이 자켓군이 전년대비 200% 늘고, 아웃도어 레깅스 부문도 전년대비 150% 이상 신장했다. 신선철 K2 마케팅팀 부장은 "최근 젊은 등산 인구가 늘어나면서 매장으로 유입되는 고객층도 젊어지고 있다"며 "기존 고객층 뿐 아니라 MZ세대를 겨냥한 제품 스타일을 확대하고,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yumix@ekn.krclip20210412115233

코오롱FnC, 친환경 제품 수익금으로 강원 산불피해지역에 숲 조성

코오롱FnC, 친환경 제품 수익금으로 강원 산불피해지역에 숲 조성

[에너지경제신문 신유미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지난 9일 강원산불피해지역에 ‘코오롱FnC숲’을 조성했다. 11일 코오롱FnC에 따르면 코오롱FnC숲은 지난해 코오롱몰에 신설한 지속가능 카테고리 ‘weDO’의 매출 1%와 코오롱스포츠의 친환경 라인 ‘노아프로젝트’의 수익금을 통해 조성됐다. 숲이 만들어진 곳은 지난 2019년 대형 산불로 인해 큰 피해를 본 양양 서면 논화리 일대로, 숲 조성 소셜 벤처 트리플래닛과의 협업을 통해 총 5000그루의 소나무 묘목이 심어졌다. 또 코오롱FnC숲은 정부가 2050년까지 30년간 30억 그루 나무 심기로 한 ‘국민참여 탄소중립 숲’ 조성 사업에도 함께 한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이번 코오롱FnC숲 조성은 친환경 상품 기획과 판매에 그치지 않고, 수익금을 다시 자연으로 되돌리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며 " 앞으로도 지속가능성장을 위하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yumix@ekn.krclip20210411103252

MCM, 시그니처 향수

MCM, 시그니처 향수 'MCM 오 드 퍼퓸' 공개

[에너지경제신문 김아름 기자] MCM(엠씨엠)이 새로운 시그니처 향수를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MCM은 7일 봄 시즌을 맞아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트래블 비욘드(Travel Beyond)’의 일환으로 ‘MCM 오 드 퍼퓸(Eau de Parfum)’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프레스티지 향수 제조사인 인터퍼퓸과 함께 내놓는 ‘MCM 오 드 퍼퓸’은 MCM에서 두 번째 공개하는 향수 라인업이다. MCM 측은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를 확장해 패션 브랜드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번 ‘MCM 오 드 퍼퓸’은 뷰티 분야에서는 최초로 언리얼 엔진과 가상 영상 제작 시스템 등 게임 분야의 혁신적인 기술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이 가진 자유로움과 대담함에 영감을 준 ‘트래블 비욘드’ 캠페인은 영상 속에서 ‘탐험과 발견의 여정’을 주제로 뉴욕 브루클린에서 MCM의 아이코닉한 백팩 라인과 함께 가상세계와 현실을 넘나든다. 디르크 쇤베르거 MCM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책임자는 "이번 MCM의 새로운 시그니처 향수‘는 브랜드가 가진 강렬한 트래블 헤리티지를 표현한다"며 "여행을 통해 수많은 한계를 뛰어넘고자 하는 대담하고 자유로운 이들을 위해 생기 있고 경쾌한 향과 독창적인 보틀 디자인을 창조해냈다"고 설명했다. ‘MCM 오 드 퍼퓸’은 라즈베리와 자스민에 깔끔한 우드와 앰브록스 수퍼가 어우러져 경쾌하고 플로럴한 우드향을 구현해냈다. 또한 브랜드 캠페인의 핵심 개념인 대담함과 자유로움, 클래식과 모던함이 대변하는 여러 요소를 조화롭게 배치하고 각 아이디어의 한계를 뛰어넘는 강렬한 연결을 섬세한 향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MCM의 클래식 백팩 디자인의 오마주를 바탕으로 탄생한 보틀은 MCM 헤리티지가 느껴지는 라인에 디테일을 더해 독특한 매력을 전한다. 탑 핸들, 섬세한 스터드, 전면의 플랫 포켓과 아이코닉한 코냑 비세토스 로고 패턴을 담은 세련된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으며, 패션과 향수가 만들어내는 시너지를 표현했다.MCM

형지그룹, 형지엘리트에 언론인 출신 권영설 사장 영입

형지그룹, 형지엘리트에 언론인 출신 권영설 사장 영입

[에너지경제신문 신유미 기자] 권영설 전 한국경제신문 기획조정실장이 형지그룹 기획조정실장(사장) 겸 ㈜형지엘리트 사장으로 영입됐다. 7일 형지그룹에 따르면 권 사장은 연세대 철학과와 미국 펜실베이니아대 워튼스쿨(MBA)을 졸업했다. 1991년 한경에 입사해 문화부, 산업부 기자, 경영전문기자, 논설위원, 사업국장 등을 지냈다. 국내에 ‘블루오션전략’을 처음 소개하고 15권의 경영 관련 저서˙역서를 펴낸 경영전략, 마케팅 전문가이기도 하다. 권 사장은 그룹 차원의 마케팅 역량을 결집하고 O2O, AI 등 디지털 혁신, 그리고 ESG경영을 주도할 계획이다. 또 형지엘리트에서는 스포츠용품, B2B 등 신사업 추진과 중국 교복 사업을 비롯한 글로벌 진출을 확대한다는 목표다. 권 사장은 "코로나 19로 위축됐던 소비시장이 풀리고 있다"며 "국민 여성복으로 ‘초대형 히트상품’을 만들었던 형지의 창업 DNA를 다시 한번 활활 타오르도록 할 것"이라는 포부를 드러냈다. 최병오 형지그룹 회장은 권 사장 영입을 계기로 전 계열사가 V자 성장의 기틀을 마련해 새로운 가치 창출을 이뤄낼 것으로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번 영입은 역발상과 차별화, 새로운 시대에 대응 방안을 고민하던 최 회장이 권 사장을 적극 설득해 이뤄졌다. 두 사람의 인연은 10여 년 전 권 사장이 형지그룹에 블루오션 강의를 한 후 맺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형지그룹은 패션그룹형지를 비롯 까스텔바작, 형지I&C, 형지엘리트, 형지에스콰이아, 형지리테일, 아트몰링 등을 계열로 두고 여성복, 남성복, 골프웨어, 스포츠, 제화잡화, 쇼핑몰 등 17개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는 토종 패션기업이다. yumix@ekn.kr권영설사장님 권영설 형지엘리트 사장.

"미적 기준 흔들자" 스파오, 샌드박스와 바디 포지티브 캠페인

"미적 기준 흔들자" 스파오, 샌드박스와 바디 포지티브 캠페인

[에너지경제신문 신유미 기자] 이랜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바디포지티브 캠페인 ‘에브리, 바디’에 참여한다. 5일 스파오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MCN 샌드박스네트워크와 소속 크리에이터 ‘치도’가 함께 주최한다. 치도는 바디포지티브에 기반한 패션과 일상 유튜브 운영, 사이즈 차별 없는 패션쇼 첫 개최 등의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왔다. 이번 캠페인은 사회가 만든 미적 기준을 흔들어보자는 의미의 ‘Shake the frame. Every, Body(셰이크 더 프레임, 에브리, 바디)’라는 슬로건 아래 ‘사이즈 차별 없는 패션쇼’와 사이즈 차별 없는 마네킹 제작을 위한 펀딩을 진행한다. 스파오는 캠페인에서 선보이는 모든 의상 및 장소를 협찬 지원한다. ‘사이즈 차별없는 패션쇼’에서는 다양한 체형의 남, 여 모델 10명을 선정해 워킹 연습, 명상수업, 프로필 촬영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모두의 일주일’이라는 콘셉트로 어떤 체형이든 각자에 맞게 패션을 즐겁게 향유할 수 있는 메시지를 담은 영상을 제작한다. 또한 이달 말부터 우리의 몸을 담은 다양한 사이즈의 ‘에브리, 바디’ 마네킹 제작을 위해 가치 펀딩을 진행한다. 제작된 마네킹은 스파오 플래그십 스토어에 비치될 예정이다. 스파오 관계자는 "국내 대표 SPA 브랜드로서 어떤 체형이든 즐겁게 옷을 입자는 캠페인의 취지에 깊이 공감해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패션 크리에이터들과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긍정적인 캠페인을 적극 지원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yumix@ekn.krclip20210405145133

신원 지이크, 온라인 전용 브랜드

신원 지이크, 온라인 전용 브랜드 '베이지이크' 공개

[에너지경제신문 신유미 기자] 신원의 모던 컨템포러리 캐주얼 브랜드 지이크(SIEG)가 5일 온라인 전용 브랜드 ‘베이지이크(BASIEG)’를 공개했다. 베이지이크(BASIEG)는 ‘베이직(BASIC)’과 ‘지이크(SIEG)’의 합성어로, 지이크의 아이덴티티가 가득 담긴 기본에 충실한 데일리 웨어를 지향한다. ‘ECO FRIENDLY DAILY WEAR(에코 프렌들리 데일리 웨어)’라는 콘셉트로 시간이 흘러도 옷장에 항상 간직하고 싶은 옷을 표방하며, 지속가능성에 대한 고민과 실천에 대한 메시지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베이지이크 언제나 착용 가능한 범용성 있는 아이템 위주로 구성됐다. 특히 베이지이크의 슬리퍼(SLEEPER) 라인은 원 마일 웨어 트렌드를 반영해 집에서 휴식을 즐기는 ‘SLEEP WEAR(슬립 웨어)’로도, 가볍게 슬리퍼(SLIPPER)를 신고 외출하는 외출복으로도 편안하게 착용이 가능하다. 친환경 소재의 포장 패키지를 사용한 것도 눈에 띈다. ‘베이지이크’는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고객에게 택배로 발송되는 만큼 쓰레기와 환경오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재생 플라스틱 소재를 활용한 포장재를 사용했다. 올해 가을·겨울 시즌부터는 친환경 원단과 부자재 등을 적용한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며, 지속 가능한 패션을 위해 끊임없는 고민과 실천으로 친환경 브랜드의 면모를 다져나간다는 방침이다. 지이크 관계자는 "지이크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 ‘베이지이크’ 출시를 통해 온·오프라인 양 채널의 균형을 가져감과 동시에 지이크의 트렌디하고 컴포트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향후 ‘베이지이크’는 지속해서 친환경 제품을 개발하며, 지속가능성을 위해 끊임없이 투자하는 브랜드로 발돋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베이지이크’는 신원이 운영하는 종합 편집몰 쑈윈도와 지이크가 운영 중인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판매되며, 4월 중순 남성 패션 플랫폼인 하이버(HIVER)에서도 출시될 예정이다. yumix@ekn.krclip20210405143416

오클리, 봄·여름 ‘파운데이셔널 트레이닝복 컬렉션’ 출시

오클리, 봄·여름 ‘파운데이셔널 트레이닝복 컬렉션’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신유미 기자]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오클리가 봄·여름용 파운데이셔널 트레이닝복 컬렉션을 출시했다. 1일 오클리에 따르면 이번 트레이닝복은 베이스 레이어 탑, 롱슬리브 티, 트레이닝 후디, 트레이닝 쇼츠, 베이스 레이어 팬츠 및 트레이닝 팬츠 등 상의와 하의 각 3종으로 구성됐으며 디자인과 기능성을 고루 갖춰 가벼운 외출복부터 스포츠 활동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전 제품에 빛이 반사되는 리플렉티브 소재를 적용해 야간 운동 시 안전성과 실용성을 함께 강화했다. 또한 오클리 트레이닝복 전 라인은 ‘4 Way 스트레치 소재’ 등 신축성이 우수한 소재 및 소매와 허리 밴딩 처리로 편안한 핏과 넓은 가동범위를 제공하는 한편, 일교차가 큰 봄철 쾌적한 야외활동을 위해 흡한속건 소재인 하이드로릭스(Hydrolix) 원단을 적용했다. 상의 3종은 몸에 부드럽게 밀착되는 제품이다. 베이스 레이어 탑은 메쉬 안감을 적용한 반팔 티셔츠로 우수한 통기성을 제공하며, 롱슬리브 티와 트레이닝 후디의 경우 가동 범위를 고려해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된 소매 및 후드가 활동적인 움직임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가슴 부분에 리플렉티브 소재를 적용해 야간 시인성을 높였다. 이 밖에도 오클리는 트레이닝 쇼츠, 베이스 레이어 팬츠 및 트레이닝 팬츠로 구성된 하의 3종을 함께 선보였다. 트레이닝 쇼츠는 무릎 위로 올라오는 7인치(약 18㎝) 길이로, 발수 소재 원단에 측면 절개를 통해 통기성과 활동성을 강화한 퍼포먼스용 반바지다. 베이스 레이어 팬츠는 4 Way 스트레치 소재 및 메쉬 안감으로 신축성을 강화했다. 트레이닝 팬츠는 관절형 무릎 구조와 발목으로 내려갈수록 통이 좁아지는 테이퍼드 핏으로 활동성뿐 아니라 데일리 웨어로서의 가치 또한 높다는 설명이다. 오클리 브랜드 매니저는 "홈웨어와 운동, 외출복의 구분 없이 편안한 옷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스포츠 활동뿐 아니라 간편한 데일리웨어로도 활용 가능한 이번 트레이닝복 컬렉션을 준비했다"며 "오클리가 그간 글로벌 시장에서 아이웨어뿐 아니라 어패럴을 통해 증명해온 품질과 기능성을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알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클리 SS21 트레이닝복은 오클리 오프라인 매장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점에서 판매된다. yumix@ekn.krclip20210401173605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아웃도어 부문 8년 연속 1위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아웃도어 부문 8년 연속 1위

[에너지경제신문 신유미 기자] 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1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8년 연속 아웃도어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됐다. 영원아웃도어는 1일 "노스페이스가 8년 연속 브랜드스타 1위를 수상한 비결은 1997년 국내 론칭 이후 끊임없는 제품 혁신을 통해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에 부합하는 다양한 제품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한편, 페트병 리사이클링 소재 등을 적용한 친환경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지속가능한 패션의 리딩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한 데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노스페이스는 ‘에코 플리스 컬렉션’을 출시하며 국내 친환경 플리스 열풍을 주도해왔다. 2019년 첫 선을 보인 ‘에코 플리스 컬렉션’은 약 370만 개의 페트병을 재활용, 친환경 공정으로 에너지 자원 절약과 온실가스 배출 저감에 기여하며 ‘올해의 녹색 상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작년에는 페트병 재활용 비율을 한층 높여 재킷 1벌당 최대 66개의 페트병을 재활용하며 총 1080만개의 페트병을 에코 플리스 제품으로 재탄생시켰다. 최근에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삼다수(제주개발공사) 및 효성티앤씨와 함께 친환경 프로젝트인 ‘다시 태어나기 위한 되돌림’ 업무협약(MOU)을 체결, 제주에서 수거한 100톤의 페트병을 재활용해 ‘노스페이스 K에코(K-ECO) 삼다수 컬렉션’을 선보이기도 했다. 영원아웃도어는 최근 대한체육회 및 국가대표선수단 ‘팀코리아(TEAM KOREA)’의 스포츠의류 부문 공식 파트너로 선정돼 2024년 말까지 올림픽, 아시안게임 등 국제대회에 참가하는 팀코리아 선수들에게 스포츠의류를 제공할 예정이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노스페이스가 8년 연속 브랜드스타 아웃도어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된 것은 ‘멈추지 않는 탐험(Never Stop Exploring)’이라는 브랜드 철학 하에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을 지속하며 소비자의 신뢰를 쌓아온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혁신적 기술과 차별적인 디자인으로 업계 트렌드를 선도하고 지속가능한 패션을 위한 진정성 있는 발자취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지난 2000년에 처음 발표된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국내 최고 권위의 브랜드가치 평가·인증 제도 중 하나다. 브랜드가치 평가·인증 제도로는 유일하게 특허를 받은 ‘브랜드가치 평가모델(BSTI, Brand Stock Top Index)’을 바탕으로 국내 산업 주요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한다. yumix@ekn.krclip20210401111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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