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한아전 정보보안학과, 검정고시 합격생 대상 입학상담 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11 16:45
한아전 정보보안학과, 검정고시 합격생 대상 입학상담 중

한국IT전문학교(이하 한아전)는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생 등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며 입학 상담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한아전은 수능과 내신성적 반영 없이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한 입시 전문가는 “검정고시 합격 후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수험생이 많은데, 취업이 연계되는 전문학교 등 특성화학교 진학을 목표로 준비하는 경우가 많다"고 전했다.


한아전 관계자는 “인서울 한아전 정보보안학과는 4년제 학사학위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며 “정보보안학과에서는 졸업생들에게 취업을 지원하고 정보보안산업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진로로드맵을 설계하고 있다. 정보보안학과는 자격증 연계 수업을 실시하고 실무형 인재 양성을 적극 지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데이터 분석 및 처리 기술 기반 융합을 통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방식의 접근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정보보안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인서울 4년제 한아전은 현재 검정고시 합격생들을 대상으로 입학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검정고시 합격자들은 정보보안학과, 컴퓨터공학과, 시각디자인학과 등 취업이 연계되는 학과들에 지원하고 있다.


취업이 연계되는 전문학교는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해 이중 등록, 중복 지원의 위험성이 없고 내신, 수능 성적을 반영하지 않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