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통물류학과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공급망관리 분야에서 대학 최초로 '산업별역량체계(SQF) 기반 대학교육과정 인정서'를 받았다. 이는 해당 학과의 교육과정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로, 27일 대학 측이 밝혔다.
SQF 인정, 공급망관리 교육의 우수성 입증
SQF(School Quality Framework)는 산업별 표준 직무와 직무 능력을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등을 활용해 구조화한 체계로, 교육·훈련·자격과 연계성을 평가해 인증한다. 이번 인증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며, △공급망관리 △소프트웨어 △의약품 △여행·숙박 △심리상담·지도 등 5개 산업 분야를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산업별인적자원개발위원회(ISC)는 이번 사업에서 22개 대학의 23개 교육과정을 심사해 SQF 인정서를 수여했으며,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는 공급망관리 분야에서 대학 최초로 이 성과를 거뒀다.
백소라 유통물류학과 학과장은 “유통물류 분야에서 혁신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대한민국 물류 산업 발전에 기여해왔다"며 “이번 인증은 학과의 교육 역량을 공인받은 결과다. 앞으로도 산업 수요에 부응하는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해 인재 양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는 학문적 이론과 현장 경험을 겸비한 교수진을 바탕으로 한 실용적인 교육으로 정평이 나 있다. 최첨단 기술과 트렌드를 반영한 △드론로봇 유통물류 △유통물류부동산개발 △유통물류의 AI 활용 등 특화된 강의를 통해 학생들이 급변하는 산업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번 SQF 인정으로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는 교육과정의 질적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입증하며, 물류 및 유통 산업의 미래를 선도할 인재 양성에 더욱 매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25학년도 봄학기 1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입학 지원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