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 오드림센터는 지난 4일 제1회 '도전! 오산말 겨루기' 퀴즈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퀴즈 대회는 오산대 재학생들의 대학생활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비교과 활동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누구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대회 주제는 오산대학교 관련 정보와 비교과 활동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도전! 오산말 겨루기'는 온라인 퀴즈 제작 플랫폼인 '퀴즈앤'을 활용해 진행됐으며, 총 11문제가 출제됐고 높은 점수를 기록한 학생 순으로 오드림 포인트가 제공됐다. 1등에게는 1,000점(10만 원 상당), 2등과 3등에게는 각각 200점과 100점이 지급되며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번 대회는 점심시간인 12시 30분부터 약 20분간 진행됐으며, 학생들이 학업 중 잠시나마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오산대 비교과 캐릭터인 '드리미'가 현장에 등장해 퀴즈 대회에 활기를 더하며 참여자들에게 즐거운 분위기를 선사했다.
안상일 오드림센터 센터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재학생들이 대학과 비교과 활동에 대해 보다 친숙해지고, 재미있는 경험을 통해 유익한 정보를 얻는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드림센터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참여와 관심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학생들이 풍성한 대학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