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버스마인드 뇌새김 더주니어 ‘주니어리딩북’ |
그중 동화 기반의 스토리텔링 학습 콘텐츠가 대표적이다. 아이들에게 친근한 동화를 활용해 관심을 유발하면서도, 학습 내용을 자연스럽게 익히도록 유도해 단순 암기 공부법과 달리 재미있는 학습 경험을 유도하고 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이솝우화를 원서로 읽으며 공부하는 학습 콘텐츠가 인기다. 이 중 뇌새김의 ‘주니어리딩북’은 이솝우화를 바탕으로 하는 영어 동화 학습 콘텐츠다. 영어 실력과 문해력을 동시에 향상할 수 있도록 돕는다. 뿐만 아니라, 영어 말하기, 듣기, 쓰기 영역과 이솝우화에 등장하는 어휘나 표현 등을 한 번에 익힐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뇌새김 측은 설명했다.
영어로 된 동화책을 읽고 난 후 워크북과 전용 앱을 통해 복습 및 심화 학습을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반복 학습이 이루어져 보다 장기적인 학습 효과를 견인한다. 동화 속 캐릭터를 직접 꾸밀 수 있는 스티커와 스퀴시북, 그림사전, 엽서, 브로마이드 등 다양한 굿즈도 함께 제공돼 어린이들의 흥미를 더욱 자극한다.
또 ‘주니어리딩북’이 포함된 뇌새김의 어린이 대상 학습 패키지 ‘더주니어’는 동화 학습 콘텐츠 외에도 ‘처음영어’, ‘워드프리미엄’ 등 주니어 레벨에 맞는 다양한 기초 영어 학습 프로그램이 포함돼 있다. 이에 더해, ‘초등국어’, ‘주니어 수학’ 등 다른 초등 교과목에 대한 학습도 가능해 초등학생 이용자들에게 특히 유용하다고 전해진다.
▲교원 빨간펜 ‘꼬잉꼬잉 이솝극장과 철학동화’ |
▲천재교과서 밀크티아이 ‘도형탐험대 반듯반듯 쌓기나무’ |
▲메가스터디교육 ‘엘리하이 키즈 한글’ |
뇌새김 ‘주니어리딩북’ 개발 담당자는 "어린이들은 단순히 답을 얻기 위한 문제 풀이 공식 등을 주입식으로 배우기보다는, 스스로 문제 해결 과정에 흥미를 느끼고 자발적인 탐구 의지를 기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아직 집중력이 약한 어린이들에게는 복잡한 학습 내용을 동화로 재미있게 풀이한 스토리텔링 학습 방식이 공부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태도를 기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yes@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