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세종사이버대 평생교육원, 실용음악학과와 ‘평생 악기 연주 클래스’ 개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1.06 10:29

초심자부터 전문가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평생교육원(SIMA)은 실용음악학과와 협력해 초심자부터 전문가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악기 연주 클래스를 개설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악기밴드 회원을 모집하여 다양한 악기 연주를 통해 음악을 즐기고 건강을 증진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악기 연주는 스트레스 해소와 인지 기능 향상, 창의성 증진에 큰 도움을 주며, 세종사이버대 평생교육원 프로그램은 직장인, 주부, 성인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악기를 처음 접하는 일반인도 쉽게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을 통해 정신적 안정을 도울 뿐만 아니라, 그룹 활동을 통해 팀워크를 경험하게 지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은 성인 학습자들이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를 통해 역량을 키우고 자격증 취득을 통한 취업 활성화를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통기타, 건반, 드럼 수업이 제공되며, 회원 신청 및 문의는 세종사이버대 평생교육원 사이트와 전화 문의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실용음악학과는 개인 맞춤형 교육과 체계적인 연주 교수법을 제공하는 한편, 전국 각지에서 가능한 1:1 오프라인 실습수업을 통해 융합예술에 최적화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실용음악학과는 온·오프라인 레슨, 주제별 특강 등 다양한 실습수업을 강화하며, 기초부터 컴퓨터음악, 합주실기, 화성학, 공연 제작과 비즈니스에 이르기까지 균형 잡힌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실용음악학과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25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을 시작하며,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세종사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