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웹툰 산업이 콘텐츠 시장의 대표 주자로 자리잡으며, 한국IT전문학교(이하 한아전) 웹툰학과가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특히 이번 모집은 비실기 전형으로 진행되어 고3 수험생과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웹툰 분야에 특화된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웹툰학과나 애니메이션학과를 졸업한 학생들은 웹툰 작가, 일러스트레이터, 디자인, 영상 제작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어 수험생들 사이에서 웹툰과 일러스트 전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입시 전문가들은 “수험생들이 취업과 직접 연계되는 웹툰, 일러스트 분야에 주목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웹툰학과, 애니메이션학과를 통해 디자인, 일러스트레이터, 영상 제작 등의 진로를 계획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한국IT전문학교 웹툰학과 관계자는 “우리 학과는 웹툰 작가와 PD, 스토리 작가, 캐릭터 디자이너 등 웹툰과 애니메이션, 그래픽 디자인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한다"며 “내신 4~6등급 학생들이 진학 상담을 활발히 요청하고 있으며, 많은 졸업생들이 네이버 웹툰작가와 카카오 페이지, 투믹스 등 주요 웹툰 플랫폼에 등단하여 작품을 연재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아전은 웹툰 분야에 특화된 교육 과정뿐 아니라 디지털디자인계열 내 디지털시각·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일러스트레이션·드로잉학과도 운영하며, 다양한 학생 지원 제도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 선택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