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은지

elegance44@ekn.kr

김은지기자 기사모음




충남도, 10년 만에 CI 디자인 개편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1.06 14:30

‘5대 목표 반영’ 역동적인 이미지로 변신

충청남도

▲제공=충남도

충남=에너지경제신문 김은지 기자 충남도가 청사 이전 이후 10여 년간 사용해온 기업 아이덴티티(CI)를 현대적 감각에 맞춰 부분 개편했다고 6일 발표했다. 이번 변경은 도의 이미지를 보다 젊고 역동적으로 표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보인다.


도 관계자에 따르면, 기존 CI에서 15개의 말풍선으로 표현되던 아름드리나무 이미지를 5개의 말풍선으로 단순화했다. 이는 오래된 나무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보다 생동감 있는 디자인을 추구한 결과다.


새롭게 디자인된 5개의 말풍선은 각각 민선 8기 '힘쎈충남'의 주요 목표를 상징한다. 구체적으로 △힘차게 성장하는 경제 △지역이 주도하는 발전 △함께하는 따뜻한 우리 △가치 있고 품격 있는 삶 △우리 뜻이 통하는 충남이라는 5대 목표를 내포하고 있다.


도는 이 새로운 CI를 시설물 보수나 신규 건립 시 점진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또한, 새 CI를 활용한 배지를 제작해 대외 홍보와 내부 구성원들의 자긍심 및 소속감 고취에 활용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충남 CI 보완과 새로운 배지 패용을 통해 2025년을 도민과 함께 새로운 충남의 이미지를 대내외적으로 알리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이번 CI 개편은 지방정부가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자체 이미지를 쇄신하려는 노력으로 해석된다. 충남도는 이를 통해 지역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도민들과의 소통을 더욱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