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외식경영학 전공 재학생들이 한국식음료협회(KFBA) 주최의 '2024 제10회 코리아 푸드앤베버리지 컨티발'에서 와인소믈리에 및 커피바리스타 부문 금상과 은상, 우수지도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만 16세 이상 순수 아마추어 경연으로 고등부와 대학부를 구분하지 않고 진행되었으며, 외식 및 식음료, 서비스 분야에 관심이 있는 160여 명의 학생들이 실력을 겨뤘다. 우리 재학생들은 한 달 전부터 대회를 준비해 완성도 높은 실력을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은 광운대학교 부설 교육기관으로, 수능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면접 100% 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한다. 외식경영학과에서는 커피바리스타, 와인소믈리에 등의 실습 교육을 캠퍼스 내 오프라인 수업으로 제공해 학생들이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정보과학교육원은 컴퓨터공학, 전자공학, 게임프로그래밍학, 멀티미디어학, 사회복지학, 경영학, 호텔경영학, 스포츠건강재활 등 다양한 전공을 개설하여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졸업 시 일부 전공을 제외한 모든 전공에서 광운대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가 수여되며, 조기 졸업(2년~2년 반)도 가능하다.
현재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은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 중이며, 원서 접수는 유웨이 어플라이와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